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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대비 창의적 교수학습법 강화를 위한 러닝 퍼실리테이터 교육과정 개설 코리아리크루트
진로지도사 자격과정
러닝 퍼실리테이터
디지탈산업 시대 신직업의 태동에 따른 ICT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교수학습법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리크루트가 교수자 대상으로 진로지도사, 러닝 퍼실리테이터 자격과정을 통해 창의적 교수학습법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 했다.
특히 초중고생의 교육은 미래의 글로벌시대를 리더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방법도 교사중심에서 학생중심의 참여형 교육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미국의 미네르바대학 사례처럼 온오프라인 으로 현장의 프로젝트를 팀간 협업을 통한 참여교육으로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ICT창의융합형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 교수학습법 전문 교육과정이 절실하게 필요하여 코리아리크루트가 창의적 교수학습법 교육과정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고 귀띔했다.
또한 강의시간에 교수자가 주입식으로 지식을 전달하던 교육방식으로 가르치기보다는 학생 스스로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참여형 체험교육을 확대하여
토론과 발표를 통해
소통과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수학습법을 통해 다양한 질의응답 시간에 자유롭게 독특하고 기발한 대답을 도출해낼 수 있는 산업현장의 팀프로젝트 교수학습법을 통해 평가 점수보다는 강의 수강과 프로젝트 과제 수행 시 동료들과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전개과정에 대해 창의적방법과 개인별 역할과 좋은점 문제점 교육 후 깨달은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교수와 학생간 피드백 후 동료 평가를 통하여 사회성과 공감능력을 함양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교육하는 교수학습법의 변화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이주호 교육부 장관 취임 일성으로 전국의 교육기관 대상으로 혁신적인 교육 개혁으로 글로벌난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AI디지탈 핵심인재 양성에 힘을 다 쏟겠다고 밝히면서 전국의 교육기관에서도 글로벌역량을 함양한 디지탈 인재양성을 위해서 교육방법과 체계를 혁신적으로 개편을 통하여 AI관련분야등의 전문분야는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하고 교사는 인성과 정서적역량 사회성 함양을 통해 협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창의적 교수법으로 전환만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핵심인재를 양성 할수 있다고 귀띔했다.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ICT디지탈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방식도 신산업의 태동과 함께 산업체 전반에서 활용이 확산되는 AI 메타버스 등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인재양성을 위해 교수자가 기존의 교육시스템과 신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발하기 위해 김대표는 ICT관련 다양한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 AI디지탈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 교수학습법으로 ICT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글로벌시대 주역이 되는 인재양성을 위해서 교수자 스스로 기존의 수업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하여 학생들이 창의적이며 비판적인 사고를 가지고 현장에서 예기치 않게 문제발생 시 현장상황에 슬기롭게 대처해 판단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수학습법이 반드시 필요 한 시대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 서 본부장은 교수자가 강의시에 “ 주입식 교육으로 디지탈인재를 육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ICT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해선 교수자가 창의적인 교수학습법 연구를 통해서 학생들 스스로가 자발적인 참여하는 체험형 교육 과정을 확대 운영할 수 있도록 산업체와 협약을 통한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겠다 ”라고 덧붙혔다.
또 글로벌 시대 맞춤형 핵심 인재로 키워내기 위해서는 정부의 혁신적인 교육정책의 변화와 적극적인 지원이 필수적이며 교육이 혁신적인 개편으로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교수학습법 시스템이 조기에 정착되기 위해선 정부가 교육기관 평가시
단순한 정량평가를 통한 예산지원을 할것이 아니라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창의적 교수학습법의
변화로 산업체관점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장단기 교육과정 운영으로 핵심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진출 시 만족도 등 정성적인 평가로의 변화가 혁신적인 교육개혁의 시발점이 될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