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 :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번 / 강추!!) * 시향 연주회 곡목 방에서 원장님의 딸보에 대한 글을 참고하시길 *
드럼맨과 친한 친구와의 와인야기 그리고 커피!!
안녕하십니까? 드럼맨 인사드립니다!!
요새 와인 이야기가 별로 없는것 같은데!! 과분하게도 제가 글을 많이 올리고 있습니다!!
와인에 대해서 해박하신 원장님께 깊은 감사와!! 그동안 좋은 와인 많이 알려주신 덕분이라 생각 하고!!
오늘의 추억을 행복하게 글로 써볼까 합니다!!
저의 친한 친구중에 바리스타 커피를 배우고!! 핸드드립 커피에 관싱을 가지면서 열정적으로!! 바리스타에 대한 일을 하고저 노력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물론 저와는 초등학교 동창이자 친한 친구 입니다!! 물론 저도 커피를 좋아 하기에 커피로써 더 친한 친구죠^^-
그런데 이 친구가 커피와 와인의 상관관계를 알기 시작하면서!! 또!! 저와 와인을 몇번 마셔 보면서 커피 그리고 와인은 정말!! 사람과 사람을 친밀하게 이어주는 끈끈한 " 정 " 이 있다라는 것
그리고!! 그리고!!
많은 이야기 거리와 추억들을 나눌 수 있다라는 것을!! 드럼맨과 함께 더욱더 심도있게 깨닿게 되었습니다!!
요즘 맛 본!! 사향 고양이똥 커피 코피루왁과!! 코스타리카!! 또!! 자메이카산!! 블루마운틴 커피 이야기로 꽃을 깊게 피우고!!
저와 저렴한 칠레산 와인을 마시면서!! 마지막으로 와인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커피 이야기를 하다가!! 그 친구가 와인에 관심이 있어지면서!! 맛있는 와인 싸고 저렴히!! 그리고 좋은 와인의 옥석을 고르는 방법에 대하여서 알고 싶다 하여서!!
제가 알고 있는 와인의 기초적인 지식과 프랑스 와인에 대하여서 알려 주었습니다!!
그렇게 한참 재미있게 이야기를 하는데!!
친구의 이야기로 듣다보니!!
여느집에서 벌어질 법한 이야기 처럼!! 종종 아버지께서 선물을 받으시는 와인!!
와인의 보관법!!
와인의 숙성과 보관에 대한 방법을 알고 싶어 하였습니다!!
그 친구가 커피를 하다보니 어느정도는!! 와인에도 기본 상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선물 받은 와인이 좋은 건지는 모르지만 맛에 대하여서 민감하게 생각하고 늘 새로운 발상을 하면서 맛을 보고!!
또 그늘진 응달에 와인을 잘 숙성 시키고 있었습니다!!
보통의 가정집에서는 보기 좋으라고 뜨거운 햇볕이드는 찬장이나 가구등 멋진 곳에 진열을 합니다만!!
와인은 섬세하여서 그러면 안되는데...!!
여름을 넘기기가 힘들죠?
이 일이 있은 몇일후~~
저에게 사진을 보내 왔습니다!!
너랑 와인 한잔 하고싶다!!
그렇습니다!!
얼마전!!
저희집에서 와인 한잔하고서는!! 집에 선물 받은것이 몇개 있는데!!
다음번엔 그 친구가 와인 가져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만약 좋은 것이 있다면 제가 밥을 사겠다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친구는 이 딸보 와인을 보고선!! 그냥 별로인줄 알고!! 숙성만 시켜 놓았는데!!
저에게 보내온 여러 와인의 사진을 보다가!! 딸보의 사진을 보고 제가 바로 전화해 버렸습니다!!
친구가 웃더군요!! 알았으니 흥분하지 말라고!!
그래서 오늘 감사하게도 시음을 할 수 있었습니다!!
히딩크 와인이네!! 프랑스 그랑크루 클라쎄 와인이네!! 또!! 20만원 가까이 하는데 2004 빈티지 이니!! 지금 2013년도 딱!! 시음할 적기라고 하면서!! 엄청 꼬셔 댓습니다 ㅎㅎ
그래서 흔쾌히 그 친구가 부모님께 허락을 받고!! 오늘 친구와 함께 대낮부터 맛나게 오랜 시간동안!!
꺽기지 않은 최상의 맛을 낮 시간부터!! 오후까지 아주 섬세하게 시음 하였습니다!!
정말 뽀므롤 지방 와인은 부드러우면서 처음과 중간에는 깊은 맛이 터져 나오지만 마지막은 조금식 한풀 꺽여지는 맛이라면!!
이! 샤또 딸보 와인은 처음에는 아주 섬세하게 맛이 여리지만!! 마시면 마실수록 더욱더 파워풀하고 온갖 복잡 다단한 과일 디렉터의 미묘한 향이 정말 부케의 꽃다발을 한가득 받은 것처럼!! 아주 고급스러운 마지막이 더 강렬한 맛 입니다!!
안개꽃 1000송이만 받아도 기뻐하는 여인이!! 더욱더 기뻐 할 수 있는 것은 왜일까요?
그것은 그것은 안개꽃 천송이 안에 작은!! 장미꽃이나 다이아 반지가 보이기 때문에!! 더욱더 감동이 밀려오는 것 입니다!!
이 와인은!!
그래서 마시면 마실수록 마지막이 더 짜릿한 맛입니다!!
프랑스 와인이 이태리나 칠레 아르헨티나 지방 와인에 비해!! 조금 연한 맛으로 알려져 있지만 딸보는 정말!! 히딩크의 카리스마처럼!! 한방이 있는 와인 이었습니다!!
또 여성에 비유한다면!!
정말로 남자가 아리따운 여성분에게 구애를 할때!! 10번을 찍어도 요지 부동한 튕겨주시는 밀당이!! 남자의 감성을 너무나도 자극을 하지만 그렇나!!
내 여자가 된 뒤에는 모든 사랑과 마음!! 그리고 정성을 여자가 다 남성에게 쏟아준다!!
이제 여자가 마음을 열었을때 강렬한 키스의 묘미 ㅡㅡ,^^? ㅋㅋ
그런 최상의 맛 입니다!!
오래된 와인이라 오픈시에 꺽였을까? 정말 걱정 많이 하였지만!!
* 여기서 " 꺽이다 " 라는 뜻은 익은 김치가 신 김치가 되었다 * 발효~ 부패~ 산패~ 라고 표현 하면 되겠습니다!!
정말로 숙성이 잘 되어서 한풀 꺽이지 않은 최상의 맛 이었습니다!!
숙성이 잘 되어진 와인이라서!!
디캔터 하지 않고 거칠게 따라서!!
한참을 향을 맡아 주면서!!
크게 한입 시음하여 오랫동안 혀에 머물러서!! 천장까지 그 품향이 머무르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아~~~~ 서로가 서로를 비 웃으면서!!
정말 즐거운 만찬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늘의 맛집 입니다!! 친구가 귀한 와인 가져 온다기에!! 레스토랑 코스요리니!! 혹은 중국 코스 요리니 생각 했다가!!
다 접고 8000원!! 너무 저렴해서!! 죄송한 동락 한정식 입니다!!
보건소 뒷 편에 있는 동락 쌈밥 입니다!! 주인장 할머니께서 이북식으로!! 한상 푸짐하게 상다리 휘어질 정도로!!
밥과 반찬들을 차려 내 오십니다!!
양 많고 푸짐하고 맛 좋고!!
또!! 또!! 또!!
와인의 섬세한 맛과 유기농 국산 채소와 기름으로!! 무치고 지지고 하는 반찬과 보쌈이 이 와인을 맞이하는!! 최상의 맛이 아닐까 합니다!!
원주에 프렌치 코스!! 레스토랑 잘하는 집도 별로 없고 해서 고심하다가!!
한정식으로 상다리 휘어지게!! 와인을 시음하는 동안 절대 안주 떨어질 일 없도록!! 할머님의 푸짐한 넉넉한 인심을 받으면서!!
샤또 딸보를 시음 하였습니다!! 쎄컨도 아닌 샤또 딸보!! ㅎ
* 이제 사진으로 넘 어갑니다 * 입구 간판과 약도 입니다!! * 이집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드실 수 없읍니다 *
샤또 딸보는 신의 물방울에 등장, 히딩크의 와인, 군신 딸보 장군의 와인 등 수많은 스토리를 가진 쌩 줄리앙을 대표하는 와인 입니다. 와이너리는 큰 밭을 소유한 만큼 많은 생산량을 자랑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 와인 애호가들에게 많이 유명한 와인 입니다.
특히 2011년도에는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딸보!! 디너파티도 열렸습니다만!! 가보지는 못하였고 후기만 보았는데 그 만찬 만큼!! 친구와 저는 황홀한 시간 이었습니다!! -------------------------------- 샤또 딸보 Wine Maker's Dinner지난 행사기간 : 2011.09.30
주 최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장 소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애스톤하우스
Saint-Julien AOC, Grand Cru Classe(4등급) 이제 제가 와인을 오픈 하였습니다!! 프랑스 상위급 와인으로써 프랑스와인 애호가라면 꼭!! 거쳐 가야하는 최상의 와인 입니다!!
Saint-Julien AOC, Grand Cru Classe(4등급) 샤또 딸보의 종류도 빈티지 별로 많이 있습니다만!! 제가 마신 와인은 2004년 빈티지 입니다!! 딸보와 쎄컨드 와인인 꼬네다블 딸보!! 그리고 까이유 블랑 화이트 와인!! 이렇게 3종류가 있습니다!!
꼬네의 경우 알기쉬운 예로!! 자동차 K5 = 샤또딸보!! 자동차 K3 = 꼬네딸보 입니다!!
이제 샤또 딸보에 대하여서 알아 봅니다!!
종류 : 레드와인 당도 : 드라이와인 용도 : 테이블와인 생산국 : 프랑스(France) 생산지 : Bordeaux > Saint-Julien 제조사 : 샤또 딸보 빈티지 : 2004 품종 : Cabernet Sauvignon 66%, Merlot 26% Petit Verdot 5%, Cabernet Franc 3% 용량 : 750ml 가격 : 160,000 ~ 190,000원 알코올도수 : 13% 음용온도 : 16~18C 수입사 : 다수 수입업체 등급 : Saint-Julien AOC, Grand Cru Classe(4등급) 평가점수 : 신의물방울와인 WS 89점, RP 88점 어울리는 음식 : 육류, 치즈 맛과 향 : 자두, 과일, 오크 추천정보 : 신의물방울와인
테이스팅 & 노트 평가
어울리는 음식 : 붉은 육류요리, 소시지 송아지요리, 치즈등과 잘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 보라빛이 살짝 감도는 짙으면서 밝은 루비 컬러를 띠고 충만한 자두와 까시스등의 붉은 과일향이 느껴지며 과일의 풍미와 훌륭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깊은 오크 느낌에서 그랑끄루 와인의 전형성을 느낄수 있다.
Chateau Talbot (샤또 딸보) 생산지!! 동양권, 특히 우리 나라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특급 와인이다. (John Talbot)에게서 유래된 것으로 그는 백년전쟁 중 최대의 격전으로 꼽히는 카스티용(Castillon) 전투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르도(Bordeaux)에서 특급 와인을 생산하는 포도원 중 가장 넓고 생산량이 많은 포도원의 하나이다. 소유가 된 이 포도원은 이 가문이 보유하고 있는 생줄리앙 지역의 저명한 그랑 크루 2등급 포도원인 샤또 그뤼오 라로즈(Chateau Gruaud-Larose)의 자매 포도원이다.
전형적인 샤또(Chateau)의 모습을 갖추고 있으며, 220 에이커의 포도밭에서는 까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 까베르네 프랑, 쁘띠 베르도가 각각 66%, 26%, 3%, 5%의 비율로 재배되고 있다. 샤또 딸보는 평균 수령이 35년 된 포도 나무로부터 만들며 오크통에서 18 ~ 24개월 숙성하여 병입된다. 그리고 Grand Vin을 만들기에 조금 못 미치는 포도로는 포도원의 Second Wine인 Connetable Talbolt(꼬네따블 딸보)를 만든다. 까이유 블랑(Caillou Blanc)이란 이름으로 드라이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는데 소비뇽 블랑 86%, 세미용 14%의 비율로 블랜딩 된 이 와인은 매우 수집 가치가 높은 와인으로 알려져 있다. ♥ 등 급 : 그랑 크뤼(Grand Cru) 4등급
와인 따르는 드럼맨 입니다!! 정말 황홀 합니다!!
숙성이 된 녀석이라 두툼하게 거칠게 따라서!! 고급스럽게 시음 하여 줍니다!!
샤또 딸보 와인과 한상 차려진 이북식 밥상 입니다!!
개성식 만두 입니다!! 할머님의 서비스 만두!! 직접 손으로 빚어서 맛이 대단 합니다!! 부추와 돼지고기 그리고 신선한 숙주와 계란입니다!!
돼지 편육 입니다!! 예전에 된장을 넣어 삶아 내시냐 했다가!! 엄청 혼났습니다^^-
우리는 고기 질이 좋아서 그냥 삶아 낸다고!! 그리고 좋은 소금과 물이 비결이라고 하십니다!!
된장찌개와 편육 입니다!!
도톰한 전과 알감자 입니다!!
정말 전이 참 맛있습니다!!
밥 위에 크게 얹어서 먹습니다!!
유기농 쌈 채소!!
더덕 도라지무침!!
무침도 밥 위에 크게 얹어서 먹습니다!!
질좋은 간장으로 맛을 낸 깻잎 절임!!
시원한 백 김치!!
삼합으로 사서 편육을 맛 보아 줍니다!! 그러면서 와인도 시음하지요^^-
가지 무침!!
쫄깃 쫄깃 잡채!!
최고 하이라이트!! 시래기 된장 졸임!!
밥과 반찬이 모자라면 더 가져다 주십니다!!
아삭한 총각 김치도 대박!!
신선한 오징어 젓갈!!
다시마 초무침!!
고등어 묵은지 조림!!
새로 담군 김장김치!!
김장 김치도 밥 위에 크게 얹어서 먹습니다!!
샤또 딸보 와인 시음하는 드럼맨!! 아~~~ 황홀하기 그지 없읍니다!! 언제 이런 자리가 또 올까요??
좋은 친구 좋은 와인 좋은 음식 그리고!! 같이 공유 할 수 있는 소소한 추억과 정!! ^^0
오래도록 잊지 말자고!! 그 친구와 함께 꼬옥 성공하면!!
이 집에서 이 와인과 같이 오늘을 추억하면서 식사한번 더 하자고!!
굳게 약속 하였습니다!! @@
아쉬움은 추억으로.....!! 아까 보여드렸던 호텔의 만찬보다!! 더 행복했던 최상의 마리아주 였다고 생각 합니다!! 한상 가득히 사진으로 남겨 놓고 갑니다!!
식사후 너무 배가 부르지만 이야기 곷을 피워야 하겠기에!! 딸보 와인 이야기와 커피 이야기로 정을 나눕니다!!
행구동 치악산자락 위에 위치한 까페 치올라에서!! 드럼맨의 드립커피 내리는 장면 입니다^^-
음식이던 커피던 마음과 정성이 중요하다면서!! 와인시음 함께한 친구와 까페 사장님의 이야기 입니다!!
정성스럽게 내려진 한잔의 드립커피!!
정성스럽게 내려진 한잔의 드립커피!! 커피한잔이 와인의 향을 더 기억나게 합니다!!
까페 치올라의 진공관 오디오로 커피 마시면서 음악 잘 듣고 왔습니다!!
나오는 길 입니다!! 친구와 저는 정말 황홀한 만찬을 하였습니다!! 다음에 꼬옥 다시 오자면서 집으로 향하였습니다!!
Chopin piano concerto 2 - Yeol Eum Son, part 1 of 2 - 감사합니다 - - 드럼맨 - |
|
첫댓글 딸보 2004년을 마셨군요
좋은 시간.
시향사랑에서 잘 하고 있는 일 중에 하나가 음악회에 오시기 전에 연주될 음악을 듣고 올 수
있도록 음악을 미리 올려 놓는 시향연주회곡목 방이 있습니다.
예전에 차이코프스키 교향곡을 소개하면서
제가 올린 글이 있습니다.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번 / 강추!!
라는 제목의 글이지요
프랑스의 백년 전쟁 그리고 노블리스 오블리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딸보 와인을 매개로 하여
설명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서 딸보 와인에 대한 역사를 자세하게 올렸는데
오늘 드럼맨이 와인 쪽으로 집중을 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카페에 회원분들은
시향연주회곡목
예~~~~!!!
시향 연주회 곡목 방에서도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도 그 글을 다시 읽으면서 샤또딸보에 대한 역사와 프랑스의 백년전쟁!!
그 위엄에 대하여서 다시금 들여다 보아야 겠습니다 ^-----------------^
또!! 또!!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프랑스 그랑크루 크라쎄!!
대표 표준와인 임에는 틀림 없읍니다!!
아~~~!! 정말 행복한 시간 이었습니다!!
또 원장님의 백년 전쟁 설명이!!
저 호텔 디너 만찬 팜플렛에!!
약간 설명되어 있어서 넣어보았습니다!!
방에 와서 음악을 듣는 분이 그리 많지 않아서 그게 문제입니다.
동락 쌈밥을 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 놓는 음식이 제가 좋아할 그런 메뉴입니다.
그리고 주인 아주머니의 정성이 나타나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그 좋은 음식과 와인을 즐기는 드러맨님의 표정이
환상입니다.
이렇게 좋을 수가
그리고 마지막 엔딩에서
또 하나를 놓치지 않고 소개한 사진
커피를 내리는 그 모습이
장인 정신을 엿보게 합니다.
예~~~~ 동락 쌈밥과 까페 치올라!!
원장님과 함께 하고 싶은 순수 맛 집 입니다.!!
장인 정신이라기 보다 그냥 정성으로 내렸습니다!!
샤또 딸보 와인을 선 보여 준 친구에대한 보답 이지요~~
역시 치올라 까페에 갔으니 또 행운이 찾아오겠군요
치오르는 곳을 가야 기운이 향상될 수 있으니까요
처내려 까페에 가면 안 돼 ........제가 이미 말씀을 드렸지요
그리고
배경 음악에 손열음 피아니스트의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연주하는 쇼팽을 듣게 하였으니
우리 드럼맨은 센스쟁이입니다...
와인
커피
그리고 치올라 나서는 그 만족한 표정
이 글을 읽는 사람이 같이 만족합니다.
예 손열음 에 음악가지 더해져서!!
정말 만족 스러운 지금 다시 보아도!!
더욱더 생각이 나는 최고의 맛 이었습니다!!
깊은 성원에 정말 감사 드립니다^^-
가봐야지....
ㅎㅎ 우주여왕님 ㅎㅎ
꼬옥 가보셔서 맛난 음식 드셔보세요^^-
정말 8천원의 행복!! 가까이에 있습니다!! ㄹㄹ
음악을 들으며 이른 아침은 시향에서
신년음악회을 즐기고 있는 지금
드럼맨님은 잠들어 있겠지?
늦은 시간 까지 후기 올리느라 잠못 드는 그 감정이 행복하고 기쁨으로 가득 하길...
멋진 음악
그리고 와인
그리고 커피
거기에 한정식 까지
멋진 삶이 오래오래 지속되길 바라면서
좋은 음악 감사합니다
채리님 딱! 한마디로 감사드립니다^^_
그리고 사랑합니다 ㅎㅎ
드럼맨 언제 이곳에 가서 점심 먹자 아님 저녁
난 이집 달걀찜이 아주 맘에 들어서 자주 간다
알겠습니다 ㅎㅎ
오늘 다시 읽어 보는 드럼맨님 글
정말 열과 성의에 박수 보내고 싶다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와인방 다녀왔다 하셨군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