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4시 기준 필리핀의 공식적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영 자수는 462명입니다.
그중 33명이 사망하였고 18명이 완치되었습니다.
연령대로는 50대가 가장 많으며 여자보다는 활동성이 많은 남자가 62%로 더 많습니다.
일간 변동 그래프입니다.
21,22일 70명대를 넘어가다 어제(3/23)일에는 두명 밖에 없습니다.
그래프의 수치대로라면 필리핀 정부의 도시 통제 조치가 효과를 나타내는 듯하지만 상황은 좀더 지켜 보아야 합니다.
우리나라도 하양 곡선을 그리다 신천지로 인해 급속도로 수치가 증가하였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건 검사 숫자입니다. 검사한 숫자는 1,622 밖에 안됩니다.. ㅜㅜ
의심 환자로 격리된 숫자는 6321명입니다.
필리핀의 검사 방법이 많이 낙후되어 있습니다.
의심 환자가 생기면 우선 격리 조치를 취하고 검사를 하지 않은 체 14일간 지켜보다 이상이 없으면 격리를 해제합니다.
그중 상태가 위중하거나 사회적으로 특별한(?) 사람만 검사를 합니다..
검사 키트가 많지 않아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검사하지 않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의 발표 숫자도 좀 더 지켜 보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두테르테는 코로나 사태에 따른 특별한 정책을 내놓았습니다.
코로나 사태에 관련 공중 보건 종사자들이 질병에 걸리면 10만 페소를 지급하고 의료 종사자들이 사망하면 100만 페소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국의 약 1천 8백만명의 저소득 가정들도에게 2 개월 동안 P5,000에서 P8,000 사이의 월간 수당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필리핀 도시 근로자의 평균 월 임금이 15000 페소 정도입니다.
필리핀 사람들에게 작은 돈은 아닙니다.
첫댓글 그나마 조금 다행이네요.. 지금 중국 보면 알수 있을것같아요
글 올린 직후 정부 발표가 있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39명의 확진자가 늘어 총 501명이라고합니다. 사망자는 동일하며 회복된 환자가 한명늘어 총 19명이라고 합니다.
한국이 30여만명 검사해서 만명정도 양성이니까..1/30로 잡으면 필리핀에 실 감염자는 만에서 만오천명까지도 가능합니다..건강 조심하세요..
아마 사르님 의견에 좀더 가까울듯 합니다.
사망자중 의사가 4명 사망했다고 합니다. 무심허게도 날씨가 너무 좋네요. 방장님도 답답하시겠지만 잘 이겨내시길...
벨라님도요 건강 조심 하시고요 .. ^^
@필소굿맨 푹 쉬시고 살이나 붙이세요...
@감독 다이어트 성공했었는데 ㅜㅜ 살이 많이 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