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맑고 산 깊은 가평 용추계곡으로 7월 지인여행을 떠납니다.
가평용추계곡은 신청자가 저조해 아쉽지만 여행을 취소합니다. 신청하신 분들께 양해를 바랍니다.
서울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이렇게 멋진 계곡이 있나 깜짝 놀랄 만한 풍광과 기운을 전해주는 곳입니다.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아홉굽이 비경이라는 의미의 용추구곡은 흔한 계곡이름이지만 동시에 아무 곳에나 붙이는 이름은 아니지요. 용추계곡을 품고 있는 해발 1068미터의 연인산 일대는 현재 연인산도립공원으로 지정돼 가평군의 보호관리를 받고 있는 덕분에 훼손되지 않은 계곡이 남아 있습니다. 용추계곡의 하류는 팬션과 물놀이장으로 북적대지만 우리는 상류부터 걸어 내려가기 때문에 복잡한 팬션들 없는 상류에서 탁족도 하며 여름더위를 물리쳐 보기 좋을 것입니다.
용추계곡트레킹은 연인산도립공원의 마일리 국수당 쪽에서 걷기 시작해 옛 화전민지역에 조성된 잣나무숲을 통과해 용추계곡 상류를 거쳐 용추계곡 하류로 걷는 12km 코스입니다. 산행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선 초보자 코스로 통하지만 용추계곡을 따라 내려갈 때 징검다리를 여러 번 통과하는 스릴이 있고 또한 조심해야 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틱을 준비하고, 아예 물속을 첨벙첨벙 걷는다면 넘어질 위험없이 재밌게 계곡트레킹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레킹의 난이도는 각자의 체력에 맞춰 판단하시되,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초반에 40분은 마일리에서 우정고개까지는 연인산 정상으로 가는 길과 겹치는 오르막구간이며, 이후로는 내리막과 평지가 이어지는 계곡길입니다. 버스를 타기 마지막 40분 구간이 계곡 팬션단지가 이어지는 햇볕이 있는 포장길 구간이라는 점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앞뒤의 불편한 코스만 감내하면 중간에 보석같은 계곡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여행은 각자 간식을 싸와서 계곡에서 쉴 때 드시고, 점심은 트레킹을 마치고 조금 늦은 시간에 가평시내 맛집에서 두부만두전골로 제공하겠습니다. 김밥 제공할까 고민하다 더울 때라 그만두었습니다.
계곡가에서 쉬거나 발 담글 때 필요한 수건과 간단한 여벌옷, 깔개와 스틱, 물에 빠지면 신을 수 있는 여벌 운동화(혹은 아쿠아슈즈)를 준비하시면 편하실 거예요.
수도권의 청정계곡에서 걷기와 계곡놀이로 더운 여름을 활기차게 즐겨보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07:10 양재출발
07:30 복정역 경유(2번 출구 장지치안센터 앞)
09:30-15:30 용추계곡트레킹(12km : 간식타임과 계곡놀이 포함)
15:40-16:20 가평 중식(두부만두전골)
16:30-19:00 서울로 이동(복정역/양재역)
여행에 참여하실 분들은 덧글이나 문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여행비 입금은 출발확정 공지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이름과 연락처를 제게 알려주세요. 이번 계곡여행은 우천 시에는 안전을 위해 여행을 취소할 예정입니다.
• 출발일시 : 2016년 7월 23일(토) 아침 7시10분 양재역 / 7시30분 복정역
• 출발장소 : 양재역 1번 출구 나와서 수협 근처 버스 정류장 앞 / 복정역 2번출구 (죽전 경유 불가)
• 여행지 : 가평 용추계곡 트레킹(12km ; 마일리 국수당-우정고개-잣나무숲-용추계곡-버스정류장)-중식(두부만두전골)
• 참가비 : 45,000원 (왕복교통비, 중식, 기획안내비 포함)
• 계좌번호 : 국민은행 820-24-0163-372 정지인
• 준비물 : 등산화(트레킹화), 물놀이용 여벌신발과 수건, 스틱, 휴대용깔개, 생수와 간식
문의는 지인여행 카페나 쪽지, 전화(정지인 010-4240-4428), 메일(beautifulbeing@hanmail.net) 주시기 바랍니다.
♡ 지인여행의 환불규정을 알려드립니다.
당일여행의 경우, 출발 3일 전에는 100% 전액을 환불하며, 출발 2일전(48시간) 70% 환불, 출발 하루 전에는 50% 환불, 출발당일은 환불이 안 됩니다. 여행성원이 25명이 안될 때는 여행을 취소되며 전액 환불합니다. 여행확정은 늦어도 여행 5일전까지 인원을 취합하고, 여행 4일전에는 공지합니다.
첫댓글 시원한바람님 신청받았습니다.(2명, 양재) 이*호님도 함께하시기로 했습니다
김*애님 일행2명 함께 갑니다
최홍*님 부부 신청받았습니다
민우네(2명) 함께 갑니다
가평 용추계곡은 신청자가 저조해 아쉽지만 취소합니다. 신청하셨던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다음에 더좋은데 같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