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22~23일 양일간 경남지사(회장 김형성)에서 ‘2010년도 적십자봉사회 임원교육’을 창원 인터내셔널 호텔 교육장에서 가졌다.
이 자리에는 경남지사 김형성 회장과 이상동 사무처장, 경남지사協 장미정 회장과 18개시군 지구회장 단위회장 등 70여명이 국제적십자운동의 사명과 역할에 대해, 회의진행법 및 실습, 여성 지도자의 지도력 등의 교육내용으로 함께 자리하였다.
경남지사 김형성 회장은 인사말을 “물질적인 봉사보다는 현장에서 따뜻한 말 한마디라도 할 수 있는 리더로서 적십자의 꽃으로 각 지구협의회 봉사원들을 잘 이끌어 나가주기 바란다”고 했다.
이번 임원교육은 적십자교육원의 박정규 원장의 첫 강의는 편안한 분위기로 이끌며 난센스퀴즈로 긴장도 풀고 퀴즈를 맞힌 봉사자는 물론 미리 준비한 강의 자료 속 사진의 주인공에게까지 일천원짜리 로또복권을 전달하는 센스로 분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강의에 집중토록 했다.
강의는 우리 봉사원들이 적십자행사에 당연히 해야 하는 국제적십자운동 기본원칙에 대한 중요성을 한 번 더 기억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단위, 지구, 지사임원들은 창의적인 열정을 갖고 봉사에 임하기를 부탁하며 강의를 마치게 되었다.
또한 경남지사 박동숙 과장의 회의진행법에 대한 강의를 간단히 마치고 모의회의가 진행되었으며 합천 이승희, 창원 박성효, 거창 정영순, 고성 이외숙 회장 등외에도 여러 임원들이 회의내용을 작성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경남지사 박동숙 과장은 행사장과 교육장에서 임원들을 비롯한 봉사자들에게 행사시작에 참석만하고 끝날 때 나타나는 습관화 되어있는 봉사자들을 가르쳐 ‘라운딩 걸이 되지 말자’는 말을 덧붙이며 맡은 역할에 책임에 다해주기를 거듭 부탁하기도 했다.
홍보팀의 안인효 과장은 희망명패 달기에 협조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기도 했다.
1박2일에 교육을 마치고 난후 경남지사협의회에서 멸치 한포(1kg)씩을 참가자 전원에게 전달해주기도 했다.
마지막 사진은 지사 홍보팀 안인효과장께 받은사진입니다.
첫댓글 봉사원들 1박2일동안 임원교육 잘 받아서 지구 또는 단위 봉사회에 큰힘이 되시길 바랍니다
인물들이 훤하니 보기 좋군요 역시 좋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
1박2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