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문화숲길 걸으며 힐링하세요" (사)안견기념사업회, 해인미술관 후원
국가숲길 내포문화숲길이 전체 개방됨으로서 걸으면서 역사 문화 체험이 기대된다.
원효대사 마셨다는 물, 내포문화숲길 내포불교순례길 1코스
https://youtube.com/watch?v=zI2CNntxYyc&si=HcFt29uX43ccrfk-
(사)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소속의 산들투어 내포문화숲길 투어단이 본격적인 시동을 걸렀다. 매월 한차례씩 정기적으로 내포문화숲길인 국가숲길을 걸으며 역사와 문화체험을 하는 것이다.
지난 3월23일 내포문화숲길 출발지인 예산센터에서 내포문화숲길 투어단 회장 김주호(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이사장), 후원회장 박수복 화백(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 투어단 회원 등 40여명이 모여 출정식을 가졌다.
내포문화숲길 걷기에는 (사)안견기념사업회, 해인미술관, 루카스박갤러리가 후원한다.
내포문화숲길은 충남 가야산 주변 서산·당진시, 홍성·예산군 등 4개 시군에 걸쳐 있으며, 내포 지역 역사·문화·생태적 가치를 바탕으로 한 장거리 도보 여행길이다.
내포문화숲길은 지난 2021년 11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숲길 가운데 첫 번째로 국가숲길로 지정됐다.
현재 내포불교순례길(103.5㎞), 내포천주교순례길(47.8㎞), 백제부흥군길(110.3㎞), 내포역사인물길(48.4㎞), 내포동학길(10.1㎞) 등 5개 주제, 31개 세부 코스로 운영 중이다.
내포란 내륙 깊숙이 바다와 연결되는 물길을 통해 포구가 형성돼 있는 곳을 의미한다. 내포문화숲길은 국가숲길로 지정돼 있다. 국가숲길은 산림청장이 산림 생태적 가치와 문화적 가치가 높아 관리가 필요한 숲길을 지정한 곳이다.
(사)안견기념사업회 박수복 이사장(해인미술관 관장)은 "울창한 숲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내포문화숲길에서 자연이 가진 치유와 회복의 힘으로 심신을 정화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내포문화권의 중심지이자 몽유도원도를 그린 안견 선생의 출생지로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고장이기도 하다" "조선시대 현동자 안견, 추사 김정희 선생 등 과거부터 현대 미술의 거장들까지 뿌리 깊은 충남 문화예술의 명맥을 잇고,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위상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 올릴 내포문화권이다".라고도 했다.
(사)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김주호 이사장은 "세계적인 화가 박수복 화백은 20여년 전 안견이 출생한 충남 서산 지곡면에 터를 잡았고 장르를 초월한 예술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박 화백은 (사)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과 충남미술관 건립추진위원, 해인미술관 관장 등 미술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경매사이트인 이베이(ebay)에 등록된 국내 작가 4명 중 한 명인 박수복 화백의 작품 등이 선보이고 있기도 하다" 또한 OBS '박수복의 예술기행'과 TJB '화첩기행'으로 일반인에게도 친숙하다. 고 말했다.
한편 내포문화숲길 완주 후 휘날레는 안견기념관과 해인미술관에서 종강식을 갖겠다고 밝혔다.
첫댓글 내포문화숲길 첫 출정식 무사히 마무리했습니다
회장님을 비롯해 모든분들께 감사인사드립니다
1구간을 시작으로 마지막구간까지 추억의 작품들 한가지씩 간직할수있는 내포문화숲길되길 소망해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옥구슬 대장님과 함께 성공가도를 달립니다.
내포문화숲길 출정식 250323
https://cafe.daum.net/9595kimmini0A0/OIM2/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