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kel Innovation challenge (www.henkelchallenge.com)
What is the trend and problem in 2050?
What's your innovative prodcut?
How to work? (technology)
How can you sell it? (Marketing)
4가지에 포커스를 맞춰서 하는 국제 영어 마케팅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제 작은 성공담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한번 화이팅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공헬퍼문코치님과 함께한지 반년만에 이 도전을 시작하게되었다.!
느낀 감정을 쓰기에 앞서서, 이런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신, 성공헬퍼문 코치님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시작하겠습니다.
2012.11. 성공헬퍼문코치님과 소리영어를 시작한지 반년차, 나의 성장을 확인하고 싶어서 영어 대회를 찾고 있던 도중, 2인 1팀 영어 비지니스 게임 대회를 찾아 참가신청을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외국계기업에서 주최한 대회이다보니, 제안서 작성부터 지원까지 전부 영어로 되있어, 읽고 쓰고 하는 데 정말 어려움이 많았다. 소리영어에만 집중해서 Reading & Writing은 막막 할 줄 만 알았다.
하지만! 하루하루 한글자씩 늘려갔던 일기가 여기서 writing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었다.
리듬패턴을 통해 익힌 표현을 난바로활용한다를 통해 매일 복습하면서 썻던 표현을 Writing에서도 표현할 수 있엇다!
2012. 01 제안서를 제출하고 국내결선 8개 팀안에 진출했다는 이메일 통보를 받고 기뻐 날 뛰었다. 내심 영작만 열심히하고 무대에는 서보지도 못하는 게 아닐까 걱정했지만, 이제부터는 나와 태규의 무대라고 생각하니 무척이나 기뻤다.
2012. 02 . 19 드디어 D - Day!
국내 8개 팀이다보니, 연,고, 카이스트, 외대 등 쟁쟁한 친구들 석사과정까지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보니, 정말 액기스만 추려나온 것을 느낄 수가 있었지만, 100번이 넘는 리허설과 연습을 통해 긴장감은 Zero... 는 아니지만 거의 긴장되지 않았다.
큰 무대에서 자신있게 설 수 있었던 이유는 지난 8개월간을 돌아보면서 찾을 수 있었다.
매일매일 꾸준히 녹음파일을 만들며 앵무새처럼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녹음파일 범위 내에서, 발음, 강세, 리듬, 표현등을 익히려고 노력했고, 영어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며, 나도 모르게 숨은 내공들이
나왔던 것 같다. 같은 범위의 녹음파일을 만들더라도, 가져가는 질적인 양은 개개인마다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수업시간에 하는 News , Friends 컨텐츠를 보면 정말 어려운 단어는 별로 없는 것 같다.
예전에 나는 어려운단어를 써가며 유식해보이는 영어를 하려고 했던게 문제였다. henkel의 대표이사, 부사장, 외국쥬얼리들도
쉬운단어로 나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꽂았지만, 질문하는 와중에도 포인트를 시냅스해서 유연하게 질문에 대처했던 것도 사실이다 리듬패턴! 문장노트! 마술이라고 해도 아쉽지 않을 만큼의 소중한 역할을 해주었다.
나의 영어 스피킹에 날개를 달아준 마술인 것 같다.
ex) 질문 있나요~?
의문문이니까 Do.. you / you니까 have를 쓰고,,.. 답답하게 단어단어를 생각하며 말하고 영작하던 내가 어느 순간
Do you have any questions? 라고 심사위원들에게 먼저 주저없이 질문을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시냅스
처음에는 시냅스? 시냅스!? 가뭐지 Apple 을 사과를 거치지 않고 Apple-> 바로 이미지로 생각하라는 게 잘 와닿지 않았다
이 프로젝트를 하며 조금씩 시냅스를 더 알아 갈 수 있었다.
DNA Cloning, Plasma effect, STP strategy, 4Ps mix 각종 전공과 어려운 용어가 난무 하는 가운데, 이미지를 찾고 최대한 쉬운단어로 풀어서 심사위원들에게 설명하려고 노력했던 것이 우리에게 2등이라는 큰 영광을 안겨준 것 같다.
그럼 다시, HENKEL INNOVATION CHALLENGE 현장으로 돌아가 볼까요?
8팀 중에 4번 째 순서. 앞에서 3팀에게 날아오는 날카로운 질문을 분석하며 경청하고 순서를 기다렸습니다. 마침내 우리의 차례!
보이시나요? 저 무대를 즐기는 모습이? 영어라고는 Hello, Hi , How are you? I'm fine thank you and you?가 전부였던
제게 8명의 각 쥬얼리 이사, vice president들 앞에서 무대를 즐길 수 있게 된 이유가 무엇 일까요?
바로 자신감입니다. 자신감 99%와 1%의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성공헬퍼 문코치님과의 훈련을 소홀히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99%의 자신감의 거듭된 반복과 노력을 통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7번 째 팀까지 발표를 마친후, 1등이라고 확신했습니다...... 마지막팀이 나오기 전까지는......
결과는 박빙이었다고 하지만, 1등자리를 내주고 2등을 하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어떤 유학파 친구들보다 더 큰 성과를 이뤄 냈고, 뿌듯합니다. 하지만 만족하진 않습니다~
또하나의 경험과 과정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더 큰 무대로 나아갈 것입니다.
지난 6개월 동안 문코치님과 함께한 훈련, 3개월 간의 대회 준비기간 정말 얻은게 많았습니다.
2등 수상을 하고 내려오며, 아쉬움도 많았지만, 제 자신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제 작은 수상 성공담을 통해, " 쟤도 하는 데, 나도 할 수 있어!" 라는 자신감을 갖으시길 바랍니다!
Award가 끝나고 Vice president님께서 유학갔다왔냐고 물어보셔서, 한국에서 6개월 소리영어를 했다고
어쩌다보니, 성공헬퍼문코치님을 홍보하고 왔습니다. 문코치님의 수업에 헨켈 이사분들이 오실 수도...?ㅋㅋㅋ
대회를 마치면서 느낀 것이지만, 유학, 어학연수에 뒤지지 않는, 더 나은 영어 커뮤니케이션, 스피치 능력을
성공헬퍼문코치님과 함께해서, 얻었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제 여자친구도 UN 영어말하기 대회에서 수상을 했고요~
많은 분들이 산 증인으로 여기 계시니까요 ㅋㅋ. 모든 식이 끝나고, Henkel 이사님과 샴페인을 터뜨리고 고급스런 식사도
함께하며, Feedback등 정말 소중하고 값진 경험이 였습니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찾아온다. 하지만 오직 준비된 자만이 잡을 수 있다!
첫댓글 멋있으십니다ㅎㅎㅎ 앞으로도 좋은일들만 있으시길!!
와우 ㅋㅋㅋ 재영잉이엿는데 재영님으로 호칭바꿔야할듯 ㅎㄸ
역시 멋지네요 최고입니다 굳굳굳
송준의님 감사합니다~
영식이행님도 이번 대회에서 좋은결과있길 바래요~~~
이지호님 스터디 화이팅 ㅋㅋ
재영잉 사진 멋지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길다면 긴 기간이었는데도 지치지 않고 끝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ㅋㅋ
고생 많으셨어요. ^__^ 축축!
장하다^^ 고생았어요~ 축하합니다!!!
멋있는 성공담이네요 축하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정말 감동적이네요... 이기회에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열씸히 노력해서 선배들처럼 꼭! 포기하지않고 열씸히 해야겠습니다.!!
ㅋㅋㅋ이제봤네이거!!!!멋지당흐흐 Go for it!!!!
재영아 축하해~~~~~~~!! :) 재영잉zzang!ㅋㅋㅋㅋㅋㅋ
지혜&지영 자매ㅋㅋ 고맙습니당 Thank you :D
정말 부럽네요.. 성공뒤에 여러분을 찬란하게 빛나게 해준 꾸준한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와 헬퍼님 짱이에요!!! 축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