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중 만난 야경이 아름다운 곽지해수욕장 과물노천탕과 명주조개
제주도여행중 제주시 애월읍 곽지해수욕장의 명소인 용천수가 솟아나는 과물노천탕과 특산물이라 할수 있는 노란색 백합인 금합(명주조개)와 곽지-한담해안산책로를 여행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낮의 아름다움과는 또다른 밤에 보는 야경도 아름다울것 같아 밤이 되어 곽지해수욕장의 밤풍경 여행을 하러갔다가 데이트하기 좋은 조명이 설치된 해변의 야경을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애월읍 곽지리 해변에 용천수가 솟아나오는 우물을 이용해 곽지과물해변 노천탕의 맑은 물이 더위를 한순간에 날려버릴것 같은 시원함을 느꼈다.
곽지과물노천탕의 용천수는 석경감수라고 부르는데 석경은 우물위치 지명이고 감수는 물맛이 좋아 위치와 맛을 뜻하여 석경감수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곽지과물해변 노천탕은 제주도내에 여름철 해수욕장중 유일하게 여인들이 이용할수 있는 노천탕이 있는 곳이다.
제주도를 여행하고 곽지과물해변에서 석양과 일몰을 본후 곽지해녀의집에서 저녁식사를 하고나서 이곳 과물노천탕에 솟아오르는 용천수에 몸을 담그면 여행의 피로가 절로 사라질것만 같다.
이곳 곽지리해수욕장의 맑고 고운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사이에서 청정 해초를 먹고 자라는 조개가 바로 곽지해변에서만 잡힌다는 황금빛 색깔이 돋보이는 백합조개인 금합조개(명주조개)이다.
이곳에서 나는 금합조개는 해녀들이 바로 바다에서 건져올린 싱싱함이 살아있어 그맛이 구수하고 부드러워 입안에서 절로 녹는다.
그리고 금합조개(명주조개)를 만든 죽은 말그대로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
곽지리 해녀들이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캐온 금빛 백합조개(명주조개)와 명주조개죽을 맛보려면 동편 방파제 앞에 위치한 곽지해녀의집에 가면된다.
첫댓글 백합,금합,또 명주조개라굽쇼???왜 명주조개라 하는거에요?? 노천탕에 몸을 씻으면 용천욕,한발 더 나아가 바닷물에 몸을 담그면 해수탕!!!
머루님, 원래 저 조개 이름이 명주조개에요. 귀한 것 또 먹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