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N] 면목4동 알로에 수분크림만들기
▶ 일 시 : 2023년 8월22일(화)10시 ▶ 장 소 : 사가정마중 활력소5층 ▶ 내 용 : 따가운 햇살에 지친 피부 보습으로 힐링하자. ▶ 참여인원 : 7명 |
1. 만나서 반갑습니다!
8월 22일 면목7동 사가정 마중 활력소에서 8월 동네 N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태풍 카눈으로 태풍 주의보가 내려오고 외출 자제 권고가 지속되어 당일 아쉽게 10일 일정 취소 되었지만 주민들의 다른 날짜 지정 해서 하자는 의견으로 센터와 상의 후 오늘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자녀들 방학으로 사가정 마중 활력소에 아이들 놀이방을 예약하며 주민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또, 자녀들 방학 일정으로 참석을 못하신 분도 계셨지만 함께 할 수 있는 열정으로 동네 N 모임을 진행할 수이었습니다.
[여는 인사]
오늘은 서로의 이름과 얼굴 좀 더 알아가는 시간으로 우리끼리 합작으로 서로의 얼굴 그려주기를 하였습니다.
종이 위에 본인의 이름을 적고 오른쪽으로 돌아가며 얼굴울 형을 그리고 서로를 바라보며 미소와 눈인사로 하나하나 도안을 채워가며 서로를 한 번 더 바라보는 시간 완성 후 나 아닌 나를 보며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감으로 생각보다 젊어서 좋다 벌써 강남 복부인이 되었다. 눈이 예쁘다. 정신없이 왔는데 내 모습 보니 힐링된다. 등 마음 여는데 가장 많이 닮은 사람에게 작은 선물 나누기로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서로의 얼굴만 보아도 미소 가득!! 행복을 만들어가는 동네 N
2. 이런 활동을 함께 나누었어요!
[체험] 알로에 수분크림 만들기
여름철 따가운 햇살에 거칠어고 지친 피부 우리 손으로 직접 만들어 힐링할 수 있는
알로에 수분크림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처음 만들어보는 알로에 수분크림 재료와 성분을 꼼꼼히 읽으면 체크하고 주요 핵심에 밑줄 쫙~ 세밀하게
순서대로 재료 용량을 곱하고 저울의 제로는 필수! 점점 겔화되어 변해가는 가는 모습이 신기하고
호기심을 자극 함께 만들어 가는 수분 크림이 거친 피부를 생기 있게 변해가는 모습 같았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뭐든 잘 할 수 있겠다는 다짐
[소감 나누기]
-개인적으로 만들기 어려운데 좋은 재료와 함께 동네 N에서 만들어보니 행복했다
-연꽃향은 처음 알게 되었지만 은은해서 좋았고 향과 보습이 있어 전신에 사용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아침 아이들 개학으로 힘들고 바빠서 힘들었는데 힐링하고 가는 느낌이다.
-일반 화장품 재료 성분을 모르고 사용했는데 성분을 알고 함께 만들어 보니 좋았다.
-재료들이 고급스럽고 부드러워 만족스럽다. 추후 다시 한번 만들어 봅시다.
-잠시나마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게 되어 편안했다.
- 간단한 김밥과 차 한잔으로 더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고 동네 N 이 편안한 카페 같아 좋았다.
3. 다음엔 어떤 모임을 할까요?
[다음 일정]
-날짜 :2023년 9월 15일(금) 10시
-장소 :사가정 마중 활력소 5층
-활동 :전통 우리 송편 우리가 직접 만들어보기
궁금한 것은 중랑마을지원센터로!
메일
jnmaeul@daum.net
전화
02-434-1230
주소
중랑구 용마산로 461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