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열매 블랙엘더베리 효능(서양 접골목)
오스트리아의 유명한 한 카토릭 수도사가 약초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썼는데 가장 많이 관심을 준 약초 중의 하나가 엘더베리 였다고 합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엘더베리는 소화기를 깨끗하게 하고 배설을 좋게 하며 인체에서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고 감정을 조절하여 주고 영혼까지도 좋게 하여 주는 식품이라고 했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께는 낯선 이름이지만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어린이 감기예방 치료에 많이 쓰이고 있는 귀한 열매입니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기적의 치료제, 기적의 열매라고 할 정도로 효과가 탁월해서 영국의 신사들은 엘더베리 나무 밑을 지날때에는 모자를 벗어 경의를 표한다고 합니다.
토종 접골목의 열매는 보통 6월중순에서 7월초 빨갛게 열매가 익어 갈 무렵 서양접골목은 이제 꽃을피우고 7월중순에서 8월중순쯤 까맣게 열매를 보여주는게 다르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
엘더베리는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케르세틴(Quercetin)과 안토시아니딘을 비롯하여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건강한 식단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항산화제이자 적절한 염증 반응을 지원하는 성분인 케르세틴은 피부를 보호하며 친염증성 마커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엘더베리의 중요한 성분일 뿐 아니라 블루베리와 체리에도 들어 있는 안토시아니딘은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나타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니딘은 호흡기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엘더베리에 함유된 항산화제 및 항염 성분은 혈압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전반적인 심장 건강을 도울 수 있습니다.
면역 기능 지원
엘더베리는 면역 기능을 돕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효능에 대해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엘더베리에 함유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은 전반적인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로 침입한 병원균에 대응하는 면역계의 자연적인 보호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개선
예비 연구에 따르면 엘더베리에 들어 있는 항산화제는 피부 구조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에는 피부 건강을 지키고 건강한 노화를 돕는 비타민A가 들어 있기 때문에 바르는 스킨케어 제품에 엘더베리가 첨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화기 건강 지원
아직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엘더베리는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엘더베리는 규칙적인 배변을 도우며 약간의 완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엘더베리는 면역 기능을 지원하며, 항바이러스, 항산화, 항염증 효능이 있고 심장건강, 피부건강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섭취 방법
엘더베리는 일반적으로 시럽이나 보충제의
형태로 사용되지만 다른 다양한 방법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는 조리하여 잼, 젤리시럽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힌 엘더베리는 파이, 머핀, 케이크에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차는 엘더베리를 섭취하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말린 엘더베리를 물에 약 15분 동안 끓여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보충제는 캡술, 정제및 구미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엘더베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엘더베리 주스는 건강식품 매장에서구할 수 있거나 신선한 엘더베리 주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