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에서는 평면도형의 둘레의 길이,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 평행사변형의 넓이, 삼각형의 넓이, 사다리꼴의 넓이 등 모든 둘레와 넓이 개념을 5학년에서 학습하도록 하였다. 그러나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평면도형의 둘레의 길이,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는 4학년에서, 평행사변형, 삼각형, 사다리꼴의 넓이는 5학년에서 학습하도록 하였다. 이것의 효과를 서술하시오.
-정답-
* 넓이 구하는 방법의 원리를 충실히 익힐 기회를 가진 후 이를 응용하여 여러가지 평면도형의 넓이를 학습할 수 있게 함으로써, 원리는 이해하지 못한 채 공식만 암기하여 적용하는 문제점을 개선하고, 이전의 학습에서 결손이 있었거나 기초가 약한 학생들의 경우, 관련 개념을 학습할 때 복습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함으로써 학습 부진이 누적되지 않도록 하였다.
※출제근거 : 해설서 38쪽
첫댓글 설명 안 붙었으면 [단답]인데 ㄲㄲㄲ 잘 피하셨어요. +_+.. 정답 좀만 아래로 밀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