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이상도 없는데 건강 검진이나 병원에서 혈압을 재고 130이면 혈압 전단계,140부터는 약을 먹으라고 권유를 의사에게 받는다.
120/80이 정상 혈압이라고 한다. 20대 청년의 120/80과 60대 노인의 혈압이 어떻게 같을 수 있는가? 60대 노인도 120/80이 정상혈압인가? 아니다. 혈관은 나이가 들수록 조금씩 좁아지게 된다.
쓴만큼 퇴화하게 되는 것이다.나이가 들면 혈압이 오르는 것은 당연하다. 사십년전 한의학에서는 나이 더하기 90이 자신의 정상 혈압이라고 했다. 60살 이면 150이 정상혈압 인 것이다.
또 그 당시 양약쪽에서 160 이상이면 고혈압 이라고 했다. 그럼 지금의 고혈압 수치는 누가 정했는가? 제약 회사에서 혈압약, 콜레스테롤 억제제 스타틴등 판매하기 위해 고혈압수치를 조금씩 낮추다 보니 지금은 130이 고혈압 전단계가 되었다고 한다.
이것도 나라별 다르다. 미국은 150이상이 고혈압, 일본은 147이상이 고혈압이므로 이 이하는 약을 권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150이하 수많은 사람들이 평생 의사, 제약회사에 약값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이다. 혈압약은 정말 혈압이 높은 사람들을 위해 처방해야 한다. 몸에 이상도 없는데 우연히 혈압을 재보고 음식처럼 평생 먹으라 권유 받는 혈압약. 약은 강제성이다. 심장을 빨리 뛰게 하든지, 혈관을 확장하든지, 소변을 억지로 넣게해 혈압을 떨어뜨린다. 또 나이가 들면 여러약을 먹게 되면서 합성이 되어 좋지않고, 오래 혈압약을 먹으면 치매 확률도 높아진다고 한다.
정말 높은 혈압이 아니면 혈압약 대신 혈액정화와 혈관탄력에 좋은 비타민, 오메가3 를 섭취하며, 일일이식, 족탕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영양,온열요법을 권장해 본다. (다음글에서 영양.식이.온열요법소개 예정)
첫댓글 좋은 정보 많이 많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