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시내버스 종점에 밀집해 있는 소고기 국밥 거리는 70년대부터 생긴곳이랍니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이 유명해지니 서울등 외지 사람들이 몰려오면서 외지인의 입맛에 맞춰 나온것이 소고기국밥이였죠.
소고기 국밥 자체에 대해 이렇궁,저렇궁하기보다 부산에서 돼지국밥집들이 몰려있는 골목은 있어도 소고기 국밥집이 몰려있는곳은 드물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소고기 국밥집은 48년된집, 40년된집들이 모여 있습니다. 부산사람들은 돼지국밥이 입맛에 맞는 모양이며. 외지인들은 부산의 유명 음식을 맛보기 위해 돼지국밥을 먹기도 합니다.
음식이란 어느것이 맛있다고 단정지을 수 없죠.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그리고 입맛은 객관적이기 때문에 더 그렇죠.
여러집이 있는데 우리는 40년된 김희대 할머니 소고기 국밥집엘 들어 갔습니다. 장사한 연수야 어찌되었던 이집이 제일 원조라고 하데요.
김희대 할머님의 넉넉한 웃음이 손님들의 마음 또한 훈훈해 집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큰 가마솥에는 소고기국이 펄펄 꿇고 있습니다. 가마솥에 끓이고 있는 소고기국, 역시 가마솥에서 24시간 이상 사골로 우려낸 국물어야 한답니다. 그 국물에 살고기는 건져내고 콩나물과 갖은 야채를 넣고 푹 끓여야 제대로 된소고기 국이 된 답니다. 먹음직스럽죠 !
부담없고 지나다가 손쉽게 먹을수 있는 곳이죠 ? 깍두기를 얹어 한입먹으면 배가 금방 불러 오지요 !
맛집정보 1. 상호 : 김희대 할매 원조 가마솥 국밥집 2. 위치 를 물으니 해운대 역앞, 31번 버스 종점이라고 하면 다 안다고 합니다. 3. 전화 : 051- 743-3888
|
출처: 혜천의 바람흔적 원문보기 글쓴이: 바람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