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7월말에 여행한 항주 서호(2011년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 의 연꽃과 인상서호(印象西湖 Impression of West Lake) 공연을 올립니다. 실제 공연은 위 화면의 유튜브가 놓인 지점에서 열리며 화면은 주변 풍경입니다...
인상서호는서호에 전해오는 전설 '백사전'의 이야기를 실제 서호 경관과 조명을 이용해 호수 위에서 대형공연으로 연출한 것으로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인 장예모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이 돋보이는 감동적인 수상공연입니다.
주연배우 몇몇만 빼곤 지역민들이 직접 출연해(250여명) 부수입을 올릴수 있도록 하고,
관광객들을 하루라도 더 잡아두어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도록한 점도
관광산업을 육성하려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할 수 있겠고요..
주연배우들의 대사없이 몸짓으로만 표현하는 연기력이 뛰어나며,
화려한 조명과 함께 수백명이 움직이는 군무 또한 장관입니다.
주제가를 부른 가수 張靚穎(장량잉)의 절절한 목소리도 가슴에 와 닿는데..
제대로 잘 만들어진 공연 하나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경제에 꾸준히 미치는 파급효과를 고려한다면,
우리네 공연문화도 한번쯤 되새겨 볼.. (너무 거창했나?)
아뭏튼 다시봐도 그때의 감동이 되살아 나네요..
서호에 가면 꼭봐야할 공연으로 즐건 감상하시길...
참고로 지난 한해 '인상서호' 관람객 50만명x5만원=250억. 서호 관광객은 3천만명..
배경음악 참조: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p155G
유튜브 링크:http://youtu.be/PCRd34zpkDI
기사참조:http://news.kbs.co.kr/news/NewsView.do?SEARCH_NEWS_CODE=2682915&ref=D
백사대전의 줄거리: 백소정은 천년 묵은 백사로 법해 화상의 선단을 먹은 후 신통력이 뛰어나게 되자,서생 허선이 전생에 자기를 구해준 은혜에 보답하기 위하여사람으로 변신하였고 이후 청사인 소청을 만나 친구가 되었습니다.
백소정은 법력을 통해 계책을 세워 허선과 친분을 쌓고 드디어 그에게 시집을 가게 되었습니다. 결혼 후에 금산사의 화상 법해는 백소정이 자기의 선단을 훔쳐 먹은 것에 대한 보복으로,허선에게 단오절에 백소정에게 웅황주를 먹이도록 부추겼고 이를 먹은 백소정이백사로 변하자 이에 식겁한 허선이 놀라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백소정은 천상의 정원에서 선초를 훔쳐와 허선을 살려냈지만,법해는 허선을 속여 금산사에 그를 연금시켰습니다.
백소정은 소청과 함께 법해에 대항하였으나 패하고, 금산사에물이 차올라 이로 인해 부상을 입고 법해에게 잡혀 뢰봉탑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백소정이 하늘의 뜻을 어기고 낳은 아들이 장성하여 장원급제를 하고 뢰봉탑에 갇힌 어머니를 구출해 내어비로소 가족 모두가 모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사전의 이야기는 구전으로 전해지다 보니,여러 가지 다른 판본이 생겨났는데요!원래의 이야기는 백소정이 뢰봉탑에 갇히는 것으로 끝나지만, 다른 판본에서는백사가 아들을 낳는 상황, 또는 백사의 아들이 장원을 하는 상황,모친을 구해내며 해피엔딩이 되는 등 다양하다고 합니다 :
[출처] <백사대전>의 원작 중국 설화 <백사전> 살펴보기 :D|작성자 채널CGV
첫댓글 덕분에 관람 잘 했습니다.특히 왼쪽 손으로 물을 바가지로 퍼 오른쪽 북에 붓고 치는 장면이 인상적이였습니다.여름철 어린이 물 놀이장소에 설치해 놓으면 좋은 물놀이가 되지 아닐까 나름생각했네요안동 하회마을에서 하는 부용재라는 민속 공연(낙동강 물 위에서 야간 공연)은 공연 내용을 음성으로 들려줘서 이해하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데 이곳은 공연의 내용은 모르고 보니 좀 그러네요
저도 관람 당시엔 무슨 내용인줄 모르고 봤다가 공연의 여운이 남아 돌아와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아시다시피 현장에서 보는 감동은 화면으로 보는 것과는 다르죠..^^
아...정말 감동적입니다..순천국제정원박람회에서 수상공연을 본적이 있었는데요....그 당시도 기획력과 연출력에 감탄를 했었는데요..이 공연에 비하면 흉내만 냈을 뿐이네요..중국....역시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말씀하신대로 정기적인 공연으로 잘만 유지가 된다면 지역경제를 책임질만한 대단한 문화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아...부럽네요..
자연그대로를 무대삼아 인간의 희노애락 스토리를 형상화 했다는 점에서 중국에서는 이를 '산수실경(山水實景)' 공연이라 부른다네요.."인상서호"는 이미 항주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를 잡은 상태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그네 나그네님께서 한번 기획 해 보시지요...ㅎ.ㅎ.서울에 일산 호수공원..순천에 국제 정원박람회장 두곳에 제안 한번 해보세요..
@박성수 글쎄요... 뭐 이미 그런 생각들은 한번씩 다들 해 봤지 않았을까요?지역을 대표하는 스토리와 이를 형상화 할수있는 기획력과 행정력...등등...인터넷 검색하다보니국내에서도 이미 몇군데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한 사례들이있는걸로 나와 있는데요..정확한 수효분석이 안돼 상설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걸로 나오네요....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 ... 이문제는 모두가 합심해 머리를 맞대고 풀어가야할 과제가 되겠죠?
나그네님..이상태에서 키보드의 영문 "O" 키를 누르면 에러사항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제가 "O" 키를 눌러보니..qtvrcursor 액션과 autopano 액션이 잘못 된 것 같습니다..한번 소스를 체크해 보세요..^^;;~~
아~ 네 그부분이요...제가 일전에 스킨을 그대로 가져오다보니 .. 저도 가끔 그런적이 있었는데..점검해 보겠습니다...
말씀하신 qtvrcursor 액션과 autopano 액션 부분은 수정했습니다..덕분에 좋은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헌데 여기 올라온 파노라마들을 같은 방법으로 점검해 보니WARNING:Externallnterface Not available!란 메세지가 뜨고있네요....
@나그네 WARNING: Locally not trusted - ExternalInterface NOT available!위의 메세지는.. krpano로 제작된 컨텐츠가 내 컴퓨터에서 플래쉬 뷰어로 동작을 할때.."로컬(내컴퓨터)상에서는 원할한 동작이 믿을만 하지 못할 수 있으며 외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로서..플래시 플래이어는 ExternalInterface를 보안상 데스크탑에서 실행할 경우 동작하지 않도록 한것이 어도브 보안정책입니다.서버(인터넷 웹상)에서 동작할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데스크탑에서 실행할때는 외부 인터페이스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세지 입니다.
@나그네 ExternalInterfac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하시구요..http://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flash/external/ExternalInterface.html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위의 경고 메세지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오~~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환상 입니다..너무 멋져요~~^^
즐감하셨다니..감사드립니다....~^^
첫댓글 덕분에 관람 잘 했습니다.
특히 왼쪽 손으로 물을 바가지로 퍼 오른쪽 북에 붓고 치는 장면이 인상적이였습니다.
여름철 어린이 물 놀이장소에 설치해 놓으면 좋은 물놀이가 되지 아닐까 나름생각했네요
안동 하회마을에서 하는 부용재라는 민속 공연(낙동강 물 위에서 야간 공연)은 공연 내용을 음성으로 들려줘서 이해하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데 이곳은 공연의 내용은 모르고 보니 좀 그러네요
저도 관람 당시엔 무슨 내용인줄 모르고 봤다가 공연의 여운이 남아 돌아와 내용을 살펴 봤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장에서 보는 감동은 화면으로 보는 것과는 다르죠..^^
아...
정말 감동적입니다..
순천국제정원박람회에서 수상공연을 본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도 기획력과 연출력에 감탄를 했었는데요..
이 공연에 비하면 흉내만 냈을 뿐이네요..
중국....역시 규모가 어마어마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정기적인 공연으로 잘만 유지가 된다면 지역경제를 책임질만한 대단한 문화 컨텐츠가 될 것 같습니다..
아...
부럽네요..
자연그대로를 무대삼아 인간의 희노애락 스토리를 형상화 했다는 점에서 중국에서는 이를 '산수실경(山水實景)' 공연이라 부른다네요..
"인상서호"는 이미 항주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자리를 잡은 상태고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그네 나그네님께서 한번 기획 해 보시지요...ㅎ.ㅎ.
서울에 일산 호수공원..
순천에 국제 정원박람회장 두곳에 제안 한번 해보세요..
@박성수 글쎄요... 뭐 이미 그런 생각들은 한번씩 다들 해 봤지 않았을까요?
지역을 대표하는 스토리와 이를 형상화 할수있는 기획력과 행정력...등등...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국내에서도 이미 몇군데 지자체에서 벤치마킹한 사례들이
있는걸로 나와 있는데요..
정확한 수효분석이 안돼 상설화가 이루어지지 못한 걸로 나오네요....
결코! 쉬운 일은 아니라 ...
이문제는 모두가 합심해 머리를 맞대고 풀어가야할 과제가 되겠죠?
나그네님..
이상태에서 키보드의 영문 "O" 키를 누르면 에러사항을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O" 키를 눌러보니..
qtvrcursor 액션과 autopano 액션이 잘못 된 것 같습니다..
한번 소스를 체크해 보세요..^^;;~~
아~ 네 그부분이요...
제가 일전에 스킨을 그대로 가져오다보니 .. 저도 가끔 그런적이 있었는데..
점검해 보겠습니다...
말씀하신 qtvrcursor 액션과 autopano 액션 부분은 수정했습니다..
덕분에 좋은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헌데 여기 올라온 파노라마들을 같은 방법으로 점검해 보니
WARNING:Externallnterface Not available!
란 메세지가 뜨고있네요....
@나그네 WARNING: Locally not trusted - ExternalInterface NOT available!
위의 메세지는..
krpano로 제작된 컨텐츠가 내 컴퓨터에서 플래쉬 뷰어로 동작을 할때..
"로컬(내컴퓨터)상에서는 원할한 동작이 믿을만 하지 못할 수 있으며 외부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경고로서..
플래시 플래이어는 ExternalInterface를 보안상 데스크탑에서 실행할 경우 동작하지 않도록 한것이 어도브 보안정책입니다.
서버(인터넷 웹상)에서 동작할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데스크탑에서 실행할때는 외부 인터페이스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메세지 입니다.
@나그네 ExternalInterface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 하시구요..
http://help.adobe.com/ko_KR/FlashPlatform/reference/actionscript/3/flash/external/ExternalInterface.html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위의 경고 메세지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오~~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환상 입니다..
너무 멋져요~~^^
즐감하셨다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