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음식은 정말 맛있어, 도대체 어떻게 만들었을까? 궁금하긴 하지만 알 수 없던 레시피
분야별 셰프가 비장의 레시피를 공개! 특색있는 전문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와 그 손맛까지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요리도 셰프처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니즈와즈는 프랑스 니스 지방 사람들이 즐겨먹던 샐러드입니다. 재료는 참치, 올리브, 계란, 감자, 토마토, 엔초비, 야채등이 주로 쓰이죠. 이탈리안 레스토랑 단아 丹亞 DAN.A 에서는 생토마토 대신 토마토즙을 이용한 타피오카를 곁들여 좀 더 세련된 느낌을 주려고 합니다. 타피오카는 인도네시아, 타이, 브라질 등에서 재배되는 카사바의 뿌리줄기로부터 얻어지는 전분. 고구마전분과 매우 유사하고 물을 함유하는 능력이 풍부하지요'
니즈와즈와 토마토 타피오카
1. 토마토 타피오카
① 타피오카 50g을 정수에 3시간 정도 불려 놓는다.
② 체리 토마토 400g을 믹서에 갈아 체에 내려 즙만 준비한다.
③ 준비한 타피오카를 갈아놓은 즙의 1/2에 넣고 끓인다음 체에 내린뒤 차갑게 식힌다.
④ 나머지 토마토 즙은 타피오카에 넣어 엉겨붙지 않게 준비한다.
2. 감자 무스
① 감자 2개를 250도 오븐에 완전히 구운뒤, 따뜻할 때 껍질을 벗기고 체에 내린다.
② 체에 내린 감자에 버터 1큰술과 생크림 50ml, 소금간을 하고 잘 섞은 다음 식힌다.
③ 짜주머니에 담아 둔다.
3. 허브 참치
① 이태리 파세리 3줄기와 레몬 껍질은 잘게 다져 섞어서 준비한다.
② 참치를 두께 1cm, 가로세로 7cm 크기로 자른 다음 파세리 다진 것을 골고루 무쳐놓는다.
4. 메추리알과 완두콩, 구운 마늘
① 메추리알은 물에 삶다가 끓기 시작한 지 2분 뒤에 꺼내 껍질을 깐 뒤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② 3시간 불려둔 완두콩 50g에 우유를 넣고 무르게 삶은 뒤 찬물에 헹궈낸다.
③ 마늘은 꼭지를 떼어내고, 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금색을 띌정도로 볶는다.
④ 볶은 마늘은 250도 오븐에 6분가량 로스팅한다.
5. 엔초비 갈릭 튀일
① 다진 엔초비 10마리, 크림화된 버터300g, 중력분 250g, 계란흰자 4개를 골고루 섞는다.
② 1번을 실리콘 패드에 얇게 바른 후 170도 오븐에서 8분정도 구운 뒤 말랑할때 떼어내고 원하는 모양으로 자른뒤 식힌다.
※ 튀일이란? 디저트에서 얇게 구운 전병과 같은 과자를 말한다.
6. 유자드레싱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50ml, 레몬즙 1큰술, 꿀 1큰술, 다진 바질 3잎, 유자청 1큰술, 오렌지 껍질, 소금, 후추약간을 믹서에 갈아놓는다
7. 플레이팅
① 접시에 허브 참치를 깔고 베이비 야채를 얹은 뒤 드레싱을 뿌린다.
② 메추리알을 참치 옆에 놓고, 구운 마늘, 완두콩, 타피오카, 올리브를 주변에 장식한다.
③ 감자무스도 접시에 짜고 드레싱은 예쁘게 뿌려준다.
④ 마지막으로 구워 놓은 엔초비 갈릭 튀일을 얹으면 완성
※ 이 요리는 단아의 안충훈 셰프가 추천한 레스토랑의 봄코스요리 chef tasting menu 중 2번째로 제공되는 요리 입니다. > 단아의 봄요리 전체 보기
안충훈 셰프, 경력 17년의 양식요리사. 롯데월드 파크부문 양식파트, 레스토랑 샬례 스위스, 휘닉스 파크 호텔레스토랑 양식 부문, 호면당 청담 본점, 아시안 퓨전 레스토랑 찹찹등에서 근무, 현 이탈리아 레스토랑 단아에서 근무 중. 저서로는 레스토랑 요리 따라하기, 와인 안주 만들기 가 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단아 丹亞 DAN.A' 단아는 한옥을 개조해 만든 공간이 이색적이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지만 모던 프렌치와 컨템포러리 이탈리안 푸드를 선보이는 곳이다.
* 레스토랑 정보 : 총 42석에 룸4인석
* 영업 시간 : 월~일, 11:30 ~ 22:30
* 위치 :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내려 신문로 골목길로 올라가다 보면 성곡미술관 맞은편
* 주소 : 서울 종로구 신문로2가 1-162 (전화 02-738-1966)
* Daum 지도 플레이스 보러가기 >
기획_미즈쿡, 사진 & 장소 협조 레스토랑 단아, 요리_안충훈 셰프
< 저작권자ⓒDaum_단아 무단전제-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