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은 약을 끊어야 완치할 수 있다.
당뇨병은 고혈당으로 인해 각종 미세혈관이 막혀 혈류 장애로 인해 족부괴사, 망막증, 신부전은 물론 암과 고혈압 등을 유발하는 매우 무서운 병이다. 당뇨병을 치료하지 않으면 온갖 질병에 노출되어 많은 고통 속에 생명이 서서히 꺼져간다. 그러나 현대의학의 당뇨병 판정과 치료법에는 본질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다. 실제 당뇨 확진자 중 85%에 달하는 2형 당뇨는 당뇨병이 아니다.
2형 당뇨 판정을 받은 사람들은 췌장 기능이 정상이다. 췌장에서는 인슐린을 충분히 분비하는 건강한 사람이다. 단지 인술린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혈당이 높을 뿐이다. 물론 이 상태가 지속되면 당뇨를 비롯한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의학에서는 혈당을 낮추는 데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니 정작 췌장을 비롯한 장기 기능을 망가뜨리는, 건강에 역행하는 처방을 하고 있다.
췌장 기능이 정상인 사람에게 인슐린 분비 촉진제를 사용하거나 소화기 장기 기능을 강제하므로 결국 장기 기능이 훼손되어 심부전, 간 부전, 소화불량, 저혈당, 두통, 식욕부진, 복부팽만감, 메스꺼움, 위장장애, 패혈증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한다. 장기 복용할 경우 결국 췌장 기능이 망가져 진짜 당뇨 환자가 된다. 즉 1.5형 혹은 1형 당뇨환자가 되면 평생 인슐린을 달고 살아야한다.
안타까운 것은 2형 당뇨 환자들은 그 결과가 마치 자신의 잘못인 양 자책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2형당뇨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당뇨약을 복용한 결과다. 2형 당뇨 환자는 몸에서 인슐린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인슐린 이동 통로를 열어주는 것만으로 약을 먹지 않고 조금도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병원의 당뇨병 처방의 더욱 큰 문제는, 일시 당을 많이 섭취하거나 운동량이 부족하여 혈당이 높은 생리적, 필요적 고혈당인 사람을 당뇨라며 당뇨약 처방을 한다는 것이다. 혈당을 낮춘다며 인슐린 분비 촉진제나 소화기 장기 기능을 억제하는 처방을 하면, 췌장 기능이 서서히 망가져 결국 1.5형 당뇨에 이어 1형 당뇨환자가 된다. 당뇨환자 500만명 중 425만명은 이러한 사실만 바로 알아도 당뇨약을 끊고 당뇨병(고혈당)을 해결할 수 있다.
병원에서는 당뇨병은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이므로 약으로만 고혈당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나 그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전체 당뇨환자의 2.3%에 해당하는 1형 당뇨 이외에는 원인을 알고 생활습관을 바꾸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다. 많은 임상을 통해 확인한 사실이다. 1형 당뇨 역시 베타세포가 망가긴 원인을 치료하고 치유를 더하면 베타세포가 다시 회복되여 정상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뇨 전문가들은 약 처방만을 강요하고 있다.
이 책은 생리적 고혈당, 인슐린 저항성이 높은 2형 당뇨는 물론 당뇨의 근본 원인 즉, 췌장 기능이 떨어지거나 파괴된 원인을 규명하였다. 원인에 따른 근본적 치유법을 생리학적 논리와 관련된 실험을 통해 명쾌하게 제시했다. 췌장기능이 약해진 1.5형이나 베타세포가 망가진 1형 당뇨에 대한 세부 원인과 예방법도 제시하였다. 이미 중증의 당뇨 환자라도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어떤 메커니즘을 통해 고혈당 혹은 인슐린 저항성을 높이는지, 다양한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분석하고 그에 따른 자연 치유법을 밝히고 있다. 이제껏 의학계가 언급조차 하지 못한 명쾌하고도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였다. 원인을 규명한 만큼 전체 당뇨 환자의 85%는 책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누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 당뇨(2형 당뇨, 고혈당)에서 벗어날 수 있다.
책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하나의 논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관성을 유지한 책이다. 단 할 줄도 가벼이 여길 수 없는 알찬 내용으로 꽉 차 있다. 이제껏 전 세계 의학계가 내놓은 그 어떤 당뇨 치료법과는 비교를 허락하지 않는 책으로 당뇨 환자는 물론 당뇨학회, 한의학계 및 대체의학계, 통합의학계에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 책은 당뇨 환자는 물론 당뇨 치료를 위해 노력해온 전 세계 의학계의 숙원을 풀어줄 새로운 희망의 등불이 될 것이다.
출처 : 당뇨병 약없이 완치할 수 있다(윤태호 지음)
저자 서문
제1부 당뇨병에 대한 오해
- 대다수 당뇨 환자는 당뇨병이 아니다.
- 당뇨병은 약 없이 치유할 수 있다.
- 원리를 무시하는 현대 의학
- 당뇨 조기 진단은 불행의 시작이다.
- 당뇨약은 생리작용에 역행한다.
- 당뇨는 유전이 아니다.
- 당뇨약 처방의 문제점
- 당뇨 판정의 문제점
- 당뇨 과잉진단이 발생하는 이유
제2부 당뇨병에 대한 이해
- 당뇨병 현황
- 당뇨병이란
- 당뇨의 종류
- 당뇨병 증상
제3부 당뇨 합병증
- 당뇨는 암을 유발한다.
- 당뇨는 고혈압의 주범이다.
- 당뇨는 신장병을 유발한다.
- 기타 당뇨 합병증
제4부 당뇨약의 종류와 부작용
- 2형 당뇨에 사용되는 약
- 1.5형 당뇨에 사용되는 당뇨약
- 1형 당뇨에 사용되는 약
제5부 당뇨병의 원인
- 2형 당뇨의 원인
- 1.5형 당뇨의 원인
- 1형 당뇨의 원인
- 췌장 기능을 약화하는 식생활
- 췌장 기능을 약화하는 생활 습관
- 췌장 기능을 약화하는 환경적 요인
- 췌장 기능을 약화하는 정신적 요소
제6부 고혈당 예방과 치유
- 식단 관리를 통한 혈당 개선
- 운동을 통한 혈당 개선
- 물 섭취를 통한 혈당 개선
- 기타 식생활 개선을 통한 혈당 개선
제7부 당뇨 예방 및 치유하는 자연요법
- 당뇨병은 완치할 수 있다.
- 산소 공급량을 늘려 활성산소와 혈전을 줄여라.
- 소금은 최고의 당뇨 예방 식품
- 면역력 향상을 통한 당뇨 치유
제8부 당뇨 치유 식자재와 기전
- 같은 처방에도 효과가 다르다.
- 당뇨병 예방에 좋은 식품
- 저혈당의 증상과 원인 및 대응책
제9부 당뇨 치유 자기 기획
- 당뇨 치유 실천 계획
- 식약재 선정 프로그램
제10부 당뇨 치유 사례와 기전
- 운동을 통한 치유 사례와 기전
- 식단을 통한 치유 사례와 기전
- 식약재를 통한 치유 사례와 기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