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개인적으로 몸도 좋지 않고, 바쁜일들이 많아서 글을 자주 못 올렸습니다.
별로 쓸 말은 없지만 짧게나마 클블을 정리해보는 글을 써 볼까 합니다.
1. 성적
현재 클블은 4승 3패 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에 상대적으로 약팀들을 만나서 거둔 성적이긴 합니다만 (디트로이트,샬럿,뉴져지,미네소타)
꽤 좋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네요. 내년 드래프트 픽을 생각한다면 지는것도 좋겠지만 이길수 있는 경기는
차근차근 하나씩 이기는게 좋겠죠. 아무리 픽이 좋다지만 승리를 위해 경기하는건 당연하니까요.
2. 로테이션
클블의 박스스코어를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7경기를 치르는 동안 거의 모든 선수들이 비슷비슷한
출전 시간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스캇 감독의 의중을 읽을수 있는데요.
주전 - 벤치로 선수를 구분짓지 않고 모두 거의 동일한 출전시간을 부여함으로서 단축시즌에 대비하여
선수들의 체력을 보존시킴과 동시에 모션오펜스, 그리고 유기적 수비 로테이션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체력이 고갈되면 부상 위험도가 커지는 만큼, 선수관리 및 전술적인 이유로 활발한 로테이션을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성공적인 전술이라고 평하고 싶은게, 주전 - 비주전을 가리지 않고 현재 모든 선수들의 슛감이나
경기력이 꽤나 올라와 있습니다. 언제 누가 나와도 좋은 공격력-수비력을 보여준다는게 참 안정적이고 좋네요.
3. 부상
현재 클블의 부상은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에르덴이 아직 엄지골절로 재활중이긴 하지만 아마 1월중에는 복귀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빨리 복귀해서 바레장의 짐을 좀 덜어주길 바랍니다.
4. 선수별 짧은 평가
선수별로 짧은 평가를 한번 해보고자 하는데,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경기도 많이 본 편이 아니라 그냥 한번 읽어만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어빙: 마음에 쏙 듭니다. 기본적으로 퓨어포가 마인드라서 너무 좋네요.
좋은 볼핸들링과 넓은 시야, 침착함, 마인드부터, 슛을 언제 쏴야할지 잘 아는 것까지 너무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상만 없다면 ROY는 당연히 어빙의 것이 아닌가 싶네요.
현재 7게임 모두 출장중이며 평균 14.1득점 3.9리바 5.3어시를 기록중입니다.
다만 수비적인 부분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패싱레인 차단 부분은 좋지만 1:1수비에서 조금 뚫리는 면이 있습니다.
근데 얘도 뜬금블락을 꽤 많이 하더군요. 경기보다가 깜짝깜짝 놀랍니다.
-세션스: 벤치에서 나와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로 언급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깁슨: 수비적인 부분에서 조금은 좋아진것 같네요. 옛날에는 의욕이 앞서서 막 들러붙는 수비를 하다가 파울을 하기 일쑤였는데
지금은 꽤나 침착하게 수비를 해주고 있습니다. 픽에 걸렸을때의 대처도 꽤나 좋아졌고요. 또한 클블에서 가장 안정적인 3점슛터의 역할을 잘 수행해 주고 있습니다. 경기마다 중요한 3점슛을 2~3개씩은 꼭 넣어주는게 참 기쁘네요.
-파커: 좋은 베테랑이자 좋은 선수입니다. 다만 이젠 나이탓이 좀 있는건지 예전이었으면 무조건 넣었을 슛들이 좀 빗나가는게 보이네요.
-알론조 지, 사무엘스: 다른팀에서는 쩌리급이겠지만 우리팀에선 아주 쏠쏠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둘 모두 골밑에서 잘 부벼주고 컨택을 잘 견뎌주는게 참 좋습니다. 이대로만 해주면 참 좋겠네요.
-카스피: 아직 클블에 적응이 좀 덜 된 느낌입니다. 잘해줄때도 있는데, 좀 헤멜때도 아직 있네요.
-재미슨: 참...애매합니다. 한 경기 안에서도 속을 뒤집을때가 있고 잘할때가 있고....
꼭 결정적인 순간에 턴오버를 하거나, 슛 실패를 하는건 거의 재미슨입니다.
근데 또 막상 꽤 중요한 수비를 해주는 것도 재미슨이라....-_-
-탐슨: 큰기대를 안했는데 쏠쏠하게 잘해주네요. 수비리바운드나 블락 같은 면에서 허슬이 돋보입니다.
페인트존을 넘어가면 존재감이 없지만, 그래도 꽤나 솔리드한 수비형 빅맨의 모습을 보여줘서 흐뭇하네요.
-바레장: 말이 필요없음. 최고.
5. 경기일정
다음경기는 내일 포틀랜드전이네요.
1월 내내 경기가 굉장히 빡빡하게 있습니다. 포틀전 다음에 유타-피닉스-랄-샬럿-골스-시카고 등등....
아무쪼록 모두 부상당하지 말고 잘 뛰어주었으면 싶습니다. 승리도 좋지만 승리보단 픽이(^^;) 픽보단 건강이 우선이니까요.
첫댓글 잘 봤습니다 종종 올려주세요 뛰어난 스타는 없지만 팀웍이 참 좋아보이더군요 신인 어빙도 주위에서 팍팍 밀어주는 분위기고요 픽도 중요하지만 찾아오는 팬을 위해서라도 이겨주는게 ㅈㅎ겠죠
요즘 클블의 선전이 정말 기쁘네요 ㅎㅎ 전력이 아직 불안정해서 좋은 신인을 영입해야 하지만 그래도 이길 수 있을때는 이겨야 됩니다 패배가 선수들에게 습관이 되면 벗어나기 정말 힘든것 같아요 우리 네츠... ㅠㅠ
어빙은 경기 볼수록 맘에 쏙드는 선수더군요. 팀에 믿을만한 스코어러 1명만 더 있어도 시너지가 좋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저는 톰슨이 이렇게 잘할줄 몰랐네요 ㅎㅎ 요새 경기들 보니까 만족스럽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