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용 분야 |
문화창조아카데미 0명 | ||||||||||||
---|---|---|---|---|---|---|---|---|---|---|---|---|---|
NCS 분류 체계 |
문화창조 아카데미 |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 |
세분류 | ||||||||
08. 문화‧예술‧디자인‧방송 |
01. 문화·예술 |
03. 공연예술 |
01. 무대연출 |
(現 NCS미개발, 직무수행 내용 참조) | |||||||||
03. 문화콘텐츠 |
04. 영상제작 |
05. 영상그래픽 | |||||||||||
08. CGI/VFX | |||||||||||||
20. 정보통신 |
01. 정보기술 |
02. 정보기술개발 |
02. 응용SW엔지니어링 | ||||||||||
참고 사이트 |
ㅇ NCS 분류체계 및 직무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NCS 사이트(http://www.ncs.go.kr) 참조 | ||||||||||||
기관사업 영역 |
ㅇ 콘텐츠 제작지원, 유통‧마케팅‧금융 지원, 해외진출 지원, 문화기술(CT)개발 지원, 창업 및 인큐베이 팅 지원, 인재양성 및 취업 지원, 산업정보 분석 및 정책개발, 이야기산업 육성, 창작인프라 조성 및 정보제공, 문화창조아카데미(인력양성/융복합 콘텐츠기획 및 창업, 융복합콘텐츠 구현 등), 문화창조 벤처단지(융복합 공연장 운영, 융복합 공연 콘텐츠 기획‧개발‧제작지원 등) | ||||||||||||
하드웨어 엔지니어 |
능력단위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무대/영상/전문장비 등 HW 관련 기획/운영/관리/지원 등 | |||||||||||
직무수행 내용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HW 관련 교육 장비 및 툴 운영, 기술 컨설팅, HW 기획‧설계‧개발 등 업무 수행 | ||||||||||||
필요지식 |
ㅇ 무대/영상/전문장비 등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 지식 | ||||||||||||
필요기술 |
ㅇ 무대/영상/전문장비 등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하드웨어 운영 능력, 전략적 사고력, 적합한 자료 탐색 및 분석 능력 | ||||||||||||
직무수행 태도 |
ㅇ 새로움과 창의적인 것을 추구하는 실험정신 ㅇ 기술 관련 각종 정보 수집에 대한 적극성 ㅇ 창의적으로 생각하고자 하는 자세 ㅇ 구상한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 |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능력단위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SW(Program, Web, App 등) 관련 기획‧운영‧관리‧지원 등 | |||||||||||
직무수행 내용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SW 관련 교육 장비 및 툴 운영, 기술 컨설팅, SW 기획‧설계‧개발 등 업무 수행 | ||||||||||||
필요지식 |
ㅇ 융복합 콘텐츠 산업 분야에 대한 지식 ㅇ 융복합 콘텐츠의 플랫폼 및 업무특성에 대한 지식/이해 ㅇ 융복합 콘텐츠 개발환경에 요구되는 아키텍처 및 설계 산출물의 이해 | ||||||||||||
필요기술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교육 장비 및 툴 운영기술,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기술, 운영체제 구성 및 관리 능력, 프레임워크(애플리케이션, 웹, 데이 터 액세스, 테스트 자동화, 기타) 활용 등 | ||||||||||||
직무수행 태도 |
ㅇ 기술 관련 각종 정보 수집에 대한 적극성 ㅇ 시스템 및 요구사항에 대한 정확성과 이해의 완전성을 갖고자 하는 태도 ㅇ 구상한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 | ||||||||||||
IOT 엔지니어 |
능력단위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IOT(하드웨어 제어를 위한 서버 등) 관련 기획‧운영‧관리‧지원 등 | |||||||||||
직무수행 내용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IOT 관련 교육 장비 및 툴 운영, 기술 컨설팅, IOT 기획‧설계‧개발 등 업무 수행 | ||||||||||||
필요지식 |
ㅇ 융복합 콘텐츠 산업 분야에 대한 지식 ㅇ 융복합 콘텐츠의 플랫폼 및 업무특성에 대한 지식/이해 ㅇ 융복합 콘텐츠 개발환경에 요구되는 아키텍처 및 설계 산출물의 이해 | ||||||||||||
필요기술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교육 장비 및 툴 운영기술, 내부 및 외부 환경 분석 기술, 자동제어 체제 구성 및 관리 능력, 프레임워크(애플리케이션, 웹, 데이터 액세스, 테스트 자동화, 기타) 활용 등 | ||||||||||||
직무수행 태도 |
ㅇ 기술 관련 각종 정보 수집에 대한 적극성 ㅇ 시스템 및 요구사항에 대한 정확성과 이해의 완전성을 갖고자 하는 태도 ㅇ 구상한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 | ||||||||||||
그래픽 디자이너 |
능력단위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영상/그래픽/VFX 등 그래픽 관련 기자재 및 그래픽 툴의 운영/제작/지원 등 | |||||||||||
직무수행 내용 |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교육장비(렌더팜, 영상장비 등) 및 그래픽 툴(3DS MAX, Premiere 등) 운영, 그래픽 디자인 관련 업무 등 업무 수행 | ||||||||||||
필요지식 |
ㅇ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이해 ㅇ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에 대한 전반적 지식 | ||||||||||||
필요기술 |
ㅇ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 툴 활용 능력(출판, 웹, 앱, 3D, 영상 등 시각디자인 및 산업디자인 까지) ㅇ 출판디자인부터 산업디자인까지 망라하는 종합적 디자인 능력 | ||||||||||||
직무수행 태도 |
ㅇ 탁월한 미적 감각 ㅇ 출판디자인부터 산업디자인까지 망라하는 종합적 디자인 능력 ㅇ 다양한 지식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세 ㅇ 구상한 융복합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 | ||||||||||||
지원 자격 |
ㅇ 학력 사항 : 제한 없음 ㅇ 응시 연령 : 제한 없음 ㅇ 문화콘텐츠/문화기술/문화예술/엔터테인먼트 기술 분야 전문지식 및 경력과 관리능력을 갖추고, 해당 업무 관련 분야 현장 실무경력 5년 이상인 자 ㅇ 우리 원 인사규정 상 아래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제1항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 - 금고이상의 형을 받은 자로서 형이 확정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 신체검사 결과 채용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정된 자 - 병역법에 의한 병역을 기피한 자 - 기타 직원으로 채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자 | ||||||||||||
우대사항 |
공통 우대사항 |
ㅇ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ㅇ 직무 관련분야 근무 경험자 | |||||||||||
가점사항 |
ㅇ 취업지원대상자(보훈), 장애인 ㅇ 비수도권 지역인재, 이전지역 인재 * 박사, 석사, 학사, 고졸자를 막론하고 대학교(학사) 이하 최종학력(학교)의 소재지가 비수 도권(서울·경기·인천 제외지역), 이전지역(광주·전남)인 경우만 해당 ㅇ 경력단절 여성 * 가점 대상 경력단절 여성 : 임신․출산․육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을 1년 이상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기혼 여성 | ||||||||||||
근무 조건 |
ㅇ 신분 : 계약직 ㅇ 계약 기간 : 1년 단위 계약 / 총 2년 이내 연장 가능 ㅇ 근무 지역 : 분원(서울 및 수도권 등) 및 본원(전남 나주시 소재) -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분원(서울, 舊한국관광공사)에서 근무 * 단, 근무 지역은 업무 내용 및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유의사항 참조) | ||||||||||||
전형 방법 |
ㅇ 전형 절차
※ 결과 및 향후일정은 각 전형별 통과자에 한해 개별 통보 | ||||||||||||
원서 접수 |
ㅇ 접수기한 : ∼ 2015. 12. 4(금) 16시 (정각 마감) ㅇ 접수방법 : 고용노동부 Worknet을 통한 온라인 지원 (www.work.go.kr) ※ 이메일, 우편 및 방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고용노동부 Worknet 시스템 문제로 접수 지연 시 해당 사이트의 접수 연장 인정시간 준용 | ||||||||||||
입사지원 시 제출서류 |
ㅇ 입사지원서(직무능력소개서 포함, 반드시 서명 후 스캔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 ㅇ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붙임 양식 활용, 반드시 서명 후 스캔하여 제출) ☆ 이하 제출서류는 스캔(주민등록번호 있는 경우 삭제 후 스캔) 후 첨부파일로 제출 ㅇ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대학원 졸업자는 대학원 졸업증명서 포함) 및 성적증명서 사본 ㅇ 취업보호 대상 증명원, 장애인 증명서(장애인 복지카드 등) 사본(해당자) ㅇ 경력증명서 사본(해당자) ㅇ 어학성적증명서(해당자) ㅇ 경력단절 여성 증빙 서류(해당자) :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출력가능(문의:국번없이 1350) ㅇ 직무 관련 및 기타 자격증 사본(해당자, 입사지원서 기재내용 증빙)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블로그 기자단 수료증 사본(해당자) | ||||||||||||
유의 사항 |
ㅇ 우리원은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의하여 2014년 5월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였으 며 입사 시 근무지는 본원(전남 나주시 소재) 근무가 원칙이나 업무 내용 및 상황에 따라 일부 인원은 분원(서울 또는 수도권)에서 근무할 수도 있습니다. ㅇ 입사지원서 등의 허위기재, 기재착오, 증명서 위․변조,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 격, 합격 취소, 계약 해지 등의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입사 이후라도 위 사항 혹은 우리 원 인사규정 상 결격사유가 발견되면 즉시 고용계약 해지 ㅇ 최종합격 후에라도 우리원에서 지정하는 일자에 입사하지 못하거나 학업 등의 이유로 주 40시간, 하루 8시간(09시~18시) 풀타임 근무가 불가능 할 경우 합격은 자동취소 됩니다. ㅇ 지원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 지원 자격에 미달할 경우, 전형에서 원천적으로 제외됩니다. ㅇ 제출한 서류의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ㅇ 제출된 서류 중 외국어로 된 서류는 번역문을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번역문 미제출 시 제출 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ㅇ 제출서류 중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반드시 보이지 않도록 처리한 후 제출해 야 합니다. ㅇ 입사지원서 접수결과, 지원자가 선발예정 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ㅇ 본 채용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우리 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인재개발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61-900-6153, 6157) ㅇ 우리원은 직원 채용과 관련한 인사 청탁을 일체 받지 않으며, 인사 청탁 시 지원자에게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
02년 한국콘텐츠진흥원 계약직(문화창조아카데미) 채용 입사지원서 및 직무능력소개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