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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건설교통부의 보도해명] 고속철도 밀양·구포역 정차 저속철 기사 관련
andreas 추천 0 조회 448 03.12.27 08:34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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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2.27 12:23

    첫댓글 이게 뭔.. 해명자료 랍니까...어성불성이군요... 현재 새말이 다양하다는게 말이나 됩니까 ? 4시간 10분은 하루 2편밖에 없는데 말이에요... 이게 다양한가요? 거의 4시간 반짜리가 많은데... 일본,대만은 비교해서는 안될거 같네요.. 시스템이 우리나라는 프랑스여서

  • 03.12.27 12:45

    하지만 밀양.구포역은 기존 경부선이기 때문에 2단계사업이 완료되는 2010까지만 KTX가 정차하겠네요. 2010년에는 오히려 중간역이 8개로 줄지 않을까요?(용산,광명,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대구,울산)

  • 03.12.27 14:05

    약간의 잠꼬대같은 소리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andreas님께서 약간 잘못 알고 계신 것도 있고요. 서울부산간 2시간 이내에 달리는 것은 동대구 부산간 고속신선이 완공되는 2008년(2010년?) 이후 얘기이고요 2004년 4월의 1단계 개통시는 처음부터 2시간 40분이라고 얘기해 왔습니다.

  • 03.12.27 14:06

    밀양역과 구포역은 어차피 고속신선 구간이 아니라 기존선 구간이므로 정차한다고 해도 전체 속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신선 개통되면 밀양과 구포로는 안 지나가는데 그때는 어쩌려는지......

  • 그래도 파장은 크지 낞아서 다행입니다.2시간 50분정도면 괜찮은 편이네요.

  • 03.12.27 14:08

    어쨌든 밀양역과 구포역은 역을 새로 짓는 것도 아니고 그냥 지나가다가 정차할까 말까 하는 정도입니다. 오송이나 김천구미역과는 약간 다른 시각으로 봐야 합니다. 한데 묶어서 생각하자면 영등포역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 03.12.27 15:28

    밀양역정차열차는 2010년 고속신선개통이후에도 마산방면 고속철도 열차의 정차가 가능합니다.

  • 작성자 03.12.27 17:17

    신선개통되어도 1시간 58분은 이미 불가능하게 되지 않았습니까... 그리고 신선 개통후로는 밀양쪽으로는 일부 열차를 연계시키지 않나요?

  • 03.12.27 21:19

    KTX 고속열차는 KTX-Ⅰ과 KTX-Ⅱ 등급으로 나뉘는데 KTX-Ⅰ열차는 신선개통이후 1시간 56분만에 부산역 도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이 생긴다고 모든 열차의 시간이 느려지는건 아닙니다. 어차피 등급별로 나눠지게 되는 거고 직통열차의 수요가 많다면 운영하는 단계에서 직통열차를 더 많이 편성하면 되는 것입니다.

  • KTX
    03.12.28 10:19

    근데 문제는 선택정차하는 역이 있는 주민들은 하나라도 자기네지역에 열차를 더 정차시키려고 지금처럼 쌩쑈를 부리겠죠. 그래서 하나 둘씩 더 정차를 시키면 지금의 새마을호가 됩니다. 새마을호도 예전에는 거의 #1,#2,#3,#4열차정도로 정차했었는데 지금은 웬만한역은 물론 정차를 안해도 될 곳에도 정차하는 등 이상해

  • KTX
    03.12.28 10:19

    졌죠.

  • 03.12.28 11:48

    제 생각에는 이제 추가 정차는 차량 성능의 발전 등에 한해서만 가능하다는 원칙을 세운 조건에서만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사실 그런 조건을 지자체에서 안 받아들인다면 안 세우면 됩니다. 서울 지역 3개역 , 천안아산(온양온천) , 대전 , 대구 , 신경주 , 부산만 세워도 장사 더 잘 됩니다.)

  • 03.12.28 12:02

    물론 추가 정차를 요구하며 고철 운행을 방해할 수도 있지만 그 때는 그야말로 80년의 광주 상황을 만들 정당성을 정부에게 가지게 하는 것입니다. (이 발언이 김천 , 울산 , 오송 시민들에게 폐를 끼쳤다면 죄송합니다.)

  • 03.12.28 18:00

    솔직히 주민들이 집단행동으로 고철 운행을 방해할 경우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봅니다.(아무리 민주 사회라고 해도.. 아니 오히려 책임을 더 강조해야 할 듯...)

  • 03.12.29 21:03

    즉 완행은 MAX계열 처럼 최고속도는 260정도로 낮추되 가속도를 무진장 올리고. (약 1,7km/h/s) 반대로 급행계열은 300~350운전을 해서 시간을 줄이는 겁니다.

  • 03.12.29 21:04

    장거리로 나가면 가속도의 역할은 크지 않지만 단거리는 가속도의 역할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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