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이 SK그룹의 친환경에너지 계열사인 SK E&S와 손잡고 지붕 태양광발전사업에 나선다.
에스와이패널은 지난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에스와이그룹 본사에서 SK E&S와 태양광발전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RPS(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Renewable Portfolio Standard)제도에 따른 발전사업자와 태양광발전시공사의 업무협약으로 주목받고 있다. RPS제도란 일정규모(500MW)이상 시설을 보유한 발전사업자가 매년 발전량의 일정비율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토록 의무화하는 제도로 SK E&S는 총 18개사의 공급의무자 중 하나이다. RPS제도는 2015년 파리기후협약 이후 전 세계적인 온실가스감축 의무화와 이번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보급률 20%로 확대)’ 등으로 더욱 중요해졌다. 년도 별로 공급의무비율이 높아지는데, 2018년 현재 5%이고 2023년 이후에는 10% 이상을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해야 한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현재 상용화된 신재생에너지 중 태양광발전이 가장 효율성이 높지만, 그간 태양광발전의 특성상 대규모 발전부지와 풍부한 일사량이 필요해 범용화에 한계가 있었다”며 “하지만 최근에 상용화된 가로등 불빛에도 발전을 하는 태양광모듈 기술을 활용해 공장이나 물류센터 등 대규모 건축물 지붕에 태양광발전사업을 시행한다면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SK E&S와 에스와이패널은 노후지붕 개량 및 임대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고객사가 노후지붕을 제공하면 무료 지붕개량공사 후 태양광발전소를 건설과 동시에 고객사에게 임대료를 주고, 일정 기간 동안 태양광발전소를 운영 후에 소유권을 이전해주는 방식이다. 고객사 입장에서는 노후지붕 무료 개량과 임대수익, 추후 발전소를 갖게 되는 이점이 있고, 발전사업자는 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비율을 충족시킬 수 있어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와이패널은 건축자재회사로 태양광사업을 동시에 진행해 지붕태양광사업에 가장 적합한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2년부터 지붕 타공 없이 태양광모듈을 설치 가능한 특허제품인 뉴솔라루프를 시장에 공급하며 지붕태양광발전의 지붕재를 공급했는데, 2017년부터 본격적인 태양광발전사업을 시행하면서 태양광발전 EPC(설계·조달·시공 일괄시행/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에스와이그룹 조두영 사장은 “정부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가장 적합한 지붕태양광사업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확산뿐만 아니라 건물주의 수익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 건축물을 활용한 고효율 태양광발전 기술을 지속 개발해 시장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남북경협주.
북한주택과 에너지를 해결할 수 있는 기업
북한에 유일하게 모듈러 주택 공급한 업체임.
모듈러 주택 생산업체인 ‘에스와이패널’은 이에 대해 주택과 에너지 공급을 함께 할 수 있는 상품이 북한에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모듈러 주택은 대규모 자원이 필요하고 도로 등이 정비되어 있지 않으면 공급이 어려운 대형 공동주택과 달리 시공 기간이 짧고 공사를 위한 기반 시설이 부족해도 완공이 가능하다.
에스와이패널은 모듈러 주택과 태양광 발전 패널을 모두 생산하고 있어 주택과 에너지 발전 설비를 결합해 북한이 시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의 해결책을 마련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지난 20일 에스와이패널은 국제단체인 유진벨재단과 함께 북한 결핵환자 격리치료를 위한 병동 300동 공급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에스와이패널은 추천당일부터 급등했던 종목입니다.
에스와이패널은 태양광사업과 인버터, ess 사업까지 하고 있음
창호사업과 단열재 등도생산.
모듈러주택이란?
기본 골조와 전기 배선, 온돌, 현관문, 욕실 등 집의 70~80퍼센트를 공장에서 미리 만들고 주택이 들어설 부지에서는 ‘레고 블록’을 맞추듯 조립만 하는 방식으로 짓는 주택이다. 일반 철근콘크리트 주택에 비해 상대적으로 빨리 지을 수 있고, 철거가 쉽다는 게 모듈러 주택의 장점이다.
예컨대 5층짜리 소형 임대 주택을 철근콘크리트 제작 방식으로 지으면 공사 기간이 6개월가량 걸리지만 모듈러 공법을 적용할 경우 30~40일이면 조립과 마감이 가능하다. 빠르면 1~2주 내에도 가능하다. 주요 자재의 최대 80~90퍼센트가량을 재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도시형 생활 주택뿐 아니라 대형 숙박 시설, 소규모 비즈니스 호텔, 오피스텔 등도 모듈러 공법으로 건축이 가능하다.
에스와이패널은 평창동게올림픽에서 모듈러 주택을 공급함.
주식특전사 클럽은 2000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죠.
주식이라고 하는게.. 정보를 선점하는 사람들이 돈을 독식하죠
주식특전사 클럽 가입만해도 최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짜 정보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다음카페 주식특전사 클럽 검색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힙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