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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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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기사/ KTX 경부선 60회~64회 호남선 22~28회 총 82~92회로 확정 평택 영동 천안 조치원등에도 새마을호 상시 정차
투쟁!!! 일반열차 25% 감축 쟁취!!!! 추천 0 조회 905 03.12.28 13:31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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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12.28 14:40

    첫댓글 평택까지 누가 탈까요

  • 03.12.28 15:05

    통근구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구간에 다니던 통일호를 무궁화호로 대체하여 완행으로 만드는게 확실하네요. 장거리 철도여행은 비싸게 가려면 KTX나 새마을호 타고 싸게 갈려면 무궁화호를 갈아타야하는등 불편하겠네요.

  • 03.12.28 15:24

    평택?! 이런..쀍끼...;;;전철연장되면 무궁화호도 무궁화호들도 무정차해야할판에...

  • 저래되면 청도,상동 이런데도 새마을호 정차하는가?ㅡㅡ;; 조치원,평택은 반대합니다.

  • 03.12.28 17:42

    그중에서 서울-대전, 용산-익산 고철은 없어도 될거 같네요.... 그리고 경부선 장거리도 50%정도는 냄겨 두어야 하지 않을까요?

  • 03.12.28 17:59

    음... 수원, 안양-대구 , 부산 시외/고속버스나 많이 늘려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25회 남는 선로용량 중에는 전세열차 등의 다이아 등이 있기는 하지만 5회 정도를 일반열차에 더 주어서 경부선은 2~3회 정도 회복 , 전라선은 현행 유지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 03.12.28 18:41

    음... 그나저나 수원의 고속철도 연결 대책은 어떻게 잡을 것인지 ㅡㅡ;(철도소외지역으로 전락할(?!) 수원 지역... 고속철도 특별 환승 할인 등을 도입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서울-대전 , 용산 - 익산 고철은 출퇴근시간대나 심야시간대에 중점적으로 운행될 것 같습니다.(고철은 아마 자정을 안 넘길 듯...)

  • 03.12.28 21:25

    본 내용이랑 관계는 없지만...에...;; 근데 개인적으로 KTX에 카페(식당)객차라던지 이런걸 넣었음 하내요..;;주로 아침, 점심, 저녁시간에 서울부산 왕복 1편성씩 해서 총 2.5번 왕복형으로...(어차피 동일 편성이니 이기지로 가든.....저기지로 가든 상관없으니..;;) 그리고 장거리열차를 너무많이 줄이는듯 하내요..;;

  • 03.12.28 22:21

    하기사.. 수원은.. 고속철도 접근성에선.. 기존 경부선지역들에 비해 많이 떨어지죠.. KTX한번 탈려면.. 서울까지 올라가야되는 상황이니.. 하긴. .지금도.. 새마을도 일부만 수원역 정차했기 때문에.. 서울로 많이 타러 간다고들 하더라구요.. 쩝..

  • 03.12.28 22:22

    생각같아서는 많이 섰으면 하지만, 전체적인걸 따지면.. 일부만 서는게.. 당연한거 같기두 하고.. 아무튼.. 분당선이랑 수인선이나 별탈없이 잘 지어졌음 하네요. 딴예기지만..ㅋㅋ

  • 03.12.28 22:46

    왜관 < 말하나도 엄군..-ㅁ-;;새마을호 서는데

  • 평택이나 조치원의 상시정차는 문제가 있어보이고 수원은 아..진짜 난감하군요..

  • 수원은 터미널이 상대적으로 시외곽에 있는데다가..차편도 그리 많은것도 아니고 그래서 제 주변의 학생들은 부산 광주 대전 마산등지로 갈때 기차를 타는 애들이 대부분입니다..

  • 그런면을 감안했을때 예전에 이야기 나온 부곡발 열차를 신설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시흥이남의 선로용량은 충분할것 같으니깐요..

  • 03.12.28 23:32

    청도는 안서구요, 경산은 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승강장에 객차위치표지판에 새마을호가..)

  • 03.12.31 22:59

    수원등, 조치원등에 정차하면 열차들 정말 지연많이되겟네여..더군다나 광명역도 열차 별로안다닌다고하는데 철도청 돈이썩어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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