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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재미' 가디언 테일즈입니다.
가디언 테일즈 시즌 3에 업데이트가 예정된 사항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안내드리는 내용은 차주 목요일 내 목표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준비되는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즌 3 업데이트 예정 사항은 글자 수 제한으로 인해 [상], [하]
총 2개의 공지로 안내해 드리며,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이하 내용들의 스크린샷은 개발 중 화면으로 실제 업데이트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목차
※ 아래 항목을 클릭하시면 본문으로 이동됩니다.
1. 소환 시스템 개편
- 픽업 소환이 변경됩니다.
ㄴ 픽업 소환에서 더 이상 일반 마일리지 티켓을 획득하지 않고, 픽업 티켓을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소환 1회 당 픽업 티켓 1개가 지급됩니다.
ㄴ 픽업 티켓을 통해 해당 픽업의 유니크 영웅 혹은 전용 장비 중 하나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교환할 때 픽업 티켓 200개를 소모합니다.
ㄴ 픽업 기간이 종료되면 픽업 티켓은 일반 마일리지 티켓으로 1:1 전환됩니다.
- 선택 소환이 추가됩니다.
ㄴ 위시 리스트에 영웅 혹은 장비를 5개를 등록합니다.
ㄴ 유니크 영웅 소환 성공 시 위시 리스트에 등록된 영웅 5명 중 1명이 등장합니다.
ㄴ 에픽 전용 장비 소환 성공 시 위시 리스트에 등록된 에픽 전용 장비 5개 중 1개가 등장합니다.
- 선택 소환 컨트롤러가 추가됩니다.
ㄴ 선택 소환 컨트롤러는 선택 소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소환이 추가됩니다.
ㄴ 유니크 영웅 소환 성공 시 이벤트 영웅으로 선정된 영웅 5명 중 1명이 등장합니다.
ㄴ 에픽 전용 장비 소환 성공 시 이벤트 장비로 선정된 에픽 전용 장비 5개 중 1개가 등장합니다.
ㄴ 이벤트 소환은 특정 기간 동안에만 진행되는 기간성 소환입니다.
※ 신규 유니크 영웅/에픽 전용 장비의 일반 마일리지 티켓 상품, 해당 영웅의 꿈의 진화석 상품, 선택 소환 위시리스트 포함 관련
ㄴ 신규 유니크 영웅/에픽 전용 장비의 일반 마일리지 티켓 상품은 신규 영웅/장비가 4개가 되는 시점에,
4개 중 가장 오래된 영웅/장비부터 추가됩니다.
ㄴ 신규 유니크 영웅의 꿈의 진화석 상품은 신규 영웅이 4개가 되는 시점에, 4개 중 가장 오래된 영웅부터 추가됩니다.
ㄴ 선택 소환에 포함되지 않은 신규 유니크 영웅 / 에픽 전용 장비가 4개가 되는 시점에, 4개 중 가장 오래된 영웅/장비부터 추가됩니다.
ㄴ 5월 30일(목) 업데이트 기준 예시
영웅 이름 | 출시날짜 | 일반 마일리지 상품 | 해당 영웅의 꿈의 진화석 상품 | 선택 소환 위시 리스트 |
영웅 A | 2024/05/16 | X | X | X |
영웅 B | 2024/05/02 | X | X | X |
영웅 C | 2024/04/18 | X | X | X |
영웅 D | 2024/02/22 | O | O | O |
※ 위 표의 출시 날짜는 이해를 돕기 위한 예시이며, 이미 상점에 추가된 영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2. 영웅 및 장비 신규 성장 요소 추가
1) 영웅 축복
-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영웅 축복'이 추가됩니다.
- 영웅 축복에는 축복의 서가 필요하며, 테티스 영웅전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축복을 3번에 걸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진행될수록 영웅의 공격력과 체력이 강화됩니다.
- 영웅 축복은 능력치 증가분과 합연산되어 처리됩니다.
ㄴ ex) 지식 컬렉션, 각성 노드, 장비 옵션 등
2) 장비 각인
- 장비 초월과 레벨업이 모두 완료된 장비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장비 각인’이 추가됩니다.
- 장비 각인에 필요한 핵심 재화는 동일한 전용 장비나 에픽 초월 망치입니다.
- 각인을 통해 2개의 고정 옵션과 1개의 보조 옵션을 획득합니다.
- 각인을 통해 획득한 옵션은 전용무기의 주인이 되는 영웅에게만 활성화됩니다.
- 보조 옵션의 효과는 장비별로 고정이지만, 그 값은 각인을 반복 시도하여 갱신할 수 있습니다.
ㄴ 다량의 강화 망치를 사용하여 최대 옵션의 획득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ㄴ 최대 시행 횟수가 존재하여, 최대 시행 횟수에 도달하면 확정적으로 최대 옵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장비 각인으로 획득한 옵션은 기존 장비와 동일한 옵션, 동일한 계산식으로 적용됩니다.
3. 월드 레벨 관련 개선
- 월드 클리어와 관계없이 영웅 최대 레벨을 95 레벨까지 올릴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각 월드 (보통/악몽) 스테이지에 정해진 레벨보다 영웅의 레벨이 높을 경우 레벨이 보정됩니다.
보통 월드 | 레벨 보정 | 악몽 월드 | 레벨 보정 |
1 | 30 | 1 | 45 |
2 | 35 | 2 | 50 |
3 | 40 | 3 | 55 |
4 | 45 | 4 | 60 |
5 | 50 | 5 | 63 |
6 | 55 | 6 | 66 |
7 | 60 | 7 | 69 |
8 | 63 | 8 | 72 |
9 | 66 | 9 | 75 |
10 | 69 | 10 | 78 |
11 | 72 | 11 | 81 |
12 | 75 | 12 | 84 |
13 | 78 | 13 | 87 |
14 | 81 | 14 | 90 |
15 | 84 | - | - |
16 | 87 | - | - |
17 | 92 | - | - |
18 | 95 | - | - |
- 영웅 레벨을 제외한 영웅 축복, 각성과 무기 레벨, 초월, 추가 옵션, 각인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정해진 영웅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 스테이지의 경우 정해진 영웅의 레벨로 보정됩니다.
ㄴ 보통 월드 13 ~ 18 / 악몽 월드 6, 월드 10 ~ 14
[개발자 코멘트] 월드 클리어에 대한 레벨 제한을 해제하여 신규 기사님들이 성장을 하는 데에 막히는 요소를 완화하였습니다. 단, 레벨 상승이 빨라지는 만큼, 월드에 비해 레벨 성장이 빨라 각 월드들을 연출을 제대로 즐길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클리어하여 월드의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도록 각 월드에 레벨 보정 시스템을 준비하였습니다. |
4. 프로필 카드 - 스티커
- 프로필 카드에 자신만의 프로필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기능이 추가됩니다.
5. 데스 매치 정식 출시
- 팀 데스 매치 Beta가 종료되고 데스 매치로 정식 시즌이 진행됩니다.
- 데스 매치 정식부터는 난투 모드만으로 시즌이 진행됩니다.
※ 기존 일반 모드는 명칭이 팀전 모드로 변경됩니다.
※ 팀전 모드와 거점 모드는 이후 일부 개선을 거쳐 이벤트 형식으로 한 시즌 간 난투 모드를 대체하는 모드로 전환됩니다.
- 시즌
ㄴ 기존 협동전 / 방어전이 진행되는 주에 데스 매치가 진행됩니다.
ㄴ 시즌이 매주 진행에서 격주 진행으로 변경됩니다.
ㄴ 정식부터는 하루에 입장 가능 시간이 3개로 변경됩니다.
ㄴ 오전 0시 ~ 오전 4시 시간대가 추가됩니다.
- 신규 난투 모드 맵 추가
ㄴ 신규 난투 모드 맵인 비밀의 사원이 추가됩니다.
- 참여 보상이 사라지는 대신, 순위 보상이 개선되고 Top 50 랭크가 추가됩니다.
등수 | 젬 | 전투훈장 |
1등 | 2,400 | 135 |
2등 | 2,200 | 130 |
3등 | 2,000 | 125 |
TOP 10 | 1,800 | 122 |
TOP 50 | 1,700 | 121 |
TOP 100 | 1,600 | 120 |
마스터 | 1,500 | 115 |
다이아 1 | 1,300 | 112 |
다이아 2 | 1,200 | 111 |
다이아 3 | 1,100 | 110 |
플래티넘 1 | 1,050 | 107 |
플래티넘 2 | 1,000 | 106 |
플래티넘 3 | 950 | 105 |
골드 1 | 900 | 102 |
골드 2 | 850 | 101 |
골드 3 | 800 | 100 |
실버 1 | 750 | 97 |
실버 2 | 700 | 96 |
실버 3 | 650 | 95 |
브론즈 1 | 600 | 92 |
브론즈 2 | 550 | 91 |
브론즈 3 | 500 | 90 |
[개발자 코멘트] 데스 매치의 순위 보상이 Beta 기간 동안 동일하고, 영웅 능력치를 동일 수준으로 맞춰주는 시스템을 추가했던 의도는, 데스 매치가 많은 기사님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터와 같은 PvP 콘텐츠로써 다가갈 수 있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위 의도에 맞춰, 최근 업데이트에서 랭크 차이에 따른 트로피 획득, 무제한 플레이, 입장 가능 시간대 확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정식 업데이트에 맞춰 의도에 더욱 알맞은 데스 매치로 만들기 위해 입장 가능 시간을 새벽에도 추가하였고, 기사님들께서 가장 재밌게 플레이해 주시는 난투 모드가 앞으로 데스 매치의 기본 모드로서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팀전 모드와 거점 모드의 경우 영구적으로 사라지는 것은 아니며, 몇 가지의 개선을 거친 뒤 이벤트성 시즌으로 간헐적 진행될 예정입니다. 데스 매치는 협동전 / 방어전 로테이션 주기에 운영되지만, 협동전 / 방어전의 보상은 협동 원정대로 이동하므로 별개의 순위 보상을 추가 설정하였습니다. 기존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던 전투 훈장은 아레나와 데스 매치의 순위 보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6. 협동 원정대 Final Beta
- 개선된 협동 원정대 Final Beta가 진행됩니다.
- 리커버리 존이 추가됩니다.
ㄴ 협동 원정대 스테이지 내부에 배치됩니다.
ㄴ 리커버리 존에서는 영웅들이 회복 및 부활할 수 있습니다.
- 금고 열쇠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무작위] 보상을 획득하면 금고를 발견하게 됩니다. 금고 열쇠를 구매하여, 금고를 개방하면 추가 협동 원정대 코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좋아요가 추가됩니다.
ㄴ 스테이지를 클리어했을 때,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 유저 1명을 선택하여 칭찬할 수 있습니다.
- 명예의 전당이 추가됩니다.
ㄴ 명예의 전당은 각 도전 스테이지를 먼저 클리어한 순서대로 플레이어들이 기록되는 곳입니다.
ㄴ 명예의 전당은 기록됐을 때의 플레이어 프로필만을 기록하며, 이후 닉네임이나 프로필이 변경되어도, 명예의 전당에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 명예의 전당은 시즌이 지나도 초기화되지 않지만, Final Beta의 명예의 전당은 정식 업데이트 시점에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 협동 원정대 전용 능력치 관련 사항이 개선됩니다.
ㄴ 협동 원정대 전용 능력치를 영웅, 지식, 소환 등의 이외 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변경 내용도 더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협동 원정대는 Final Beta를 기준으로 상시 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가 됩니다. 협동전 / 방어전의 플레이 방식을 계승함에 따라 협동전 / 방어전과 같은 협동 플레이는 앞으로 협동 원정대에서 즐기실 수 있으며, 협동전 / 방어전의 보상 역시 협동 원정대로 이동합니다. |
7. 테티스 영웅전 Beta 개선
- 테티스 영웅전의 플레이 방식이 개선되며, 이에 따라 테티스 영웅전의 진행도와 코인이 리셋됩니다.
주요 변경점 | 내용 상세 |
속성 로테이션 삭제 | 단일 속성으로 진행됩니다. |
기력 시스템 삭제 | 기력 시스템을 기반으로 핸드 관리를 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
배치 가능 영웅 숫자 제한 추가 | 기력 시스템 삭제에 따라 스테이지 별로 배치 가능한 영웅 숫자 제한이 추가됩니다. |
좌우 배치 방식으로 변경 | 콜로세움과 유사하게 배치 영역을 아군은 좌측, 몬스터는 우측으로 분리합니다. |
웨이브 전투 패턴 추가 | 한 개의 스텝 내에서 여러번 스폰되는 몬스터를 상대하는 방식이 추가됩니다. |
아티팩트 추가 | 새로운 아티팩트가 추가 됩니다. |
아티팩트 / 즉발 효과 분리 | 아티팩트와 즉발 효과가 분리됩니다. 아티팩트를 선택할 때 즉발 효과를 고려할 필요 없게 됩니다. |
- 테티스 상점이 변경됩니다.
주요 변경점 |
축복의 서 추가 |
굿즈 가격 하향 조정 |
굿즈 강화제 가격 하향 조정 |
각성석 상품 통합 |
[개발자 코멘트] 앞서 4월 25일 [관련 공지]를 통해 말씀드린 개선 일정에 맞추어 플레이 방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번 3단계 개선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덱 세팅의 부담과 신규 기사님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된 라운드에서는 단일 속성의 몬스터와 보스가 등장합니다. - 기력 시스템이 삭제되고 전투별 배치 가능 영웅 숫자 제한이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기사님들은 전투 간에 어떤 영웅을 사용할지만 고려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전투 구도를 단순화하기 위해 콜로세움과 유사한 좌우 배치 방식으로 변경되며, 단순화된 전투 구도에 능동적 개입이 동작할 수 있도록 웨이브 전투 패턴이 추가됩니다. 신규 아티팩트는 웨이브 전투 패턴을 진행할 때 적절한 대응 시 큰 효용이 발생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아티팩트와 부활 등의 즉발 효과가 분리되어 아티팩트 또는 영웅 회복에 대한 선택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 외 테티스 영웅전의 전투에 걸맞은 AI의 보완을 지속적으로 준비하였지만 작업에 난항이 계속되어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못하였습니다. 이 점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는 자동 전투를 중심으로 플레이하게 되는 콘텐츠의 특성에 맞춰, 배치된 영웅이 어떻게 전투를 하게 될 지 기사님들이 예측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AI를 개선하거나 영웅의 동작 규칙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방향도 포함하여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테티스 영웅전의 두 번째 이야기를 선보이는 시점에 게임의 룰 개선과 전반적인 콘텐츠 보완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때 AI의 변화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8. 기타
1) 아레나, 콜로세움 순위 보상 개선
- 아레나 순위 보상에 Top 50 랭크가 추가됩니다.
- 순위 보상으로 획득하는 전투 훈장 개수가 증가합니다.
등수 | 젬 | 전투훈장 |
1등 | 3,500 | 160 |
2등 | 3,200 | 155 |
3등 | 2,900 | 150 |
TOP 10 | 2,700 | 142 |
TOP 50 | 2,600 | 141 |
TOP 100 | 2,500 | 140 |
마스터 | 2,400 | 135 |
다이아 1 | 2,300 | 130 |
다이아 2 | 2,200 | 128 |
다이아 3 | 2,100 | 126 |
플래티넘 1 | 1,900 | 124 |
플래티넘 2 | 1,800 | 123 |
플래티넘 3 | 1,700 | 122 |
골드 1 | 1,500 | 121 |
골드 2 | 1,400 | 120 |
골드 3 | 1,300 | 119 |
실버 1 | 1,100 | 118 |
실버 2 | 1,000 | 117 |
실버 3 | 900 | 116 |
브론즈 1 | 700 | 115 |
브론즈 2 | 600 | 114 |
브론즈 3 | 500 | 113 |
- 콜로세움 순위 보상에 Top 50 랭크가 추가됩니다.
2) 마일리지 상점 상품 추가
- 마일리지를 이용해 히어로 크리스탈과 전설의 각성석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3) 유물 보조 옵션 변경
- [유물 획득 확률] 옵션이 [PvE 받는 피해량 감소]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이외에 보다 자세한 세부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는
차주 업데이트 안내 공지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굿
헐 그럼 이제는 신캐 나오자마자 마일 정가 못하는거네
장난치냐?
마일정가 신캐 4개 나와야 정가 가능한거
에망으로 옵변하기에 고정옵 2개 보조옵 1개(안 뜰수 있음)
미친거냐고 ㅋㅋㅋ
에망이 옵변석처럼 쉽게 구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장비메탈작안하면 무기뽑 150번해야 에망 얻는건데 장난함?
아 게임 그만 죽이고 나가세요 김부강
현 디렉터 김부강씨는 그냥 트렌드 못 따라가고 게임도 제대로 안하면서 돈 생각만 하는 사람.... 그저....
난투가 가장 별로였었는데..
유저랑 소통하겠다->안함
김부강 걍 대가리 박고 사퇴하자
김부각 넌 나가라 그냥 볼 필요도 없고 죄송하다 말도 하지마
어디서 겜안분 찌꺼기 같은게 애착 게임에 기어들어와서 개판 쳐내고선 게임을 망쳐?
앞으론 어떤 게임 하든 니 이름으로 디렉터 붙은 게임은 다신 안한다
말미잘 촉수에 목졸려 운명하실 꽃같은 인간아
꺼져 김부각
게임보는눈 ㅈㄴ없는 엄뒤렉터 하나 잘못들어와서 겜 섭종하겠노 ㅋㅋ 가테 오픈때 세나1 망해서 여기로 갈아탔는데 세나1 이랑 같이 섭종하겠네 ㅋㅋㅋ
2중가차 시스템에 무기풀초하려면 동일한 무기만 총 6개를 뽑아야하는데 마일리지 효율까지떨군다고? 진짜 재정신인가? ㅋㅋㅋ
와 개쩐다. 새싹 시스템은 어떻게 됨?
디렉터 돈빨려는게 너무 보인다 그래서 열받는다
무기 쌓여서 다 갈았는데 화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