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클럽아우디
 
 
 
카페 게시글
Board - Car& Life 퍼옴 ) H사 디젤세단 왜 연비 안좋은가?
쓰이[김수희] 추천 1 조회 907 14.07.16 17:5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07.17 01:42

    첫댓글 결과가 뻔히보입니다용..곰팽이만이라도 않피었으면..다행? 엔진주요핵심부품은 독일제 일본제라지요? 그좋은거 갖다 조립하는데..전체적 바란스가 않맞으면..연비출력..대간하다네용! 독일은 그바란스에 천문학적금액투자한다던데..현기네는 마니하려나? 전 진심 앞으로 승용은 국산차 못탈듯..화물차는 어쩔수없지만요!

  • 14.07.17 03:12

    오... 예리한 지적 공감입니다 추가로... 싼타페 뻥연비걸려서... 그랜져는 뻥연비로 못올린것도 ...

  • 14.07.17 11:03

    자국민 브랜드를 사랑하고 싶지만 저런 꼼수만 부려서야.... ㅉㅉㅉ

  • 14.07.17 12:41

    최대출력이 디젤이 높게 적혀있네요...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 14.07.17 14:07

    아마 저정도의 무게가지곤 휘발유엔진과 연비면에서 큰차이를 보이진 않을겁니다. 기본적으로 람다와 세타로 라인업을 구성하는경우 이 두엔진은 모두 알루미늄블럭이 적용되어있어 무게면에서 확실히 유리하죠. (투스카니의 경우 엔진의 건조중량이 베타2.0이140kg,델타2.7이148kg입니다.베타는 주철블럭 델타는 알미늄블럭이라서 그렇습니다.) 거기에 터보라서 터빈이나 각종 인터쿨러등등의 무게 그리고NVH관련 까지 합쳐진것으로 보여지네요... 아마 출력경쟁에의한 부스트업에서 배기가스온도 컨트롤이라던지 에미션때문에DPF가 자주 발생하는것같습니다...

  • 작성자 14.07.17 14:08

    한글로 적으신거죠? ㅋㅋㅋ 쉽게 좀 써봐요;;( ㅜㅡㅜ

  • 14.07.17 14:53

    오호~~

  • 아우디나 폭스바겐, bmw도 suv와 세단용 디젤엔진이 같은게 아니었나요?

  • 14.07.20 11:22

    글의 핵심은 승용에도 적용 가능한 경량엔진이냐는거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