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9일 일요일 마트산업노동조합 이마트지부 마지막 지역인 대세충본부 총회를 성사하였습니다!
대전 중구문화원에서 진행된 대세충본부 총회에는 둔산, 월평TR, 대전터미널, 노브랜드 대전, 천안, 천안TR, 펜타포트, 세종, 서산, 제천지회에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대세충본부는 대전지역, 천안지역, 세종충청지역 총 3곳의 총회기획단을 구성하고 율동, 깃발춤, 카드섹션, 노래가사 바꿔부르기 총 4개의 공연을 준비하였고, 참석인원의 절반 가까운 조합원님들이 함께 무대에 참여하셔서 어느 지역보다 높은 참여의식을 보여주었습니다. 민주노총 양경수 위원장님과 마트노조 정민정위원장님의 힘찬 발언, 전수찬위원장님 교육을 통하여 민주노총의 세상을 바꾸는 총파업 투쟁과 대표교섭노조와 과반노조의 의미를 마음속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잇다의 감동적인 공연까지 시종일관 웃음과 눈물이 끊이지 않았던 뿌듯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특히 대세충본부는 각 지회간 거리가 너무 멀어 조합원님들이 모이기 어려운 상황임에도 거리를 마다하지 않고 많은 조합원님들이 참여하셔 더욱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조합원은 중앙을 믿고, 중앙은 조합원을 믿고 반드시 과반노조를 쟁취하자는 손경아 본부장님의 마지막 발언으로 대세충 본부 총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5월 서울본부부터 시작된 지역본부 총회가 7월 대세충 본부를 끝으로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총회를 성사시키기 위하여 고군분투 해주신 전국의 모든 조합원님들의 열정이 없었다면 이룰 수 없었던 성과입니다. 10월 대표교섭노조 선정 까지 지역본부 총회의 감동을 각자의 가슴에 새기고 하나의 길로 함차게 나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