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더위를 식히는 해피고흥 이동봉사
-풍양면 매곡마을에서 제8회 봉사활동 실시-
고흥군은 8월22일 풍양면 매곡마을에서 13개 분야 54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이동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동봉사단은 이.미용, 목욕 및 집안청소, 가전제품.보일러.전기.가스.전화회선.농기계 수리 및 농사상담, 양.한방진료 및 물리치료, 건강상담, 순회 건강검진, 지적.세무.경찰.행정상담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생활민원 위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당일 봉사 현장에서 박병종 고흥군수는 “행정기관은 군민에게 최대한 주민생활서비스를 지원하고자 하니 군민들도 행정에 요구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신청하여 웃음과 사랑이 가득한 행복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동참하여 줄 것”을 마을 주민들에게 당부하였다.
지금까지 7회에 걸쳐 연인원 378명이 참여하였으며, 추진 실적은 총 2,196건으로 한국전기안전공사 순천지사, KT고흥지점, LG전자 서비스 호남지사, 고흥경찰서, 고흥종합병원, 도화면 복음전자, 관내 가스 및 보일러업체, 지역의 여성자원봉사회, 군 농업기술센터 및 보건소 등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발전 및 주민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봉사내용 중에서 가전제품 수리는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분야로써 때늦은 더위로 선풍기, 믹서기, 냉장고 수리가 순회 마을마다 다수를 차지하였고, 올해에도 풍년을 기약하는 농부의 마음으로 농기계 수리에도 온갖 애정을 쏟아 붓고 있으며, 예초기, 방제기, 경운기, 관리기 위주로 수리 및 점검을 많이 하고 있는 실정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9월중에 봉사기관, 업체,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전반기 봉사분야별 운영실적 분석 및 평가와 토론을 하여 하반기에는 더욱 내실 있는 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주민만족 설문조사를 거쳐 『해피고흥 이동봉사 평가회』를 개최할 예정” 이라고 덧붙였다.
= 관련부서 : 주민생활지원과(주민지원)
= 자료게재 : 문화관광과(군정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