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떵번 공단에 위치한 중화요리집 짜장천국을 소개합니다.
이 집은 얼큰한 짬뽕맛도 너무 너무 좋습니다. 굴짬뽕과 삼선짬뽕이 이 집의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옛날 짜장의 구수한 맛이 일품이며,
탕수육도 너무 맛있고, 양도 아주 많습니다.
저처럼 달달한 입맛이 아니신 분들에게 너무 좋은 중화요리 식당입니다.
(요즘 어느 중국집에 가도 다 달콤한 맛이 나더라구요.)
사정이 좀 있습니다.
원래 짜장천국은 떵번 공단 아파트 안에 공단식당 옆에 자리하고 있었지요.
그러다가 떵번 아파트 1층집의 월세가 계속 계속 올라갔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500만동, 그 다음은 600만동, 지금은 700만동 넘게 달라고 했다고 하네요.
집세가 너무 부담스러운 나머지, 아파트 조금 옆으로 빠져 나와서(도보 5분 거리),
일반 집 1층을 빌려서 식당을 계속 한다고 합니다.
집세는 줄어들기는 했지만, 아파트 밖이다 보니, 손님들의 발길이 뜸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힘들다고 합니다.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은 베트남분이신 아주머니입니다.
예전에 한국인 남편과 결혼해서 중화요리를 배웠다고 합니다.
지금은 남편분은 안 계시고, 따님과 손자와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말은 어느정도 하시지만, 한국인이 아니기에 한국분들 사이에 짜짱천국 소문이 없었던 것 같아요.
기회가 되시면, 한 번 가셔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배달도 하신다고 하네요. 근처에 계시는 분들이나 12군에 계시는 분들 배달해 보세요.
한국말이 능숙치 않으니, 베트남분이 주문을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자세한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짜장면 : 9만동, 짬뽕 : 10만동, 볶음밥 : 8만동, 잡채밥 : 8만동, 탕수육 : 25만동, 대략 가격은 이렇습니다.
짜장천국 주소 ---- 230 19/5B Street, Tay Thanh Ward, Tan Phu District.
전화 번호 ---- 086-654-1311, 090-727-0338
첫댓글 저도 가끔 가는곳 입니다 ,정말 맞이 있습니다 인정 합니다
정말 맛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이 집 짬뽕이 호치민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힘들게 지내시는 것 같아서, 소문이 많이 났으면 좋겠습니다. ^^
월세 2000불(4,000만동)하는 푸미흥에 비해...가격이 그리 싸지 않네요.
월세 600만동의 위치라면...더 싸도 될텐데...
오시는 손님이 너무 없어서 그럴것 같아요. 이해를 해 주세요.
저도 비슷한 생각(한국분이 없는데.. 가격이 다소 쎄다는)을 했습니다만, 글대로 맛이 정말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겠죠. 언제 가봐야겠습니다!
ㅋㅋ 우리집하고 2분거리네요~ 전에 쭝구에 있는건 알았지만 이사갔군요~
중국집하니 기계 냉면이 그립습니다. 이상하게 호치민에 기계 냉면집이 있다는 애길 못들었네요.
사골육수에 고구마 전분을 반죽해서 만든 기계 냉면 부산 사직동에서 정말 매일 먹다싶히했는데
말이죠.
이사간 거리가 떵번 아파트에서 5분 내 거리에 있습니다. ^^
냉면집은 탕롱에 일송면옥이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고향 음식만 하겠습니까??!!
가격이 한국이나 베트남이나 똑같네요..
요즘 짜장면 한그릇이 거의 8만동하는 것 같아요...
푸미흥지역은 잘 모르겠네요... ^^
짜장면도 우리기술이니 많이 먹어줍시다^^ 남편분에게 배웠다하니 괜시리 맴이 짠~ 하네요
쥬빌리님은 하노이에 거주하시는 것으로 아는데요... 호치민에 오시면 제가 짜장면 한그릇 대접하겠습니다. ^^
벌써 곱배기 먹은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남을 도우려는 그 마음이 따뜻하군요(가뜩이나 더운 곳에서..ㅋㅋ).복 받으실 거에요~ 예전 까바짬에 있었던 그 식당인 것 같네요..?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이 오기를!
사장님, 안녕하세요. ^^ 너무 힘들어 보이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적어 봤습니다.
천사항공도 하시는 일들마다 풍성한 축복으로 언제나 잘 되시길 기도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별말씀을요...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하노이 중화 향원에서는삼선 짜장면 15만동인데 해산물도 없고 돼지고기도없고 양파만 잔뜩 넣어서 15만동 한번 가본사람 두번 안가니 망하는건 불보듯뻔, 주인이 한국인인지 아닌지는 코빼기도 못보아 모르겠고...
짜장천국은 고기보다는 해산물이 많이 들어갑니다. 정말 먹을 만 합니다. 한번 오셔서 식사해 보세요.
친절한 아주머니도 항상 옆에 계셔서 너무 너무 좋습니다. ^^
짜장천국 예전에 맥심마트 근처에 있었던것 같은데 맞는지요.
예전에는 잘 모르겠네요. 제가 알기 시작하던 때는 떵번공단 아파트에 있을 때 부터입니다.
아마 맞을 것 같네요. ^^
예전은 중요하지 않구요.
열심히 잘하는 집은 도와 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저도 그쪽 가면 꼭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으음.. 이런 거 보면 먹으러 가 줘야 하는데.. 지금 배 좀 집어 넣으려고 밥 굶으면서 운동중이라서 당분간은 안되겠네요...
칼로리가 높아서, 한번씩 꺼려지는 음식이죠. 그래도 이 집 짬뽕과 볶음밥은 너무 너무 맛있는 것 같아요. ^^
호치민가면 한번 방문하고 싶다.
사실 외형적으로 형편없는 식당이지만, 맛이나, 아주머니 정성은 정말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꼭 한번 나중에 가보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 맡습니다 열심히 일하시는 아주머니 도와 려야죠 한번 찿아가 먹겠습니다
맛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