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신 북방정책'을 발표하면서 남북한 철도 연결 및 러시아 투자 촉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철도와 시멘트주(株) 등 남북경협주가 상승세다.
19일 오전 삼표시멘트(038500) 아세아시멘트(183190) 현대시멘트(006390) 고려시멘트(198440)등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철도 관련주도 상승세다. 푸른기술(094940)과 대아티아이(045390) 대호에이엘(069460) 한컴유니맥스(215090) 등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대통령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는 ‘신(新)북방정책' 중점 과제를 발표했다. 구체적인 사업으로 ‘동해안~유라시아 대륙 철도 연결 추진', ‘신의주와 단둥', ‘나진·선봉 지역 경제특구 개발' 등을 제시했다. 또 남북한과 중국, 러시아 간 광역전력망인 슈퍼그리드 구축을 추진하고, 남북한과 러시아 가스관 연결을 위한 공동 연구도 시작한다.
유라시아 철도 테마주 총 분석 유라시아 철도
*푸른기술 동참
푸른기술은 삼성SDS와 함께 역무자동화 부문을 중국에 함께 공급하고 있고 중국 베이징 4·6·7·10호선 및 다싱선과 광저우 1·2·3·5호선 등 다수에 공급한 바 있다.
*남북철도 관련 뉴스
한반도 통일시대?…'남북 종단철도' 추진
서울~신의주 '한반도 종단 열차' 시범 운행
유라시아 철도란?
새누리당 유라시아 철도 추진위원장인 심재철(안양 동안을)의원은 29일 “최근 러시아의 유력인사로부터 북한이 한국철도와 러시아철도를 연결하는 사업에 동의한 바 있다는 확인 서신을 입수했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이날 “유라시아 철도 프로젝트 핵심은 한반도와 시베리아를 연결하는 사업에 북한이 동참하는 것”이라며 “유라시아 철도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연합뉴스 자료
박대통령..중요 발언.
유라시아 협력을 강화하는 게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데 개인적으로 부산에서 출발해 러시아를 거쳐 유럽까지 가는 철도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꿈을 꿨다
현대로템, 유라시아철도 꿈 이루나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유라시아 횡단철도 미리 준비하라
박 대통령, 푸틴과 정상회담서 “부산발 유럽행 철도 연결 꿈꿔
朴대통령 "부산에서 유럽까지 가는 철도 있었으면
*나진-하산 물류 시작의 최대 수헤주.
0000
주가 대상승 발생중
지금바로 종목보기=>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