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관내 초·중·고 학교에 있는 위기 학생의 학교적응을 위해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했다. 2023학년도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프로그램은 연중 상시 운영되는 상담프로그램이다.
지난 1일 신안교육지원청 생활인권팀 장학사 및 전문상담교사가 함께 학교 방문을 통해 위기학생에게 필요한 생필품 및 가구를 지원했다.
가정방문 상담은 가정과 학교의 위기요인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지원하기 위해 학생의 정신건강과 학습환경을 살피고, 이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학생과 학부모가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학생의 근황을 확인하고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해 학생이 원활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가정방문 상담을 함께한 압해중학교 선생님은 “걱정이 많았는데 물품 지원을 통해 학생의 학교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안심된다.”고 말했다.
또한 위기 학생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물품을 지원받은 학생의 학부모는 “교육지원청에서 직접 아이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해주니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심리적·정서적으로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가정방문 상담을 상시 운영함으로서 학생들이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을 쏟을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5441
신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실시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관내 초·중·고 학교에 있는 위기 학생의 학교적응을 위해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했다. 2023학년도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 프로그램은 ...
www.miraenews.co.kr
#신안교육청 #민방기교육장 #가정방문 #위기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