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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발전 포럼 단톡방에서]
[홍선 강봉수선생님제공]
* 4,200원의 기적 *
어린 두 아들을 둔 부모가 있었습니다.
가난했지만 가족은 신실하고 착했기 때문에 늘 행복했습니다.
3살과 5살인 두아들은 부모 속을 한번도 썩인 일이 없을 정도로 착하고 사이가 좋았습니다.
어느날 평소 건강이 안좋았던 작은 아들이 갑자기 쓰러지는 바람에 병원을 데리고 가서 검사를 받게 했더니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을 듣게 됩니다.
심장막이 막혀 하루 빨리 수술을 받지 않으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다는 결과가 나온 것이었습니다.
가난한 살림살이에 그렇게
큰 수술비를 도저히 마련할 수 없는 부모는 눈물로 기도를 드릴수 밖에 없었습니다.
잠결에 살짝 눈을 뜬 큰 아들은
엄마 아빠가 우리 아들을 살릴수 있는 것은 기적밖에 없으니 기적을 베풀어 주시라고 눈물로 간절히 외치는 기도를 들었습니다.
큰 아들은 불쌍한 내동생을 살려 주세요라고 기도하며 이불을 뒤집어 쓴채 흐느껴 울었습니다.
다음날 아침일찍
부모가 수술비를 구하려고 집을 나서자
큰아들은 그동안 먹고 싶은 것도 안사먹고 힘들게 모아온 자신의 돼지 저금통을 깨뜨렸습니다.
천원짜리 2개와 100원짜리 동전 12개 4,200원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돈을 들고 아이는 한걸음에 약국으로 달려 갔습니다.
약사 아저씨는 다른 손님과 이야기를 하고 있다가
무슨 일이냐고 물었습니다.
큰 아들은 4,200원을 내밀며 기적이란 약을 주세요 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약은 없는데?
기적약이 왜 필요하지?
라고 묻자 아이는 울먹이며 많이 아픈 동생이
낫기 위해서는
기적약이 필요하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그말을 옆에서 듣고 있던 인자하게 생긴 아저씨가 동생이 어디가 아프냐고 물었습니다.
아이는 가슴이 많이 아픈데 빨리 수술을 받지 않으면 죽는대요 하면서 슬프게 울었습니다.
아이를 달래며 아저씨가 집을 한번 가보자고 아이의 손을 잡고 함께 집으로 갔습니다.
아이의 상태를 살펴본 아저씨는 부모에게 전화를 걸어 빨리 집으로 오라고 했습니다.
그날 바로 아들은 대학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습니다.
아저씨는 그 병원의 흉부외과 과장선생님 이셨습니다.
약사인 아우와 집안일을 상의하기 위해 잠깐 약국을
들렀다가 우연히 기적약을 사러온 아이를 만났고
아이에게서 동생에 대한
딱한 사연을 듣자 곧바로
집을 찾아 가서 상태를 살펴 보고 급하다는 판단이 들자 빨리 병원으로 옮기고 자신이 직접 수술을 해주었던 것이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어려운 문제로 절망에 빠져 있던 한 가족에게 기적을 베풀어 준 천사같은 키다리 아저씨였습니다.
아들은 수술을 잘 받아 건강을 되찾았고 가정에는 다시 행복이 찾아 왔습니다.
이 모든 수술비와 치료비는
4,200원이었습니다.
기적은 구하지 않으면 만날 수가 없습니다.
지금 고통과 고난을
겪고 있으시다면
간절한 마음으로
구하십시오.
찾으십시오.
그리고 두드리십시오.
기적은 반드시
구하고 찾고
열려질것입니다.
찬란한 이 아침
햇빛을 바라 보며
눈을 뜨고 호흡을 할수 있는 생명을 주셨음은
어쩌면 우리에게 베풀어준 창조주의 가장 큰 기적의 선물입니다.
언제나 늘 항상 기적을 베풀어 주시기를 간절히 구하심으로
어렵고 힘든 이나라와
이민족과 우리 모두
다시한번 크고 높고 넓게 도약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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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석봉선생님제공]
한번 밖에 없는 인생,
어떻게 살다 갈것인가?
조 순 박사님(89세)의 최근 글
고향이 강릉이시고
봉천동에서 25년을 살고 계신다는,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경제학자인
조순 박사(前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께서 쓰신 글입니다
*장자(莊子)가 말하는 습관적(習慣的)으로
저지르는 8가지 과오(過誤)
1. 자기 할 일이 아닌데 덤비는 것은 '주착(做錯)'이라 한다.
2. 상대방이 청하지도 않았는데 의견을 말하는 것은 '망령(妄靈)' 이라 한다.
3. 남의 비위를 맞추려고 말하는 것을'아첨(阿諂)'이라 한다.
4. 시비를 가리지 않고 마구 말을 하는 것을'푼수(分數)'라고 한다.
5. 남의 단점을 말하기 좋아하는 것을 '참소(讒訴)'라 한다.
6. 남의 관계를 갈라놓는 것을 '이간(離間)질'이라 한다.
7. 나쁜 짓을 칭찬하여 사람을 타락시킴을 '간특(奸慝)'하다 한다.
8.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고 비위를 맞춰
상대방의 속셈을 뽑아보는 것을 '음흉( 陰凶)'하다 한다.
나는 사람의 일생은
기본적으로 즐거운 것으로 보고 있다.
‘고중유락(苦中有樂)’이라는 말이 있듯이,
인생은 괴로운 가운데 즐거운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세계 인구가 이렇게 많을 수 있겠는가?
“그럼 늙고 죽는 것도 즐겁단 말이오?”
아마 이런 반론이 있을 것이다.
글세,
늙고 죽는 것이
꼭 즐거운 것만은 아니겠지만
그 의미를 잘 안다면
얼마든지 달관할 수는 있을 것 같다.
장자(莊子)는 아내가 죽었을 때,
항아리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소동파(蘇東坡)의 시에
‘죽고 사는 것을 항상 보니,
이제 눈물이 없네’ 라는 구절이 있다.
그러나 인생을 즐겁게 보내자면,
일정한 계획과 수련이 필요하다.
중국 송(宋)나라에 주신중이라는훌륭한 인물이 있었는데,
그는 인생에는 다섯 개의 계획(五計)이있어야 한다고 했다.
첫째는 생계(生計),
둘째는 신계(身計),
셋째는 가계(家計),
넷째는 노계(老計),
다섯째 사계(死計) 가 그것이다.
生計는
내 일생을 어떤 모양으로 만드느냐에 관한 것이고,
身計는
이 몸을 어떻게 처신하느냐의 계획이며,
家計는
나의 집안,가족관계를 어떻게설정하느냐의문제이다.
老計는
어떤 老年을 보낼 것이냐에 관한 계획이고
死計는
어떤 모양으로 죽을 것이냐의 설계를 말한다.
“당신에게도 노계(老計)가 있소?” 라고 묻는다면,
나는 “있지요” 라고 대답하고 싶다.
“그것이 무엇이오?”라는 물음에는
'소이부답 [笑而不答] ' 말을 안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다만, 내가 사는 집 이야기를 한다면
그 속에 나의 대답 일부분이 있을 것 같기도 하다.
나는 달동네로 유명한 봉천동에 살고 있다.
25년 전 나는 관악산을 내다보는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대지를 사서 집을 지었다.
당시에는 주변도 비교적좋았고공기도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지금 이 집 주위는그때와는 전혀 딴판이됐다.
단독주택은 거의 다 없어지고,
주변에 5층짜리 다세대주택이 밀집해 있다.
주차도 어렵고, 지하철에서 이 집까지 오자면
가파른 언덕길을 허덕이며 올라와야 한다.
처음 오는 사람 중에는
‘이 집이 정말 조순의 집이냐?
동명이인이 아니냐?고 묻는 경우도 있다.
아무튼 25년을 한 집에 살고 있는 사람은
이 마을에 나밖에 없다.
아이들은 날보고 이사를 가자고 한다.
좀 더 넓은 곳, 편한 곳으로 가자고 한다.
자기들이 모시겠다는 뜻인 것 같다.
그럴 때마다 나의 대답은 한결 같다.
“여기가 어떻다고 이사를 간단 말이냐?
불편한 점도 있지만 좋은 점도 많다.
다소의 불편은 참고 지내야지,
사람은 너무 편해도 못 써.
어딜 가도 먹는 나이는 막을 수 없고,
인생의 황혼은 짙어지는 법.
지난 25년의 파란 많은 세월을
이 집에서 사고 없이 지냈고,
지금도 건강이 유지되고 있으니 그만하면 됐지!
내겐 이 집이 좋은 집이야.”
이 집에는 좁은 대지에 나무가 많다.
모두 내가 심은 나무들이다.
해마다 거름을 주니
나무들은 매우 잘 자라,이제 이 집은 숲 속에 묻혀 버렸다.
감나무엔 월등히 좋은 단감이 잘 열리고,
강릉에서 가지고 온 토종 자두나무는
꽃도 열매도 고향 냄새를 풍긴다.
강릉에서 파온 대나무도 아주 무성하고,
화단은 좁지만 사계절 꽃이 핀다.
이 집과 나무, 그리고 화단은
아침저녁 내게 눈짓한다.
“당신이 이사를 간다구요?
가지 마시오!”
지난 25년의 파란이 압축된 이 애물단지!
내게 이런 것이 어디 또 있겠는가?
버리기는 어려울 것 같다.
성남. 모란시장에 기어 다니는 앉은뱅이가 있었다.
ㆍ
추운 겨울 밤이면 얼어 죽지 않으려고
남의 집 굴뚝을 끌어안고 밤을 보내고
낮에는 장터를 돌아 다니며 구걸을 하며
살아갔다.
그러다 어느 날,
장터에서 구걸하는 맹인을 만났다.
동병상련의 아픔이 있었기에
두 사람은 끌어안고 울면서
함께 지내기로 하였다.
앉은뱅이는 맹인에게
'자기를 업으면 길을 안내하겠다'고 하였다
맹인이 앉은뱅이를 엎고
모란장터에 나타나면
ㆍ
서로 돕는 모습이 보기 좋았던 사람들은
두 사람에게 넉넉한 인심을 보냈다.
그러자 빌어먹고 살긴 하지만,
예전 보다는 살기가 좋아졌다
'보는 놈이 똑똑하다' 고 하더니
점차 앉은뱅이는 맛있는 음식은 골라먹고
맹인에게는 음식을 조금만 나누어 주다 보니
ㆍ
앉은뱅이는 점점 무거워지고
맹인은 점점 약해져 갔다.
어느 날 두 사람은
시골 논길을 가다 맹인이 힘이 빠져 쓰러지면서
꽥 ㆍ
두 사람 모두 도랑에
ㆍ 처박혀 죽게 되었다.
진짜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똑똑하고 능력 있다고 베풀지 않고
혼자만 배를 채우다 보면,
앉은뱅이의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도 균형을 잃으면
공멸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하는 사람은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돈보다 '관계' 를 더 소중히 생각하기 때문이고
일할 때,
주도적으로 일하는 이는
멍청해서가 아니라
'책임' 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고
다툰 후
먼저 사과하는 이는
본인이 잘못해서가 아니라
당신을 '아끼기' 때문입니다.
늘 나를 도와주려는 이는
빚진 게 있어서 그런 게 아니라
'진정한 친구' 로 생각하기 때문이며
늘 안부를 물어주는 이는
한가하고 할 일이 없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
마음 속에 '늘 당신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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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덕순선생님제공]
세상에 이런일이 감동입니다!!!!
따뜻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30여년동안 무려 700명이
넘는 어려운 학생들을
집에서 함께 생활하며 사랑을
실천한 이 시대의 참 스승이요. 교육자이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hpmvE-Y1Ns
https://www.youtube.com/watch?v=KhpmvE-Y1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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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종석선생님제공]
♡ 2021년 12월 7일
아침편지 : 사람은 따뜻하다
알전구로 매달려
빛나는 사람아
속 다 드러내놓고
어둠을 지켜낸
따뜻한 사람아
한번도 하늘
올려다본 적 없는
눈부신
나의 사람아
- 강민숙의
꽃은 바람을 탓하지 않는다 에
실린 시
<사람은 따뜻하다> (전문)에서 -
* 사람이 따뜻한 것은
가슴이 따뜻하기 때문입니다.
가슴이 먼저 따뜻해야 바라보는 눈길도 따뜻하고,
건네는 손길도 따뜻해 집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https://m.blog.naver.com/sby5600/22258677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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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12월 8일
아침편지 : 사랑한다고 말하자
사랑하기만도 너무 짧은 인생.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한다고 말하자.
있는 그대로를 감사하자.
지금, 이 순간
행복 하자.
마음껏 누리자.
행복하기만도 너무 짧은 인생.
- 박영신의
옹달샘에 던져보는 작은 질문들
- 중에서 -
* '사랑한다'는 말은
지금, 이 순간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다는 뜻입니다.
'사랑했다'는 과거형도, '사랑하겠다'는 미래형도
아닙니다.
살아 숨 쉬는 현재 진행형입니다.
지금 바로, '사랑한다'고 거듭 말하세요.
인생은 짧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시길....^^
https://m.blog.naver.com/sby5600/2225873079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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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광복선생님제공]
💟사람의 인연이란💟
http://pf.kakao.com/_VPJVj/91041305
💟인간사(人間事)💟
https://story.kakao.com/_GOpni8/dFUIVEKfXy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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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산하늘빛님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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