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이십오년🌞이월🌞열네번째날 🌞금요일
🌞👧 예쁜 인연🧑
너와 나 이렇게 만났으니
너와 나 이왕이면
예쁜 인연으로 걸어갔으면 좋겠다.
비 오는 날이면 같이 우산을 쓰고
햇볕 쬐는 날에는 같이 그늘에 앉아 쉬어가고
슬픈 날에는 같이 위로하며 눈물 닦아주고
기쁜 날에는 둔 손 맞잡고 기뻐하며
힘든 날엔 서로 안아 토닥이며
그렇게 너와 나 함께 걸어가면 좋겠다.
이왕이면
그렇게 예쁜 인연으로 함께
걸어갔으면 좋겠다~
누군가가 필요할 땐 그 누군가가 되어주고
친구가 필요할 땐 친구가 되어주고
길동무가 필요할 땐 길동무가 되어주며
그렇게 서로에게 부족한 것을 채워주며
너와 나 그렇게 걸어갔으면 좋겠다.
💜김현미 님
♡人生... 이렇게 살아라♡
인생 이렇게 살아라...너무 좋아해도 괴롭고
너무 미워해도 괴롭다.사실 우리가 알고 있고
겪고 있는 모든 괴로움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이 두 가지 분별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늙는 괴로움도 젊음을 좋아하는데서 오고
병의 괴로움도 건강을 좋아하는데서 오며
죽음 또한 삶을 좋아함 즉, 살고자 하는 집착에서 오고,사랑의 아픔도 사람을 좋아하는 데서 오고
가난의 괴로움도 부유함을 좋아하는데서 오고,
이렇듯 모든 괴로움은 좋고 싫은 두 가지 분별로 인해 온다.좋고 싫은 것만 없다면 괴로울 것도 없고,마음은 고요한 평화에 이른다.
그렇다고 사랑하지도 말고 미워하지도 말고
그냥 돌처럼 무감각하게 살라는 말이 아니다.
사랑을 하되집착이 없어야 하고 미워하더라도 거기에 오래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말이다.
사랑이든,미움이든,마음이 그 곳에 딱 머물러 집착하게 되면 그때부터 분별의 괴로움은 시작된다.사랑이 오면 사랑을 하고 미움이 오면 미워하되 머무는 바 없이 해야 한다.
인연 따라 마음을 일으키고 인연 따라 받아들여야 하겠지만 집착만은 놓아야 한다.이것이
'인연은 받아들이고 집착은 놓는'
걸림 없는 삶이다.
~아침편지 중에서 ~
🍒 나의 신조 🍒
사주팔자보다 중요한 것은 관상이요.관상보다 중요한 것은 수상(손금)이고 수상보다 중요한 것은 심상(마음)이다.젊었을 때 돈 있는 건 돈 있는 게 아니다.돈 버는 자랑하지 말고,돈 쓰는 자랑해야 할 것이며.간사함에 홀리지 않고,사랑함에 취하지 않으며,달면 뱉고 쓰면 삼킬 줄 아는 내가 되자.
힘들어도 티 내지 말고,잘나간다고 내세우지 말고,
인생 한방이라 떠들지 말고,잘 될 거라 확신하지 말고,내 사람이라고 너무 믿지 말고,안 보면 그만이라고 막 대하지 말고,입은 하나고 귀는 두 개인 이유를 생각하고,말을 가장 잘하는 건 지식의 영역이고,말을 잘 듣는 건 지혜의 영역이며,
여자를 사랑하되 정으로 만나지 말고,친구를 사랑하되 돈거래는 하지 않으며,술을 좋아하되 주량을 알고 마시며,사람을 사귀되 기준(편견, 판단) 없이 대하고,보이는 것에서 안 보이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하고,움직이지 않는 천재보다 움직이는 바보 낫다.내 삶의 실패란?
안돼서 안 하는 것이 아니라,안 해서 안 되는 것이다.행복이란?마음먹기 나름이고
불행은 남과의 비교에서 찾아온다.
성공이란?나의 기준이 아닌 자식과 아내의 기준으로써 멋진 가장이 되는 것이다.
인생의 기회는 3번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매 순간 찾아오며,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지금이다.잘되면 남 탓이고,안 되면 내 탓이다.
겉모습이 초라한 건 용서할 수 있지만 마인드가 초라한 건 용서가 되질 않는다.오늘이 내 생에 가장 젊은 날이다.그러니깐 죽는소리 그만하자.
~꽃편지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