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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진다이아--관련주로 급등중.
@지엠비코리아--수소차용 워터펌프 생산
@대우부품-전기차, 수소차용 부품 개발
@제이엔케이히터-`개스질스테이션` 사업 관련 국책과제인 광주 진곡산업단지내 융복합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용에 참여하고 있다. 50N㎥/h급 수소충전소 개발 및 상용화를 목표로 관련 사업계획을 경기도 화성시에 제안했다
@대우부품-현대자동차의 일반차량 및 수소차에 들어갈 공조장치(공기 조절 장치) 전장 부품인 'CCH(Climate Control Head)'의 설계를 끝내고 1차 벤더에 시제품 공급 등 양산 전 최종 공급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수소차 부상.
주식시장은 항상 새로운것이 급등한다.
'궁극의 친환경차'라 불리는 수소전기차가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역할을 하면서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현대차[005380]에 따르면 '투싼 수소전기차' 한대는 1km를 달리면 미세먼지를 최대 20mg 저감하는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젤 중형 승용차가 1km 주행 시 미세먼지를 약 10mg 발생시키는 점을 감안하면 수소전기차 한대가 디젤차 두 대가 내뿜는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셈이다.
*정부 융복합 충전소 허가..
한국은 세계최초의 수소차 양산
일본은 뒤늦게 했지만 규제완화로 수소차 중심으로 투자
한국은 전기차보다 수소차가 대안이 되어야 한다.
일본에 3년 뒤늦은 규제완화.
정부는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서 주유소나 가스충전소에 수소충전소를 함께 지을 수 있도록 규제를 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른바 융복합충전소를 허용한다는 겁니다.
여러가지 단점은 있지만....
한국은 수소차로 승부를 걸어야 한다.
2020년 수소차 가격 40%(8500만원→5000만원대) 낮춘다
일본이 대규모 자금을 투자해서 수소차을 육성하고자 합니다.
한국도 이제 눈감고 있을 수 만은 없는 상태입니다.
이엠코리아,뉴인텍이 대장.
*수소자동차 관련 뉴스
수소차 시장 2025년 32조원… 세계 각국 인프라 구축 시동
*수소자동차에 대해서
상대적으로 기술력이 부족한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자동차의 돌파구라고 생각하고있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자동차 선진국들에 비하면 우리의 내연기관 개발은 100년 이상 뒤쳐져있다.
연료전지는 같은 출발을 하는것이기에 경쟁력이 있다.
-연료전지의 원리-
수소+산소를 반응시켜 생산된 전기로 모터를 돌리는 원리.
*수소 연료전지를 해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번 충전에 600키로 주행.
최고시속 160키로
100키로 가는데 기름은 2만원 , 수소차는 3천원이면 이동.
*수소자동차 관련주 총출동
전기차가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으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대중화는 힘들듯..
지금 당장의 기술적 한계는 있으나 대중화로 볼때 가장 현실적인 친환경차는 수소차가 될 전망.
*현대차는 전기차 보다 수소차에 전념.
*일본은 수소에너지 이용 3단계 로드맴 발표ㅣ.
*일본 도요타
3분 완충. 한번 주유로 700키로 가는 자동차 양산임박. 7000만원대
수소차의 단점은 수소충전 스테이션의 설치비용이 너무 고가라는 점입니다.
@수소차 관련기업
*대형주
현대모비스, 현대하이스코, 한국타이어, 코오롱인더스트---수소연료전지차 부품개발에 참여
*신규
시노펙스--수소연료전지 분리막 관련 필터기술력 보유
1)수소스테이션
*이0000--국내최초 수소스테이션 구축업체. 새만금등에 구축.
이번에 대구에 세계최대 규모 스테이션 구축. 대장주
수소자동차 하면 이 종목만 공략하면 된다.
정부의 엄청난 정책적 수혜주.
지금바로보기=>클릭
2)필름, 캐퍼시터 콘덴서 기업들
뉴인텍--뉴인텍은 수소차에 탑재되는 인버터용 콘덴서를 독점 공급하고있다.
삼화콘덴서, 성문전자,성호전자등.
3)미코--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에서 발전 기능을 담당하는 핵심 부품인 스텍기술 보유.
SOFC는 물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전지 중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으로 에너지 효율이 60%이상에 달하는 등 잠재력이 커 국내 대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분야임
4)우리산업--
5)수소저장 관련
엔케이--사회사 이엔케이를 통해 수소연료전기 자동차 관련사업 진행
수소연료 전지자동차용 수소저장탱크와 관련된 국책 과제를 현대자동차와 진행
*신규
EG-현재 정부가 국내 완성차 업체와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세계 최초 차량 탑재용 고체저장소재의 2018~2019년 조기 양산화를 통해 국내 수소자동차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세계 최고의 미래첨단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탈바꿈하는 것이 목표
수소자동차용 고체수소저장소재 개발사업을 본격추진중
*지엠비코리아
지엠비코리아는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수소차 등 각종 친환경차의 핵심 부품을 자체 기술로생산해 해외에 수출하는 미래성장기업이다.
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수소(H)를 연료로 공기 중의 산소(O)와 반응시킨 뒤 물(H2O)과 전기를 발생시켜 모터를 구동시키는 친환경 ‘수소연료 전지자동차(HFCV: Hydrogen Fueled Cell Vehicle)’의 양산이 세계 최초로 가능할 전망이다
우리나라는 오는 2020년까지 168개소의 수소충전소 건설을 목표로 삼고 있다. 2040년에 이르면 약 8,600개소가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추산한다. |
'수소車 혈액' 2040년 국내에만 8,600개 필요
현재 전세계 224개 가동… 2020년 5,200개로 폭증
풍력 등 자연에너지 활용… 효율성 제고 다양한 시도
토요타는 2015년에 연료전지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음은 변함이 없지만, 가격, 중량감소와 내구성이 아직도 도전과제임을 언급하고 있다. 그동안의 기술발전을 본다면, FCHV-adv의 경우 2008년의 가격에 비해 1/10 수준으로 줄었고, 출시할 즈음이면 더 줄어든, 1/20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가격저감에 덧붙여, 스택의 출력밀도를 두배로 늘렸으며, 자동차 좌석아래에 두어도 될만큼 연료전지는 충분히 작아졌다. 수소저장용기도 4개에서 두개로 줄었다. 1회충전시 주행거리는 JC08 주행사이클 시험결과로 694km에 이른다.
다임러와 마찬가지로 부품의 저감, 대량생산부품의 사용, 재료비 저감. 자동화/고속생산등 생산공정의 개선 등을 포함한 가격저감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먼저 일본 국내에 출시하고 수소인프라 개발에 대한 수준을 평가하면서 다른 지역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이다.
수
혼다는 차량 오염배출 저감을 위해, 한가지로 다 해결할 비법은 없다면서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자동차의 전기구동화는 2050년 배출량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하지만, 아직도 소비자는 기존 사용해 왔고 익숙한 연료인 가솔린과 같은 특성을 가진 연료를 원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수소는 짧은 충전시간과 긴 주행거리 측면의 이점이 있다.
혼다는 태양광과 연계한 수소충전소를 개발하고 있으며, 완전 무공해로 독립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영국은
지난 4월 현대차, 벤츠, 토요타, 닛산 등
4개 완성차 및 8개 관련 기업·단체와 공동으로
수소차를 2015년 상용 보급하기 위한 프로젝트
[UK H2 모빌리티] 1차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은 2014년 하반기 수소스테이션 설치에 착수,
2030년까지 영국 전역에 1,000개 이상의 수소 충전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중국도 지난 17일 신에너지 차량 보조금을 3년 연장겠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는 처음으로 수소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이 포함됐다.
상업용 수소차에는 대당 50만위안,
개인용은 20만위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에 중국 내 수소차 보급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는 캘리포니아 주의회가 지난 23일 수소차 보급촉진 법안을 통과시켰다.
2023년까지 수소충전소 건설을 위해
매년 2,000만달러의 예산을 배정한다는 내용이다.
캘리포니아는 2015년 말까지
100개의 수소충전를 설치할 계획이다.
따라서 2015년 이후부터
수소차 시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수소차 상용화 움직임이 활발해짐에 따라
세계 최초로 수소차를 양산하며 리딩 회사로 자리 잡은
<현대차>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현대차는
3세대 수소차인 [투싼ix FCEV] 개발 이후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있다.
울산공장에 전용 생산공장을 구축하고
세계 최초 양산에 돌입,
2015년까지 글로벌 판매
1,000대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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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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