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서울 (Hi SEOUL)
Hi는 전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 시민들이 친근한 인사말로 서로 가까운 이웃임을 확인하고 지역, 계층간 화합을 통해 고향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통합 의지를 표현 High와 동음으로 대한민국의 수도를 뛰어넘어 지구촌시대의 세계 대도시간 경쟁에서 서울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 서울의 관광, 상품마케팅, 문화, 투자유치 등 특수목적에 이용할 수 있는 부제 슬로건과 어울려 활용될 수 있도록 대표 이미지 구현
2. 부산 (Dynamic Busan)
Dynamic Busan은 개방 진취적인 부산시민의 기질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관광, 경제, 교육,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활기차게 역동적으로 발전한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Dynamic의 자유분방한 서체는 약동하는 부산을 상징하고, 중후하고 정돈된 느낌의 부산은 세계 물류 비즈니스 중심도시로서 부산에 대한 정체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서체와 어우러진 파도와 태양은 해양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파도 위의 US는 우리 함께 세계도시로 나아가자는 염원을 강조하여 표현하고 있습니다.
슬로건에 사용된 붉은 색은 2002년 월드컵에서 보여준 부산 시민의 하나 되는 모습을 상징하고, 오렌지색은 부산 시민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청색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해양도시와 미래도시 부산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3. 인천 (Fly Incheon)
역동적인 물결의 형태와 인천의 시조인 두루미의 날개짓을 모티브로 영문 'FLY'을 하트의 형상으로 표현 아래에서 위로 치고 오르는 블루는 하늘과 바다를 상징하는 색상으로 첨단 미래와 신뢰를 의미하고, 그린은 땅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안정속에서 도약을 뜻하며, 레드는 사람과 젊음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정열과 에너지를 의미함
4. 대구 (Colorful Daegu)
색채가 “다양한, 다채로움”을 의미하여 젊고, 밝고, 멋지고, 화려하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여 다양한 모습의 발전적인 대구를 표현
5. 광주 (Your Partner Gwangju)
영문 슬로건 'Your Partner Gwangju'의 디자인은 영문 Y와 P자를 의인화하여 서로 어깨동무(동반자, 친구)하는 모습으로 모든 사람이 함께 하는 민주인권도시, 문화관광도시, 첨단산업도시 光州를 표현하였으며,
전용색상은 기존 CI와 연계하여 주황은 빛의 도시, 진녹색은 만물의 생성과 생명을 의미하는 녹색환경도시, 감청색은 인류의 평등과 상생을 지향하는 평화도시를 상징함으로써
빛과 생명의 정신을 발양(發揚)하여 지역과 국가, 세계를 위한 참삶의 공동체를 일구어 나가는데 기여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다할 것을 표상하고 있다.
6. 대전 (It's Daejeon)
It's Daejeon은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바로 대전이다 라는 감탄사적 의미로
It's 는
삶이 재미있고 풍요로운 도시 - I nteresting
전통과 다양한 문화의 도시- T radition & Culture
과학의 도시, 미래의 도시- S cience & Technology
의 이니셜이기도 하며, 첨단과학기술의 중심지를 상징하기도 한다.
대전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지리, 인문, 경제, 사회, 문화적 자산을 'Variety of Daejeon'이라는 기본 Concept으로 개발하였다. 브랜드 슬로건의 워드마크는 자연스럽고 활기찬 서체로 열린도시, 다양성의 도시, 미래의 도시 이미지를 재미있고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했다.
이는 권위적이고 보수적인 태도를 지양하고 친근하고 즐거운 장소로 세계인에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다양한 색상적용을 통해 만개한 꽃들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으로 감성적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자연 친화적 전원도시, 풍요로운 문화도시,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도시라는 이미지를 감성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7. 울산 (Ulsan for you)
울산브랜드 슬로건의 키워드(Key Word)는 “최고, 미래, 바다, 역동”으로서 "Ulsan for you"는「항상 준비된 도시, 울산」, 「울산은 당신을 위한다」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슬로건 그래픽은 울산의 꿈과 미래의 상징인 바다를 모티브로 고래의 역동적 모습을 형상화하였고, 사선형태의 전체적 구도는 진취적인 기상과 패기를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문양색상인 스카이 블루의 푸른색은 세계의 중심 산업도시,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간직한 최고 도시 울산의 저력을 나타내며,
"for"의 오렌지색은 즐거움, 변화와 활기, 따뜻하고 정감 있는 울산 이미지를, "Ulsan" , "you"에 사용된 코발트 블루의 푸른색은 조화와 신성함, 영원함, 미래를 향해 힘차게 웅비 하는 희망의 도시 울산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대도시편에 이어..
1. 경기도 (세계속의경기도, Global Inspiration)
경기도의 슬로건은 세계 각국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들이 끊임없이 교차하면서 국제경쟁력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 첨단
지식과 기술, 창조적인 생각과 행동들이 끊임없이 태동되고 창출되는 <세계속의 경기도>의 현재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햔하고 있습니다.
2. 충북 (BIG 충북)
‘BIG 충북’은 BT(바이오산업), IT(정보산업), Green(청정 자연)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이는 ‘BT, IT 등 첨단산업과 청정한 자연환경(Green)이 어우러진 잘 사는 충북, 살기 좋은 충북’, ‘지리적 규모는 작지만,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경제특별도 충북’을 상징한다.
* 브랜드슬로건을 만들었으면 사용을해야 할텐데.. 어딜 찾아봐도 로고를 구할수가 없네요
특히 도청홈페이지.. (겨우 마지막 선정전에 투표할때 쓴 5개를 구했습니다. 어느게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3. 충남 ( Heart of Korea,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 )
충남이 한국의 중심임을 표현
한국 역사의 중심 - 백제역사의 중심지, 미래한국의 중추역할
지정학적 국토의 중심 - 양호한 접근성, 비교우위의 성장잠재력
한국의 정신적 중심 - 「충효정신」, 「선비정신」의 본고장
한국 정치·행정의 중심 - 행정수도 건설, 균형발전의 중심축
4. 전남 (녹색의 땅 전남, Green Jeonnam)
'녹색의 땅 전남(Green Jeonnam)'은 깨끗한 자연경관과 친환경 지역, 그린투어리즘 등을 표현하는 것이며 자연과 문화, 개발과 환경의 조화를 지향하는 미래 전남의 모습을 나타낸 것이다.
특히 영문 중심의 타 시도 슬로건과 달리 한글을 사용한뒤 영문은 부기로 해 의로운 땅 전남에 대한 향토사랑 정신을 포함하고 있다.
5. 전북 (Now Jeonbuk)
나우(NOW)는..
'New Asian Gate(새 아시아의 관문)'
'Occupy Jeonbuk(기업하기 좋은 전북)'
'Wellbeing JeonBuk(살기좋은 전북)' 의 개념을 함축
'현 민선지자체와 이전 지자체간의 이견문제로 사용은 안하고 있다네요'
6. 경남 (Feel Gyeongnam)
경상남도의 브랜드 슬로건인 『Feel Gyeongnam』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미래형 첨단산업이 조화를 이룬 경남의 매력과 역동성을 직접 느껴보세요” 라는 의미로, 문화, 예술, 관광, 산업, 경제,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 확연히 차별화 되고 성장, 발전하는 경남만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내포하고 있다.
또한, 오랜만에 마음(feel)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 듯 친근한 느낌을 주고, 지역과 국경을 초월한 지구촌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세계화시대의 주역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와 함께, 가장 경남적인 것을 가장 세계적인 것으로 만들어 나가는 경남의 발전상을 담고 있다.
슬로건 그래픽은 "행복의 얼굴"을 기본 컨셉으로 하여 해맑게 웃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으로,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경상남도의 이념과 친근하고 친절하게 세계인에게 다가서고자 하는 경남의 의지를 이미지화 하였으며, ‘Feel'의 'ee'와 위의 세 개의 점은 세 사람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나타낸 것으로, 도민과 세계인이 하나 되는 통합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
슬로건에 사용된 주색인 파란색은 맑고 깨끗한 경남의 청정해역을, 연청록색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산업이 조화된 환경 친화적 경남을, 노란색은 풍요로운 관광자원과 따뜻한 경남인의 마음을, 연보라색은 다양한 축제와 문화예술을 상징하며,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서체와 그래픽 요소를 결합하여 새롭게 도약하는 경남의 모습을 친근하고 경쾌하게 표현하였다.
7. 제주특별자치도 (세계평화의섬 제주, Island of World Peace)
깨끗하고 순수한 천연 자연이 잘 어우러지고 현무암으로 이루어진 화산섬 제주의 지정학적 사항을 고려한 Logo illusteration은 세계 사대글자의 하나인 한글을 이용, '섬'자로 표현한 그 바탕위에 제주의 4.3정신과 조냥정신, 삼무정신의 자긍심을 함께 Symbol로 대별하였다.
경기도
1. 수원시 (Happy Suwon)
100만 도시 수원의 정체성(Identity)과 미래상(Vision)을 담고 있으며,
"Happy"가 가지고 있는 "행복한, 기쁜, 즐거운" 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우리시의 시정구호인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에 접목 시켰음.
머릿자 “H"를 의인화 하여 만남을 반가워 하며 서로 돕고 나눔을 함께하는 사람의 형상을 상징적으로 표출,
100만 시민이 어우러져 더불어 사는 행복한 도시 이미지를 표현
현대적인 이미지 및 서체를 통해 건강한 시민과 깨끗한 삶의 도시 환경을 추구하는 강한 의지를 표현함.
2. 성남시 (e-푸른성남)
e : 첨단산업, IT(정보통신), 인터넷, 정보화, 발전 등의 뜻을 포괄적으로 포함하고 있음
푸른 : 푸른 숲, 푸른 나무를 지칭하는 의미 외에 "청신호"라는 말의 상징처럼 전진하고 미래로 뻗어 나가는 젊음의 기운을 뜻하며,
영어로도 그린(green)은 고대영어 어원에 의하면"성장하다"라는 뜻에서 유래 되었음
3. 안양시 (에이플러스 안양, A+ ANYANG)
안양의 영문 이니셜 A와 Advance(첨단산업) Art(문화예술) Amenity(친환경)의 트리플 A를 표현한 브랜드 슬로건이다.
‘에이플러스 안양’은 이 트리플 A를 바탕으로,
첫째 Advance는 지식산업과 정보화 사회를 이끌어 가는 첨단산업도시,
둘째 Art는 문화를 향유하고 예술을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도시,
셋째 Amenity는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우선하는 친환경도시라는 각각의 의미를 담고 있다.
4. 부천시 (Fantasia BUCHEON)
부천시의 새로운 BI인 "Fantasia BUCHEON"의 "Fantasia"의 F(Fantastic)+A(Art)는 환상적인 예술로 '문화'를 나타내며
N(New)+T(Techno)는 신기술로 '경제'를 뜻하고 A(advanced)는 발전하여 S(Symphonious )는 조화를 이룬 I(International)+A(Area)는 국제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부천을 의미한다
5. 평택시 (Super Pyeongtaek)
평택시의 도시브랜드 Super Pyeongtaek은 ‘모든 것을 갖추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역동적이고 강력한 도시, 평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음.
전체적으로 푸른계열의 색상을 통해 항만도시임을 표현하였고, S자에 파도의 모습을 담아 국제화 중심도시 평택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미래비전을 나타내고 있음.
파도의 다양한 색상은 교통과 물류, 친환경 농업과 첨단기술산업, 문화와 관광, 복지 등 다양한 가치를 표현하며, 안정적이면서 방향성을 띤 로고타입은 안정적 성장도시임을 표현 하고 있음.
6. 고양시 (Let's Goyang)
"Let's Goyang"은 고양의 고를 Let's와 연결시켜 “우리 다함께”를 표현한 것으로 한국국제전시장과 한류문화단지 등 “문화 & 환경의 중심도시”인 고양시로 Tour를 권장한다는 뜻이 담겨있다.
또한 생태환경과 첨단지식기반의 자족도시로서 미래를 선도하는 ‘Lead the Ecological city & Turn to the Ubiquitous and Self-sufficient city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7. 남양주 (쾌한도시 남양주)
교통이 통쾌한 도시, 교육문화가 유쾌한 도시, 행정이 명쾌한 도시를 향한 남양주의 의지를 내포하고 있으며,
남양주 블루는 통쾌한 남양주를 상징하며, 편리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남양주 그린은 유쾌한 남양주를 상징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선진 문화 복지를 남양주 오렌지는 명쾌한 남양주를 상징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만족 행정을 남양주 퍼플은 살기 좋은 명품도시 남양주 시민의 저력을 의미합니다.
전체적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쾌적한 도시, 살기 좋은 맑고 푸른 문화도시“남양주”의 의미를 형상화.
8. 시흥시 (Wow Siheung)
지금까지 보아왔던 시흥시의 모습을 탈피하여 놀랍게 변화하는 젊은 시흥의 이미지를 "WOW"하는 감탄사로 압축하여 표현
9. 의왕시 (Yes! Uiwang)
의왕의 새로운 슬로건 브랜드 "예스!의왕"은 시민의 어떠한 부름과 요구에도 "예"라고 대답할 수 있는 긍정적 마인드, 도시발전을 위한 어떠한 난관도 적극적으로 헤쳐나가는 진취적 마인드, 포용과 양보로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열린 마인드를 총체적으로 포함한다.
Yes의 "Y"와 Uiwang의 "U"를 무지개로 연결하여 미래 희망과 번영을 상징하며, 영어발음상 "You"를 의미한다.
10. 용인 (ACE YONG-IN)
용인시의 도시 브랜드인 ACE YONG-IN은 용인시의 특성과 향후 발전 방향을 반영한 용인시의 새로운 상징으로 용인시민의 공동체 의식을 고양하고,
향후 수도권의 중심도시로서 도약하고자 하는 용인시의 비전을 국제적인 시각으로 형상화
ACE는 “최고(NO.1)”를 뜻함과 동시에, “농업(Agriculture) + 문화(Culture)+ 환경(Ecology)+교육(Education)+경제(economy) 지향 이미지”를
모두 포괄함으로써 용인시의 “균형 발전하는 도·농 복합 일등도시”의 이미지를 함축 하고 있음
11. 파주 (G&G PAJU)
변화와 경쟁을 통해 살기 좋은(GOOD)도시, 위대한 (GREAT)파주를 건설해 모두가 찾아와 살고 싶어하는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나아가자는 비전을 제시함.
12. 안성시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장인의혼이 살아있는 예술문화도시"를 표현하기위하여 안성맞춤 유기장들 바우덕이의 혼을 상징하는 태극과 세계적인 예술문화의 관문이 된다는 의미에서의 전통대문을 형상화하였다.
13. 김포시 (BEST GIMPO)
BEST GIMPO의 BEST는..
△축복의 땅 김포(Blessed gimpo)
△환경친화적인 도시 김포(Eco-Friendly Gimpo)
△삶이 만족스러운 도시 김포(Satisfied Gimpo)
△첨단산업의 도시 김포(Technologic Gimpo)의 첫 영문 대문자를 의미
14. 광주시 (맑고풍요로운 광주시)
BI 디자인에 대한 설명 없음..
강원도
15. 원주시 (Healthy Wonju)
'Healthy'는 단순히 신체의 건강만이 아닌 건강한 정신(Healthy Mind), 건강한 육체(Healthy Body), 건강한 사회(Healthy Society)를 의미합니다. 자유분방한 서체와 어우러진 초록색의 대지(Well-being, 행복한 삶) 위에 이니셜 'H'를 의인화한 역동적인 사람(Energetic, 활기찬 모습)과 따뜻한 햇살이 비추는 형상(Hope,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조합하였고, 슬로건 전체를 비추는 햇살은 원주시의 행정구역인 1읍 8면 16개동 전체의 화합(Harmony)를 나타냅니다.
16. 태백시 (Always Taek)
"Always Taebaek"의 의미는 우리 곁에 늘 함께하는 태백을 강조함으로써 친근감을 고취시키고 보편, 긍정, 포괄적인 의미로 다양한 마케팅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한번 태백을 방문한 방문객은 태백시가 가지고 있는 자연경관과 관광자원에 매료되어 항상 태백을 찾게 된다는 의미임.
항상, 늘, 언제나의 의미인 "Always"는 태백시가 일년 사계절 이상적인 도시체험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휴양지로서 손색이 없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즉, 시원한 여름과 아름다운 겨울 그리고 해발 700m가 제공하는 봄, 가을의 최적 활동환경 등에 힘입어 피서지, 겨울관광, 스포츠레저중심지로써 4계절 어느 시기에 방문하더라도 최고의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음.
또한 (All+Ways)모든 길이 태백으로 향할 만큼 태백이 강원 남부 중심도시로서의 주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음을 표현하며 지속발전가능한 태백의 영원함 (Always: 영원한)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표현은 강원도 중심시대의 핵심도시 역할을 자임하는 태백의 결연한 의지를 반영한 것임.
레저스포츠의 도시 태백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태백의 첫 자음 "ㅌ"을 의인화하였고, 빠르게 전진하는 속도감 있는 그래픽 이미지를 통해 생동감넘치는 태백의 도시비전을 표현하였음.
'The Highest City in Korea'라는 부제를 통해 태백의 도시 정체성을 널리 홍보하고, 또한 슬로건에 총 4가지 컬러를 사용 (봄은 그린계열, 여름은 블루계열, 가을은 레드계열, 겨울은 회색계열) 함으로써 4계절을 골고루 즐길 수 있는 태백의 이미지를 강조함.
충청도
17. 천안시 (Fast Cheonan)
F(First) → 제일의 도시 천안,
시민의식/행정/경제/교육/교통 시민생활과 밀접한 모든 면에서 전국 제일 지향
A(Abundant) → 풍부한 도시 천안,
우수인력/문화예술/관광자원/특산물/스포츠 유무형의 자원이 넉넉하고 풍부
S(Satisfied) → 시민 만족의 도시 천안,
생활/직업/교통/여가/교육환경 등 5대 환경인프라가 구축된 만족스러움
T(Technologic) → 첨단과학산업의 도시 천안 ,
천안밸리/IT산업육성/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첨단 과학기술이 시 성장동력을 이룸
18. 제천시 (Nice Jechon)
'나이스'는 'Natural Interesting Clean Eco-therapy'의 머리 글자를 딴 것으로 '천연적.
매력적이며 깨끗한 에코 세라피 제천'이란 뜻을 함축하고 있다.
또 디자인은 파란 하늘과 청풍호반을 형상화해 'N'은 경관이 수려한 산을, 'I'는 사람 모양을, .'c'와 'e'는 각각 깨끗함과 야생화를 표현하고 있다.
19. 보령시 (VIVA Boryeong)
깨끗하고 쾌적한 보령의 바다위에 섬이 있고 갈매가가 날아다니는 형상으로 평화로운 느낌을 전체적으로 강조하여 나타내며 그래픽과 로고의 상하좌우 배치가 안정적 조화를 이루는 감동과 모험이 살아 숨쉬는 역동적 관광도시를 의미함
20. 아산시 (Smart Asan)
초고속 유무선 정보 통신 기술과 행정·교통·교육·의료·방재·환경 등 분야에 필요한 정보 서비스 기술을 융합해 시민과 기업 모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네트워크 도시로 규정하고,
이를 위해 양방향 통신을 기본 모델로 하는 정보화, 새로운 지식을 필요할 때 즉시 제공할 수 있는 지식화, 사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의사 결정이나 행종 조치를 할 수 있는 지능화 및 모든 사물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인터넷 상용화 등 4가지 의미 내포
전라도
21. 군산시 (DreamHub GUNSAN)
물류중심 도시 도약과 미래에 대한 희망, 군산의 강한 자신감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자연과 문화, 경제, 근대역사 중심도시 발전과 첨단산업도시, 국제무역항이 있는 미래성장 혁신도시 군산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다.
22. 순천시 (Aha Suncheon)
사전적 의미 : 아하! (기쁨, 승리 등 표현)
디자인 의미 : 느낌표는 구호를 외칠 때의 힘과 시각적 임펙트.. 다양한 컬러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다양한 도시 순천
- 청색 : 순천만의 푸르름, 신뢰감있는 발전적 도시 순천
- 녹색 :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가진 도시 순천
- 황색 :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도시 순천
- 적색 : 순천시민의 열정, 역동적 도시 순천
23. 광양시 (Sunshine GwangYang)
인간과 자연이 조화되어 살기좋고 생기 넘치는 도시의 이미지 표현
전용 색상은 기존 CI와 연계하여 레드는 태양을, 옐로우는 희망을, 블루는 협동/화합을 의미하며 그린은 자연을 상징
경상도
24. 포항시 (Powerful Pohang)
포항 도시 브랜드 Powerful Pohang은 화합과 개척의 포항정신으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약진하는 역동의 도시를 의미한다.
전체 형상은 영일만의 일출과 여명, 꿈과 희망이 있는 포항의 미래를 나타내며, 상단의 Powerful은 포항시민의 자유롭고 활기찬 에너지를, 하단의 Pohang은 안정된 발전을 추구하는 포항의 정체성과 저력을 의미한다.
Powerful과 Pohang의 “O”는 용솟음치는 붉은 태양의 기운과 역동하는 바다의 기상으로 세계를 향해 뻗어 나가는 포항의 밝은 미래와 비전을 형상화 하였다. 적색은 빛과 희망을, 청색은 포항시의 무한한 에너지를 상징한다.
25. 김천시 (Central Gimcheon)
김천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 '센트럴 김천'은 시민에게 도시비전과 애향심의 핵심 축을 제시하며 외부인에게는 김천을 매력적이고 활력넘치는 도시로 인지시키기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된 도시브랜드 슬로건이다.
Central Gimcheon은 함축적으로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이며 살기 좋은 행복의 중심도시'를 의미
26. 영주시 (G&D YeongJu)
Vision 2010은 우리의 영원한 삶의 터전인 영주를 풍부한 일자리, 격조높은 문화, 쾌적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살기좋은 고품격도시 영주', 'Good & Different Yeongju' 로 거듭나기 위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중장기 계획
27. 창원시 (Yongcity Changwon)
미래를 향하여 거침없이 나아가는 도전정신과 역동적인 에너지를 지닌 젊은 도시 창원을 의미
28. 마산시 (DreamBay Masan)
‘Dream Bay'가 갖는 꿈의 항만도시의 의미를 행복한 사람의 모습으로 형상화
밝고 경쾌한 느낌의 오렌지 색상을 사용한 “Dream Bay"는 도전하는 젊음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나타내고,부드러운 서체를 적용해 친밀한 감각을 느낄 수 있음.
마산을 힘 있는 붓터치로 표현하여 세계로 뻗어가는 항만물류도시로서의 역동성과 생명력을 나타내고 있음.
젊음의 역동성과 정열을 나타내는 Red와 미래지향적 의지를 나타내는 Blue를 꽃잎의 형상으로 배치, 전체적으로 신명나는 사람의 모습을 전달하고 있음.
29. 진주시 (Charm Jinju : 참진주)
진주시의 도시 브랜드‘참 진주(charm jinju)’는 진주시가 내포하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문화, 관광, 교육, 산업 등 도시 생활 전 분야에서 매력이 넘쳐나는 진주, 참되고 진실된 모습으로 발전하는 진주를 의미하고 있다.
참 진주’도시브랜드에서 우리말‘참’은‘정말’,‘진짜’를 뜻하는 진주 사투리‘에나’의 표현으로서 역사 속에 살아있는 호국정신과 21세기 남부권의 중심도시를 선도하는 혁신도시 진주를 상징하고 있다.
브랜드의 그래픽은 우리 전통 놀이에서의 상모돌리기와 하트 모양을 결합시켜 역사, 교육, 문화, 예술의 대표도시인 진주의 역동성과 힘, 흥겨움, 삶의 행복을 형상화 하였으며, 진주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미래를 준비하는 진주를 활기차고 친근감 높게 표현하고 있다. 브랜드 컬러는 동양사상의 오방색에서 출발하여 현대적이면서 율동감이 넘치도록 배색하였으며, 블루는 진주의 참된 미래를, 레드는 진주의 열정과 힘을, 오렌지는 진주의 흥겨움과 문화를, 그린은 진주의 청정한 자연환경을 상징하고 있다.
30. 진해시 (Good Morning JINHAE)
진해 브랜드슬로건 『Good Morning Jinhae』는 자연과 환경이 살아 숨쉬는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진해의 이미지를 밝고 희망찬 아침인사와 같이 표현하여, 늘 깨어 발전하는 진해의 이미지를 의미한다. 본 심벌은 벚꽃을 응용하여 바다에서 해(희망)가 떠오르는 모습은 진해의 밝은 미래를, 힘찬 파도는 역동적이고, 활기찬 진해시민의 힘과 정신을 표현하였으며, 활짝 핀 벚꽃은 관광도시로써의 친근감을 살린 디자인이다.
31. 김해시 (Gimhae for You)
김해시 슬로건 'Gimhae for You'는 쉽고 친근감있게 다가갈 수 있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하여 김해사랑의 주체인 'You'를 하트모양으로
형상화 하여 김해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포근하고 따뜻한 이미지를 전하고 김해시민에게는 항상 친절하게 봉사하는 김해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32. 양산시 (Active Yangsan)
양산의 영문 이니셜 'Y'를 의인화해 휴머니즘을 강조하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자연친화적인 요소로 양산시목인 목련의 꽃잎을 사람과 회전하는 바람개비로 형상화해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살기 좋은 도시 이미지를 그렸으며, 양산이 미래로 세계로 도약하는 역동적인 도시임을 나타냈다. 세 개의 목련 꽃잎이 모이는 형상은 양산이 경남 동부내륙의 경제·사회·문화 중심지임을 상징한다.
금색계열 컬러는 내적인 지혜를 상징하는 색으로 세련된 도시 이미지를, 청색은 투명하고 깨끗하며 미래 지향적인 이미지를, 보라는 우아하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표현하여 양산이 고품격 도시임을 의미한다.
회색은 모든 것을 수용하는 색으로 적극성을 나타내 미래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양산시의 포용력을 상징한다.
첫댓글 죄다 영어 슬로건이군요.
저도 이런거에 억지로 짜맞춘 영어 갖다 붙이는거 정말 싫어하는데.. 녹색의땅 세계평화의섬 푸른성남 쾌한도시 안성맞춤도시 맑고풍요로운새광주 참진주 같이 한글로 지어논게 훨신 멋지네요.
333333 쾌한도시 좋네요
괜히 영어 붙이면 뭔가 있어보인다는 그놈의 인식들 때문이죠...한글로 지어도 충분히 예쁘고 뜻있는 슬로건들 많이 만들 수 있을텐데...글로벌 시대 어쩌고 한다지만 자국의 언어가 당연히 우선시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동감, 저는 이런것뿐만아니라, 노래 가사에도 뜬금없이 튀어나오는 영어들 정말 싫습니다,ㅎ
ㅉㅉㅉ 이죠~ 진짜 영어 쓰면 무슨 고급스럽거나 대단한줄알고.. 막상 대단한것도 없네요
헬씨 원주
건강하지 않은 도신데ㅠㅠ 휴
원주 건강하지 않나요..ㅋㅋ 쩝 팔은 안으로 굽어서 그런가..ㅋ
제주가 제일 멋지네요
대한민국의 수도라는 서울이 영어 슬로건만 만든 이유는 당최 뭔가요.
다이나믹이 부산이군요. 어디선가 다이나믹 대구로 게시된 글을 여럿봐서 다이나믹 대군줄 알았는데..
이거 박명수 2시의데이트에서 슬로건 패러디듣고서 엄청웃었는데 나이아가라 목포, 장클로드 분당 등등 ㅋㅋㅋㅋ
바람이 분당 ㅋㅋ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soul 말장난은 좋네요.
Bravo Ansan 도 넣어주세요~
오~ 안산도 이런게 있군요~
다이나믹 부산!
진짜 죄다... 근데 제주는 진짜 잘 만든듯... 그리고 윗분이 말씀하신 soul or Asia 이것도 좋은거 같아요~ 예전에 태지 형님이 feel the soul 이거였나? 발표하시면서 soul이랑 seoul이랑 일본에서는 발음을 같이 한다고 했던걸 주어들은 기억이 있네요~
길이 열리는 화성시
웰빙 도봉!
컬러풀 대구~당췌 머가 컬러풀하다는 건지;;ㅋ대구 26년 토박이지만 왜 이런 슬로건을 냈는지 궁금해요ㅎ
대구가 패션섬유도시라고 그래서 저렇게 지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구 사는 분들껜 죄송하지만 대구하면 밤문화가 잴 먼저 떠오릅니다. 원래 대구 하면 오리온스가 떠올랐었는데... 어떤 찐따 한놈 땜에-.-;;
죄다 병신같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빵터졌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메니티 서천
대한민국대포도시파주
군인의 도시 인제 양구
브라보 안산이 없다니...
안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예스 구미.. 런닝 문경.. 갑자기 보니깐 다른 것들은 생각이 잘 안나네요^^
원주 ㅋㅋ
제가 예전에 저런 작명하는데 관심이 있어서 저런 공모전 많이 해봤는데요. 도시 슬로건 같은 것은 웬만해서는 영어쓴 것들이 입상하더라구요. (한글/영어 각각 지으라는데도 많구요)
평택수퍼는 무슨 수퍼마켓 간판인가요..;; 전남 너무 이뻐요. 근데 죄다 Wow~ Yes~ Hi~ Viva~ Nice~ Aha~~ 무슨 응원문구냐.
전남 슬로건 깔끔하고 뭔가 정서적으로 좋은데요..
경남 남해는 보물섬 남해 입니다 ㅋㅋ 하동은 하옹촌인가..^^
제주도 말고 딱히 맘에 드는게 없네요.. Hi 서울은 뭐 연관성도 없고, 의미도 와닿지도 않고...
성남 저거 뭔가요.. 이편한세상인가-_-
예전에 두데에서 슬로건했는데 완전 웃겼었죠..ㅋㅋㅋㅋ
브라보 안산 ㅋㅋ
제주도가 제일 낫고(약간 소주표지같지만..--;;), 진해도 맘에 듭니다. worst는 제가 사는 성남..;.. 확깨는 , 그리고 성의 없는 디자인의 충남(성의 없게 폰트도 그냥 윈도우 폰트썼네요.)...그리고 슈퍼마켓간판..
제가 사는 구리는 ABC입니다....amazing Beautiful clean........어매이징빼고 절대 아닌데..
용인시의 문구는 '세계최고 선진용인' 세계최고....
ㅋㅋㅋㅋㅋㅋ오리역에서 죽전역 내려가면 항상 보이는 세계최고 선진용인...
국방과 전원의 도시 계룡...
제주가 가장 멋지네요....천안출신이지만...진짜 슬로건 발로 만든 듯한.....에효...
해뜨는 강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