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글"만 읽으실 경우 수많은 정보들을 놓치게 됩니다. 게시판의 다음 페이지, 그 다음 페이지에는 주옥같은 글들이 많습니다.
- "신제품"만 찾을 경우 많은 좋은 탁구용품들을 놓치게 됩니다. "신제품" 중에는 명품은 없습니다.
- 왼쪽 위의 "탁구용품 데이터베이스" "탁구기술 & 규칙" "탁구용품 사진갤러리" 등도 반드시 참고합시다.
- 용품 정보를 원하실 경우 우선 게시판 맨 위의 "초보자의 용품선택 요령 & 추천"을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를 위한 탁구상식 1]
제대로 탁구 레슨을 받기 시작하여 기본 기술이 완전히 몸에 배고 정말 탁구다운 탁구를 하게 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5년" 정도입니다. 탁구는 매우 어려운 스포츠이며, 하루 아침에 기술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지금 막 탁구를 시작하신 분들은 15년 후를 내다보고 열심히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15년"이란 물론 꾸준히 시간을 내서 열심히 연습하실 경우 그 정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또, 탁구에 천부적인 재능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시간이 크게 단축될 수 있는데, 주변에 그런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것입니다. 그 분들의 실력 향상 속도를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50대 구력은 1년 정도
주로 스매시 위주로 치시는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를 하긴 하시나 완벽한 자세는 아닌 것 같구요
이 분이 조합문의를 해 왔습니다
라켓 러버를 다 바꾸고 싶다라고
그러면서 싸이프레스 A랑 테너지64 가 어떻냐고 물어보는데 제가 셰이크핸드라서 뭐라고 답변해 드리기 어렵더군요
그냥 무심코(?) 잡고 치기에도 무난하고 괜찮은 조합일런지
전 테너지64가 값이 좀 비싸서 좀 싼 가격대가 어떻겠냐고 넌지시 제안은 했습니다
XIOM 오메가2
베가 아시아
정도로
근데 이것보담은 테너지64가 싸이프레스 A랑 더 궁합이 잘 맞을까요?
사실은 싸이프레스 A보다 S를 권해주고 싶었는데 가격이 넘 차이나더군요. 가격 차이만큼 품질 차이도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펜홀더 유저분들 어떤 라켓과 러버 조합이 제가 말씀드린 유형의 탁구동호인에게 어울릴까요?
아, 그리고 하나 더요. 가급적이면 가벼운 게 좋겠죠??? 펜홀더 라켓도.. 제가 가벼운 거 선호타입이라 가벼운 개체를 골라 드릴려고 하는데 말이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해 주신 분께는 더더욱 감사^^ 꾸벅(__)
첫댓글 라켓가격이 많이 비싸져 사실 추천하기 어렵지만 라켓은 오래 쓸거니까 조금 윗그레이드를 쓰시는것이 좋을듯싶구요 개체는 보통 95g 전후로 쓰십니다.
러버는 스매싱위주라고 하시니 3-4만원대 러버를 자주 바꿔가며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김택수라켓에 도닉 블루파이어 M1 이나 아디다스 텐존 울트라 쓰고 있읍니다
싸이프레스 S 추천하시는 거죠?
러버는 오메가2, 베가아시아 정도? 어떨까요? 근데 제가 물어보신 이 분이 지금 쓰는 러버가 오메가2인데 누군가의 64로 쳐 봤더니 그렇게 좋더라고 하시던데 으음..
@탁구랑 연애중 싸이-S도 좋구요 헌터스페셜 로린킹 다커 90 등 다양한 일펜 있으니 참고해서 결정하세요 ^^ 러버는 테너지는 스핀 중시형이고 오래쓰기에 적합치 않아서 추천드리지 않은 것입니다 사용자께서 써보고 싶으시면 써보고 판단해 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조합은 정답이 없읍니다. 제가 사용자분과 비슷한 전형이라서요. 저도 구장 고수들이 추천해주는 강도가 좀 쎈 걸루 사용하거나 아니면 러버이벤트(1+1)에서 싸게 구매해서 쓰게되더라구요 ㅎ 사실 테너지는 1주에 3일정도 2-3시간씩 치시면 2-3개월에 한번씩 러버를 교체하셔야 하거든요. 머 그렇지 않은분들도 계시긴하지만요.
테너지 64를 원하시면, 아우루스를 추천해주시는 게 더 낫겠습니다.
테너지 64로 쳤던 라켓도 싸이A는 아니었겠죠. 오래 치실꺼면 라켓은 좀 좋은걸로 하심이,그리고 스매싱 위주로 하기에 오메가2 정도면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