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천간 민자고속도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대우건설 컨소시엄의 기본설계 노선계획도입니다.
노선도에서 보시면 하늘색 구리시 통과노선이 대우건설 컨소시엄의 노선이고 빨간색은 구리시 우회노선도입니다. 대우건설 노선도를 보시면 시점측에 장자호수공원을 횡단하고 구리경찰서 뒤 아차산을 터널로 통과하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반면 빨간색 구리시 우회노선은 구리시 남쪽 서울외곽순환도로를 넘어서 가운지구 아래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하늘색 구리시 통과노선은 구리를 두동강내고 친환경적 생태공원인 장자호수공원과 생태자연도 1등급지역이며 고구려 문화유적이 보존된 아차산을 통과합니다...
지도에서 보면 장자못 가운데를 통과합니다. 장자못 호수공원이 무엇입니까? 구리시의 랜드마크 아닙니까? 일일 5,000여명이 방문해서 산책과 휴식과 조깅 등 시민들의 삶의 청량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을 고속도로로 건너간다고 생각해보십시요. 공사중 소음, 분진, 진동 등으로 생태계가 파괴되고 청둥오리나 왜가리가 다른 곳으로 도망갈 겁니다. 또한 우리는 먼지뒤집어 쓰고 산책하거나 조깅하겠지요. 또한 장자못 주변 아파트들( 금호2차, 대림영풍, 신명,동양, 금호1차, 한일, 삼성래미안 등)은 고속도로가 앞을 가로막아 장자못 및 한강 조망권에 심각한 피해가 우려됩니다.
또한 구리경찰서 뒤로 터널로 통과하여 아차산 문화유적지 및 고구려 테마공원 부지 침범합니다.
구리시 입장에서 보면 명백하게 어느 노선이 구리시를 위한 노선인지 자명하죠? 제가 아래 글올린 것처럼 어차피 계획된 민자고속도로이므로 구리시를 최대한 우회하도록 민원을 강력히 제기해야 합니다. 민원대상은 건교부 민자담당자, 도로담당자, 한국개발연구원 공공투자관리센터(피맥), 구리시청, 대우건설 민자설계팀.....등입니다.
실시설계시 반드시 노선을 우회하도록 관철시켜야 합니다.
*********************************************************
댓글입니다
연예인 | 너무나도 중요한일이 아닐수없습니다.우리 구리시의 가치에 연관된일이므로 우리시민들모두 적극나서야 하겠습니다. 저도 지금당장 전화한통 날려야 겠습니다. 뭉칩시다. |
approach1004 | 둘다 너무 황당하네요... 고속도로 바로 옆에 또 고속도로라니.. 혈세가 그렇게 쓸데가 없나요.. |
approach1004 | 구리시구간 5천억원(신규 한강교량 포함)들여서 5백미터 옆으로 가네요(반달모양으로 빙돌아서 바로 옆으로 다시오네요)... 5백미터에 5천억원 혈세가 남아서 어쩔줄 모르나 보네요... |
데이빗정 | 그 돈있으면 8호선에나 .... |
유럽군인 | 그것 뿐인가요 구리는 돈받는곳으로 유명 하죠 갈매 인근에 생길 톨게이트 구리사는사람은 고속도로 탈려면 어딜가든지 돈내고 가녀야 합니다. |
나만보기 | 김포는 다리건널때 돈 안내던데.. |
아침고요 | 노선도 안보여요. 올려주십시요.~^ |
노블맨 | 참 어이가 없군요...노선 수정이 안되면, 국회의원, 구리시장, 각 선출직 들은 다음 선거 바라지도 말아야 할 것입니다. |
뱃살왕자 | 평평한 땅은 놔두고 구지 산에 구멍내가며 호수공원 반토막 내는 저런 노선을 선택한 이유가 뭘까요? 건교부에 정확한 세부노선도와 선정이유에 대하여 물어 봅시다. |
소청산장 | 우선협상자 선정시 다들아시겠지만 로비력의 승리죠 대우건설이 경남기업 보다는 로비력에서 앞선다는 거죠 국가에서 진행되는 사업은 대부분 대기업에서 가져가는데 그 이유는 자명한 일이죠 안따까운 현실이네요 |
ymn4570 | 제가 보기엔 사업자체를 무산시키고 8호선이나 기타 전철로 대체 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저건 완전히 비리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검찰청에 수사의뢰할려면 어떻게해야 하나요?... |
그남자 |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투고 해서 이슈화 해보는것이 효과 있을듯 합니다. 구리시 행복추구권 침해 당하다... |
quddnr417 | 극소수의 사람외에는 대부분의 구리시민은 포천고속도로에 대하여 모르고 있습니다. 일단 구리시민이 알 수 있도록 홍보가 필요하지 않을까요. 장자호수공원에 포천고속도로의 부당성에 대한 현수막 하나 없어요. |
지나가다 | 경남기업이 선정되도록 강력히 요구 하여야 된다니....참으로 어이가 없군.. ...자기집앞으로 가면 안되고 남의집 앞마당으로 가면 괜잖다는 건가요????? 무한상승님!!!!!여기가 장자못 주변 아파트만을위한 게시판인가요??말은 구리시 전체을 위한답시고 게시판 선동해서 장자못 주위 아파트의 잇속만 챙기는거 같아군요... |
quddnr417 | 그냥 지나가세요 장자호수공원을 통과하는데 보고만 있어야 됩니까? |
지나가다 | 반드시 경남기업이 되도록 건교부 민자담당부처에 압박을 가해야겠다고요.... 장자호수를 피하면 구리시 전체를 다 피할수있다고요,.몇분들이 자꾸 무한상승님 말에 딴지를 건다고요....구리시에는 장마못주위 아파트만 있군요,. |
그남자 | 제가 보기엔 대우노선은 토평지구 벌집만들고요 경남노선은 벌말지구 벌집만듭니다..두노선 구리시에 이익은 하나두 안되요 다리도 돈내고 건너야 하며.. 별내~ 강변북로까지 서울외곽순환도로랑 중복되는 도로로써 효율적이지 못한 노선으로 생각됩니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노선인지... |
무한상승 | 지나가다님..그럼 당신이 요구하는 사항은 무엇인지요.....장자못이 단순히 주변아파트 사람들만의 호수공원입니까? 구리전체 나아가 근교에 사는 분들도 많이 휴식을 취하러 옵니다. 그냥 지나가든지 아니면 당신이 요구하는 사항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저도 힘들게 정보얻어서 많은 시간할애하여 여기에 글올리는 겁니다. 내가 사는 구리 정가운데를 가로질러 고속도로를 만든다는데 당신같으면 좋아라~하고 찬성합니까? |
뱃살왕자 | 자 흥분을 가라 앉히시고 침착하게 생각하자고요. 또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말들은 삼가합시다.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을 제시하면 되는 것이지 불필요한 말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안은 구리시 권역을 완전히 빗겨나가게 하는 것입니다. 장자호수공원이 파괴되는 것도 안되고 구리시의 금싸라기땅인 벌말이 두동강 나는 것도 받아 들일 수 없는 일이지요. 그렇다고 이 계획이 최소될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대우노선의 진출입로는 구리시 상단인 광진구로 넘어가야 하고요 (물론 교통체증이 예상됩니다. 아차산 구멍생깁니다.) 경남노선은 왕숙천 하단으로 최대한 밀어내야 합니다. 정말 궁금한 것은 왜 두 회사 모두 구리에 한다리씩 걸쳐 있는가 입니다. 이젠 구리시에 어떤 권한이 있는지를 점검해 봐야 하며 노선수정에 힘을 쏟아야 합니다. |
지나가다 | 경남기업노선을 추천할게 아니라 구리시를 통과 못하도록 하는게 우선 아닐까요????구리시로 들어오기전에 갈매동 쪽에서 외곽순환도로에 연결할수도 있고...노선 변경을 요구 할수도 있고...왜 자꾸 남의집 앞 노선만 요구합니까? |
무한상승 | 지나가다님 말씀데로 경남기업 요구를 삭제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 대우건설, 삼부토건, 보성건설의 노선이 똑같고 경남기업만 틀립니다. 그럼 구리시 모두가 만족할 노선대를 검토해달라고 요구합시다. |
sang7jin | 지나가다님 말씀에 대찬성~~~ |
연예인 | 무한상승님이 우리구리시민들끼리 다투자고 이글 올리신겁니까? 아니죠. 요는 어짜피 건설될거라면 최대한 우리구리시민들 모두에게 피해가 없도록 노선을 바꿔야한다는겁니다. 우리구리시민들 모두 윈윈합시다. 구리는 하납니다 너와내가 있을수없습니다. |
지피디 | 구리가 내세울 수 있는 경쟁력이 무엇일까요? 1) 아차산과 한강, 왕숙천과 장자호수로 대변되는 친환경적 주거환경 2) 동구릉과 아차산 고구려 유적으로 대변되는 역사유적... 이런 2가지 자원이 서울과 지척인 곳에 있다는 것이 구리의 경쟁력 아닙니까? 현 시장의 미래비전도 여기서 연유되는 것 아닙니까? 그렇다면 대우건설의 노선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환경과 역사를 모두 버리는 것을 의미하는 것 아닙니까? 구리의 미래와 비전이 모두 사라지는 것 아닙니까? 이게 어찌 장자못 주변 아파트만의 피해입니까? |
지피디 | 사실 이 계획이 승인되고 사업이 추진된다면 구리시장이 제시하는 청사진은 모두 재더미가 돼버립니다. 단지 구리시장 개인의 야망인가요? 이 좁고 인구도 좁고 가진 것도 별로 없는 구리시가 그나마 꿈꿔온 미래 아닙니까? 좁디 좋은 땅덩어리 남북으로 나눠서 니 동네, 내동네 하지 말고 제발 구리시의 미래를 봅시다. |
sesokan | 구리시청을 두동강이 내더라도 이런 쓰래기 같은 노선은 막아야 합니다 |
wooahme | 설마했는데 기가막히네요. 만일, 저대로의 노선이 강행된다면 우선은 토평지구 주민들의 피해가 제일 크겠지요. 그러나 그파급효과는 결국 구리시 전체로 퍼진다고 봐야죠. 구리시 주민들을 정말 아주 물로 본거같네요. |
준대 | 기가차군요.반드시 막아내야합니다. 정말 뭐같은 노선이군요. 누구를 위한 희생이란 야그냐구요. 무조건 막아냅시다. |
오육칠팔 | 장자호수공원을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있는 환경에 반해 비싼 토평으로 이사왔는데 그 공원을 두동강내는 도로가 생기면 토평의 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불보듯 뻔한일입니다. 당연히 결사 반대를 해야합니다. 우리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데 많은 주민들이 이 사실을 모르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하루빨리 각 아파트 부녀회를 통해 이사실을 알려서 현수막이라도 걸어야 하지 않을까요? |
kbkim819 | 대우노선을 보면 공기는 둘째치고 소음 장난 아닙니다. 근처의 대림, 금호, 신명등은 최고에서 최악으로 바뀔것 같네요 또한 조용하게 음악을 들으며 산책하는 장자호수공원 더이상 이용할 가치를 못 느낄겁니다 한강시민공원 가 보세요 강변북로 소음 엄청납니다. 무조건 구리진입하는 노선은 막아야 합니다 포천에서 외곽순환도로 퇴계원부근까지 연결하면 간단하고 예산절약되고 일석2조인데 굳이 대우노선이 선택된 것은 민자이기 때문에 건설업자에게 이익을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건교부는 각성하라 |
동글이 | kbkim819님 제대로 현실파악하지 못한것 같네요.. 이것은 몇몇 아파트에대한 문제가 아닙니다. 님 말씀대로라면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 바로옆에 있는 아파트들은 최악이겠네요?.. 특히 압구정동의 현대아파트와 한양아파트등... 도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그것도 앞뒤 양쪽으로...지금 위엣분들이 진정으로 걱정하는건 앞으로의 구리시 사업계획의 모든것이 틀어지게되며, 자연환경 그리고 여러시민이 이용하는 장자호수공원등이 마구훼손된다는 것의 발로 입니다.. 특히 장자호수공원은 앞으로 더욱확장 시키려는 사업과 나아가서 한강변과의 연결로 서울시민의 숲보다 더 큰규모로..이모든것들이 구리시의 랜드마크적 계획들인데 모두 무산 됨으로써 구리시 전체에 심각한 타격이 오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구리시장님의 숙원사업인 고구려테마계획은 완전히 물 건너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말 이렇게 설명드려도 끝까지 이해 못하시는 분 많더군요... 토평 주변 아파트들은 단지 1가지 괜찮은 조건의 이점을 약간훼손 되는 정도이지 kbkim819 님이 말씀하신대로의 타격은 아닙니다.. 이 사안을 자꾸 몇몇 아파트들의 문제로만 보시는시각보다 좀더 큰 시각으로 보시길 |
wooahme | 구리시장님은 말할것도 없구 지역구의원등이 자신들의 정치생명을 끝장낼것이 아니라면 가만히 보구만 있지는 않겠죠..아직 확정된것은 아니잖아요. 두고보면서 모여라! 하면 모여서 실력행사로 들어가야겠지요. |
여름사냥 | 방법을 찾으면 지하로라도 뚤면 되지 않겠어요. |
뻗은나무 | 줙일놈들 고속도로 필요없다.공약한 8호선이나 빨리 추진하라!!!! |
여름사냥 | 특히, 북부 구간의 경우 완전 개통과 함께 요금이 오를 전망이다. 서울고속도로 측은 99년 착공 당시 북부 구간 통행요금으로 5100원이 책정됐었고 지난해 6월 의정부∼고양 일부 구간 개통 당시에도 4000원을 징수하려다 비판이 일자 3000원으로 내린바 있다 |
여름사냥 | 귀에걸면 귀거리 코에걸면 코거리? |
여름사냥 | 구리시민은 이용도 못하는 고속도로 입니다. 누가 몇천원 내고 아천에서 고속도로 진입하겠어요. 인창동은 외곽순환 구리ic, 토평쪽은 토평ic타면 요금도 적게 낼것 같은데요. 그돈 있으면 지하철 연장하는것이 더 효율적일거라 생각하는데 정부는 민자에 왜이리 목숨을 걸까요. 그것도 정권말기에... |
놀부 | 대우건설 컨소시엄의 설계용역사는 어디인지 알수 있나요??? |
마이주 | 정부는 자가용 교통 말구 대중교통에 신경써라!! 별내선 빨리 추진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