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재경안흥면민회 원문보기 글쓴이: 성락
|
◇ 횡성중·고 동문회 한규호 회장과 하이트진로 원주지점 김연태 지점장이 지난 16일 횡성중·고동문회관 대회의실에서 횡성지역에서 판매되는 참이슬 소주 1병당 30원씩 장학기금을 적립, 기탁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횡성에 주류회사들의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횡성중·고 동문회(회장:한규호)와 하이트진로(주) 원주지점(지점장:김연태)은 지난 16일 횡성중·고 동문회관 대회의실에서 양측 대표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에서 판매되는 `참이슬' 소주 1병당 30원씩 장학발전기금 기탁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동문회와 하이트진로 원주지점은 이미 2011년부터 장학기금 기탁을 시작해 4년째를 맞았고 지난해 5월 열린 동문체육대회 개회식 때는 2013년도분 적립금 720만원을 기탁, 횡성중·고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활용됐다.
이에 앞서 (재)횡성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조창진)와 (주)롯데주류 원주지점(지점장:고성춘)은 지난달 24일 횡성군청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횡성에서 판매되는 `처음처럼' 소주 1병에 30원 당 장학금을 적립해 1년간 모은 누적금액을 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하기로 했다.
양측은 1년간 최소 장학금액을 1,000만원으로 하고 누적액이 이를 넘어설 경우 누적금액 전액을 기금에 보태기로 약속했다. <기사출처 : 강원일보>
송호대 치위생사 97% 합격
횡성 송호대 보건계열 학과가 성공시대를 열고 있다. 송호대(총장:이기평)에 따르면 보건계열 학생들이 2013년 12월 실시된 국가고시에서 전국 평균을 크게 웃도는 합격률을 기록하며 명성을 쌓았다.
이번 시험에서 송호대는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 치위생과 33명이 응시해 32명이 합격, 97%의 합격률로 전국 평균 90%보다 7%포인트가량 높았고 방사선사 시험에서 방사선과 21명이 응시해 14명이 합격, 전국 평균 47.3%를 훨씬 웃도는 67%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이기평 총장은 “치위생과, 방사선과 학생과 지도교수들이 한결같이 노력한 결과로 뛰어난 실무능력을 갖춘 졸업생들이 보건현장에서 우수 전문인력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강원일보>
일자리사업 139명 모집
횡성군은 20일부터 8일간 2014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창출사업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9개 읍·면과 군청이 추진하는 18개 특화사업에 투입될 139명을 모집하는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코스모스 꽃길 조성, 주민 쉼터 조성 등 지역 주도형 일자리 분야에 집중된다. <기사출처 : 강원일보>
“친환경 발효흙으로 음식물 쓰레기 줄여요”
횡성군이 친환경 발효흙을 활용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나선다.
횡성군은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위해 영양물질과 미생물을 혼합 배양해 만든 발효흙을 일선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발효흙은 쌀겨, 깻묵, 어분, 당박, 톱밥 등과 토양 미생물을 혼합해 배양한 고단위 친환경 미생물 덩어리다.
마당이나 텃밭에 발효흙을 넣어 기존 흙과 섞은 다음 음식물 쓰레기를 혼합해 묻어두면 3일에서 5일후에 음식물이 발효돼 소멸되며 6개월에서 1년쯤 사용한 발효흙은 화초나 채소를 재배할 때 거름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군은 15㎏들이 1800부대의 발효흙을 확보했으며 교통여건상 수거가 불가능하고 자체 처리도 어려운 농촌지역의 전입가구 등 필요한 농가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받아 내달부터 공급에 나설 방침이다.
우선 무상 공급하고 향후 농가 자체 주문 등 유료화로 전화하며 음식물쓰레기 감량화 사업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파트와 달리 집단수거 처리가 어려운 일선 농가나 주택에서의 효과적인 음식물 쓰레기 처리를 위해 착안했다”며 “향후 성과 여부에 따라 점차 확대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강원도민일보>
횡성읍 새마을지도자협 장학금 기탁
▲ 횡성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대표 박창현)는 18일 오전 횡성군청을 찾아 조원용 횡성인재육성장학재단 상임이사에게 향토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기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기사출처 : 강원도민일보>
횡성여성 신년인사회
▲ 2014년 횡성여성 신년인사회가 지난 18일 횡성여성회관 강당에서 고석용 군수와 이대균 군의회 의장, 이관형 도의원, 군의원, 여성단체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사출처 :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