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ll in an attractive Santa
SOR 5005 RailAmerica EMD GP35 at(운전실)
EMD GP35형 디젤 기관차는, 1963년 7월부터 1966년 1월까지의 미국의 GM-EMD가 제조한 전기식 디젤 기관차이다.
루트 블로어를 장비한 1800 마력의 V형 16 기통 디젤 엔진인, 567 D1형 엔진을 탑재하고 있던 GP28형의 출력을, 2500 마력으로 한 것이 본형식이다. 엔진은 567 D3A형이 되었다. 그 때문에, GP28형에서는 2개였던 라디에이터 팬이, 본형식에서는 3개가 되어 있다.
형태의 바리에이션으로서는, 쇼트·후드를 운전대의 높이까지 높게 한 하이·후드 사양으로 서든 철도, 노우 포크·앤드·웨스탄 철도, 멕시코 국철(NdeM)이 채용하고 있었다. NdeM의 차량은, 증기 발생 장치도 탑재하고 있었다. 장비의 바리에이션으로서 AAR B형 차체를 지탱하는 부분을 장비한 것이나, 다이나믹 브레이크를 장착하지 않는 것 (롱·후드 중앙 상부의, 좌우에의 게시가 없다)이 있었다. 또, 센트·루이스·샌프란시스코 철도(통칭 후리스코)와 시카고·앤드·노스·웨스탄 철도에서는 연료 탱크를 3000 갤런(11,355리터)으로 확대해, 바닥밑에 있던 에어 탱크를 지붕위에 실은 것이 있는데「발가락 피드·보트」(어뢰정)이라고 하는 애칭으로 불렸다.
본형식은 1333량이 제조되어 중 1250량은 미국에, 26량은 캐나다에, 57량은 멕시코에 납품을 했었다. 본형식의 엔진을, 신형의 EMD 645 E3형으로 채택, 한층 더 출력 향상을 도모한 것이, GP40형이다.
A GP35 leads with two GP30's behind
Santa Fe EMD GP35 at Commerce
BNSF 2500 EMD GP35.jpg BNSF 2500 EMD
모형쟁이가 제작한 EMD GP35형 디젤전기 기관차 종이모형 (S gauge)
모형쟁이 마음에는 흡족 하지않지만 그래도 디젤 기관차 종이모형 전시품으로는 쓸만 하다고 여기고 있기에 잠시 눈요기로 공개 합니다。대충! 대충 기차종이모형의 분위기를 잡아 보느라고 얼렁뚱땅 꾸며본 차림새 이지만 공식적인 전시장에서는 반듯한 베이스위에 갈색 종이레일을 펼쳐놓고, 기차 종이모형을 레이아웃 디스플레이를 한뒤에 아크릴제 투명 케이스로 보호조치를 하고난후 적당한 조명장치를 설치, 전시하면 좋겠다 생각 합니다。
GP35 디젤 기관차 모형 (HO Gauge)
EMD GP35형 디젤전기 기관차 (Santa Fe)모형을 우리나라의 유명 기차모형 수출회사에서 구경을 한적이 있었는데 대단 하게 보였습니다。 작은 스케일은 아니고 보다큰 S Gaug여서모형쟁이는 큰 관심을 가지고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EMD GP35형 디젤 기관차 모형의 기본적인 도색과 디자인의 여러샘플입니다。 이를 응용하여 디스플레이및 가동형 모형이나 미니기관차를 제작하면 됩니다。
GP35 passes by
"GP35 passes by"
모형쟁이가 몇년간 프로젝트를 세워놓고 있는 미니기차의 사양입니다만 모형쟁이는 가솔린 엔진대신에 전기식 모터를 장착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마음씨 좋은 후원자를 만난후의 일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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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Paradise atelier 원문보기 글쓴이: 모형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