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케논 EOS-60D를 구입한지 한달이 다 되어가는 유저입니다.
1. HD동영상 촬영시 스타트 후 5~10초 사이에서 어쩌다 한번씩 정지됨과 동시에
[동영상 촬영이 자동으로 정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뷰파인더에 나타납니다.
케논콜센터에 문의하니 "메모리카드 용량때문일 수 있다"라고 하여 기존 사용하던 메모리카드를
8GB-클래스⑥ 에서 16GB-클래스⑩으로 바꾸어 촬영해 보았지만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촬영된 HD동영상을 재생해보면 바디자체에서는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는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 다운받아 재생하면 영상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뚝뚝 끊기거나,
음성은 먼저 지나가고 영상은 슬로우모션으로 재생되고 있습니다.
케논콜센터에 문의하니 PC사양이 HD동영상재생 요구조건을 따라가지 못해서 이런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EOS-60D 유틸리티를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제 PC사양은 ; 펜티엄4 / 듀얼코어 / CPU 3.00GHz / RAM 2.00GB 이고,
노트북은 ; 윈도우 비스타 SP2 / 코어2 듀어 / CPU 1.50GHz / RAM 2.00GB 입니다.
|
업데이터 명 |
ZoomBrowser EX 6.6.0b Updater |
설치 요구사항 |
업데이트 요구사항: 다음의 소프트웨어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ZoomBrowser EX(이전 버전) |
지원 언어 |
영어 |
지원 OS |
윈도우 XP SP2, SP3 (32비트) 윈도우 비스타 SP1, SP2 (32/64비트) 윈도우 7 (32/64비트) |
지원 PC |
위의 OS중 한가지가 설치되어 있고 USB포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 PC |
CPU |
사진/동영상(AVI): 펜티엄1.3 GHz 이상 동영상(MOV): 코어 2듀어 2.6 GHz 이상(풀 HD), Core 2 Duo 1.66 GHz 이상(SD/HD) |
RAM |
윈도우 XP SP2, SP3 (32비트) 사진/동영상(AVI): 512MB 이상 동영상(MOV): 1GB 이상 윈도우 비스타/7 1GB 이상 2GB 이상(윈도우 7 64비트) |
HDD |
200 MB 이상(최대 500MB) |
디스플레이 |
1024 x 768이상 | |
며칠전 케논A/S에서 일단 바디를 점검해보겠다고해서 바디와 [동영상 촬영이 자동으로 정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뷰파인더에 나타난 사진파일을 동봉해서 케논써비스에 보내고 난 후 담당기사분의 연락이 왔습니다.
동영상 촬영을 해보니 정지현상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고,
써비스센터 PC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보니 그것 또한 정상적으로 재생이 잘 된다며 바디를 다시 보내왔습니다.
동영상 재생시 불완전한 문제는 PC사양 탓으로 돌리더라도..(고사양 PC에서 재생은 아직 확인하지 못 했음)
문제는 이틀 뒤인 어제도 이같은 정지현상이 또 발생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다행히 어제 발생한 정지현상은 처음 전원 켤때부터 정지시까지 동영상으로 녹화를 해두었습니다. 증빙용으로,,
케논에서는 무상A/S기간인 1년이내에 같은 증상이 3번 발생하면 언제든지 교환해 주겠다고 하는데..
써비스센터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하고,,
그렇다고 애러증상 확인을 하려고 엔지니어분과 며칠을 같이 지낼수도 없고,,
제품불량 사유로 교환을 하려면 구입 후 30일이내에 교환요구를 해야하는데 어쩌면 좋을까요?
고수님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카페 게시글
카메라관련
케논 EOS-60D 동영상 촬영중 자동정지 현상에 대해..
망고
추천 0
조회 1,026
11.01.09 14:24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