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말씀 : 누가복음 24장 1~12절
눅24:1 <예수의 부활;마28:1-10,막16:1-8,요20:1-10> 안식일에 여자들은 계명대로 쉬었다. 그러나 이레의 첫날 이른 새벽에 그 여자들은 준비한 향료를 가지고 무덤으로 갔다.
눅24:2 그들은 무덤 어귀를 막은 돌이 무덤에서 굴러져 있는 것을 보았다.
눅24:3 그들이 안으로 들어가 보니, 주 예수의 시신이 없었다.
눅24:4 그래서 그들이 이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고 있는데, 보니, 남자 둘이 눈부신 옷을 입고 그들 앞에 서 있었다.
눅24:5 여자들이 두려워서 얼굴을 아래로 숙이고 있는데, 남자들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어찌하여 부인들은 살아 계신 분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찾고 있습니까 ?
눅24:6 그는 여기에 계시지 않고 살아 나셨습니다. 갈릴리에 계실 때에 하신 말씀을 기억해 보십시오.
눅24:7 인자는 반드시 죄인의 손에 넘어가서 십자가에 처형되고, 사흘째 되는 날에 살아나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눅24:8 여자들은 예수의 말씀을 기억하였다.
눅24:9 그들은 무덤에서 돌아와서, 열한 제자와 그밖의 모든 사람에게 이 모든 일을 알렸다.
눅24:10 이 여자들은 막달라 마리아와 요안나와 야고보의 어머니인 마리아이다. 이 여자들과 함께 있던 다른 여자들도 이 일을 사도들에게 말하였다.
눅24:11 그러나 사도들에게는 이 말이 어처구니없는 말로 들렸으므로, 그들은 여자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눅24:12 a) 그러나 베드로는 일어나서 무덤으로 달려가 몸을 굽혀서 들여다 보았다. 거기에는 머시 옷만 놓여 있었다. 그는 일어난 일을 이상히 여기면서 집으로 돌아갔다. (a. 다른 고대 사본에는 12절이 없음)
* 말씀묵상
(1) 오늘 나에게 다가온 말씀(한 단어, 한 구절)이나 내 마음에 걸리는 말씀은 무엇입니까?
(2) 묵상하는 동안 그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이 주신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위로, 격려, 도전, 거부감, 회심, 깨달음 등등)
** 말씀묵상을 통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한 줄 기도를 댓글로 달아보세요.**
첫댓글 주님, 우리 인생의 끝이 하나님 안에서 새로운 시작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