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에서 노동자들이 반발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중국의 COVID 사례는 기록을 깨뜨릴 것입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1/23/chinas-covid-cases-near-record-highs-as-more-economic-pain-looms
비디오에서 노동자들이 반발하는 것을 보여주면서 중국의 COVID 사례는 기록을 깨뜨릴 것입니다.
중국 당국은 감염이 4월 정점을 통과할 것으로 보이면서 전국적으로 새로운 제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당국이 전국적으로 새로운 COVID 제한을 시행함에 따라 중국의 스퍼터링 경제 회복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파일: 로이터를 통한 차이나 데일리]
에린 헤일
2022년 11월 23일에 게시됨2022년 11월 23일
타이완, 타이페이 – 중국의 COVID-19 사례가 사상 최고치를 향해 급증하고 있으며, 베이징의 가혹한 "COVID 제로" 정책에서 빠른 출구에 대한 희망이 사라지면서 세계 2위 경제 대국에 더 많은 고통을 알리고 있습니다.
수요일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전날 전국적으로 29,157건의 감염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4월 정점에 가깝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중국, 공급 확보 위해 카타르 에너지와 27년 가스 계약 체결목록 2/4중국의 부상이 홍콩의 풍부한 습지에 그림자를 드리우다4개 중 3개 목록중국 중부 공장 화재로 최소 38명 사망목록 4/4해리스 부통령, 남중국해 주권 수호 촉구목록의 끝
중국의 일일 건수는 4월 13일에 29,411건으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당시 상하이는 식량 부족과 드문 사회적 불안을 촉발한 가혹한 봉쇄에 몇 주 동안 머물렀습니다.
수요일 소셜 미디어에 유포된 비디오는 산업 도시 정저우에 있는 Apple 공급업체 Foxconn의 대규모 제조 시설에서 새로운 근로자의 불안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디오 플랫폼 Kuaishou에 공유된 영상에서 사람들은 감시 카메라와 창문을 부수고 장벽을 허물고 방호복을 입은 관리들과 언쟁을 벌이며 급여를 요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수많은 전 Foxconn 직원들은 세계 최대의 iPhone 공장이 있는 캠퍼스의 식량 부족과 가혹한 검역 규칙에 대해 불평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이 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두 명의 소식통이 정저우 시설에서의 항의를 확인했지만 자세한 내용은 제공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무증상으로 분류된 26,400건 이상의 감염을 포함하는 수요일 건수 중 절반 이상이 각각 3,500만 명 이상이 거주하는 중국 남부와 중부의 대도시인 광저우와 충칭에서 보고되었습니다.
당국이 학교를 폐쇄하고 테스트 요건을 강화하고 도시 안팎으로의 이동을 제한한 베이징에서는 감염이 1,486건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소규모 발병과 싸우고 있는 상하이와 정저우도 전날보다 사례가 증가했습니다.
광저우는 이달 초 드물게 공개 시위로 이어진 유사한 조치에 이어 월요일 5일간의 봉쇄를 시작했으며 수요일 남서부 도시 청두는 새로운 대규모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코로나 바이러스 및 건강 뉴스레터
의학 발전, 골칫거리 변종, 인간에 대한 영향 등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중국의 스퍼터링 경제 회복에 새로운 타격이며 제한을 완화하고 병든 부동산 부문을 되살리기 위한 별도의 계획 발표 후 월스트리트에서 잠시 긍정적인 소동을 일으킨 후 "COVID 제로"에서 벗어날 것이라는 기대에 냉수를 붓습니다.
중국은 나머지 세계가 바이러스와 함께 살고 있는 가운데 매우 엄격한 'COVID 제로' 전략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파일: Tingshu Wang/Reuters]
“내 생각에 [낙관주의]는 시장이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수명이 짧을 것입니다. 10월 데이터는 말 그대로 끔찍했지만 이 두 가지 큰 발표가 있었기 때문에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개방이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11월도 똑같이 끔찍할 것입니다."
중국 경제는 2022년에 3% 성장에 도달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수십 년 만에 가장 약한 수치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국내총생산(GDP) 은 2분기 0.4% 성장에 그친 뒤 공식적으로 7~9월 기간 동안 3.9% 성장했다.
Garcia-Herrero는 주시해야 할 주요 지표 중 하나는 이동성이며, 이는 상하이를 제외한 중국의 모든 주요 도시에서 낮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소비자 지출과 투자를 감소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Natixis에 따르면 COVID-19 제한과 중국 이외의 수요 감소로 인해 2020년 6월 이후 처음으로 10월 수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0.3% 감소하여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Garcia-Herrero는 중국이 경제 회복을 위해 더 많은 이동성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현재 캐치-22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고 말했습니다.
80세 이상 인구의 66%만이 접종을 받았고 그 중 40%만이 부스터 접종을 받았습니다.
중국의 국내 Sinovac 백신도 연구에서 mRNA 대응 백신보다 중증 질병 예방에 덜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홍콩 과학 기술 대학교의 경제학자 Carsten Holz는 중국이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바이러스와 함께 생활하는 전환을 할 수 있다고 해도 "COVID 제로"에서 벗어나는 것은 중국의 경제 문제를 하룻밤 사이에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가혹한 전략은 “경제에 이중고”.
Holz는 Al Jazeera에 "COVID-19 제한이 적용되는 한 생산을 방해하고 공급망 중단을 일으키며 소매 판매를 방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OVID 제한이 마침내 해제되면 경제는 여러 조정 주기를 거쳐 더 많은 중단과 불안정으로 이어집니다. 그 사이에 일부 해외 수요도 영구적으로 PRC(중화인민공화국)를 떠났을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와의 공존'
이코노미스트들에 따르면 중국의 3분기 완만한 경제 반등도 한 해를 강하게 마무리할 희망이 별로 없다고 합니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글로벌 무역 수석 애널리스트인 닉 마로는 최근 국가 경제 성장의 상당 부분이 민간 소비가 아닌 국가 부문에 의해 주도됐다고 말했습니다. "제로 COVID."
Marro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성장이 어디에서 오는지 생각할 때 경제는 점점 더 불균형해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2년을 살펴보면 많은 성장이 투자와 수출에서 나왔고 '제로 코비드'가 소매 활동과 민간 소비를 막았기 때문에 실제로 민간 소비에서 나오지 않았습니다."
특히 최근 몇 달 동안 매출 성장이 정체된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는 이번 달 11월 11일 '광군제' 쇼핑 휴일(2021년 매출 845억 달러)의 매출 수치를 공개하지 않았다.
애플 공급업체인 폭스콘(Foxconn)도 감염 급증으로 이달 초 공장을 폐쇄해야 하는 대규모 정저우 공장에서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를 생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Marro는 공장 폐쇄가 기업들이 생산 현장을 다각화하려고 노력함에도 불구하고 "COVID 제로"의 한계를 보여주었지만 중국이 사람들이 바이러스와 함께 살도록 설득하기 위해 얼마나 멀리 가야 하는지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사람들이 정저우를 떠나는 것을 보았고 'COVID 제로' 때문에 기숙사 상태가 매우 나빴다는 논의가 있었지만 사람들이 말 그대로 바이러스에 걸릴까봐 두려워서 도망치는 것 같았습니다. 바이러스"라고 말했다.
“정부가 COVID가 예전만큼 무섭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정부가 COVID 제로 프로토콜을 해제하기를 원하더라도 인구 자체는 여전히 이를 받아들이는 데 매우 주저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와의 공존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