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트램과 그들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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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와 트롤리로도 알려진 트램은 1800년대 후반부터
전 세계의 사람들을 실어 나르고 있다.
트램은 유럽, 아메리카, 호주에서 1920년대에
가장 널리 사용되었으나,
개인용 자동차의 등장으로 쇠퇴하게 되었다.
하지만 트램은 2000년대에 수백 개의 새로운 시스템이
만들어지면서 다시 돌아왔다.
사진을 통해 전 세계의 트램과
그들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트램웨이는 뉴욕에서 시작되었다. -
트램웨이는 1832년 뉴욕의 거리에서 최초로
말 트램이 사용되었을 때 생겼다.
세계의 두 번째 트램은 1835년 뉴올리언스에서 개통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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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트램 -
미국인들은 1853년 파리를 시작으로 트램을 유럽에 들여왔다.
1870년대에는 말 트램 붐이 있었지만, 동물의 힘에 많은 한계가 있었고,
곧 기계적인 힘을 이용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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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트램의 도입 -
최초의 전기 트램은 배터리로 작동했지만,
1879년에 베르너 폰 시멘스에 의해 발전기가 개발되어
전기 트램을 발전시켰다. 최초의 전기 트램은
1881년 베를린에서 사용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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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첫번째 라인 -
영국 최초의 트램 노선은 1883년에 등장했다.
그것은 포트러시와 부시밀스 라인,
자이언츠 코즈웨이, 그리고 폭스 철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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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상의 문제 -
안전상의 이유로, 전기가 흐르는 주행 레일은
도로 환경에 적합하지 않았으며,
영국에서 오버헤드 와이어는 1885년에 처음 사용되었다.
지하 도관도 또 다른 대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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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의 트램 -
19세기 말 이전에, 전기 트램은 일본의 교토와
태국의 방콕과 같은 도시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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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 트램 -
영국의 오리지널 트램과 마찬가지로,
영국의 전 식민지였던 홍콩도
1904년부터 2층 트램을 사용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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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트램 네트워크 -
멜버른에서 최초의 트램은 1885년에 시작되었다.
설립 당시부터 오늘까지, 멜버른은 250 킬로미터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큰 트램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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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기 -
1920년대에 세계의 거의 모든 대도시는 트램 시스템을 운영했다.
트램은 대중들에게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었고,
교외의 성장을 촉진했다. 또한, 전기 공학의 기술 혁신은
더 크고 더 강력한 트램을 가능하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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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의 쇠퇴 -
하지만, 같은 시기에 인건비와 재료비가 급격히 증가했고,
초기 투자는 고갈되기 시작했다.
또한, 개인용 자동차의 대량 생산이 시작되었고,
결국 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버스를 도입하는 것이 더 저렴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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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공황 -
1929년 미국에서 시작된 대공황은 곧 유럽 경제에 영향을 주었다.
한계 수익성으로 운영되던 많은 시스템들이 붕괴했으며,
1930년대 초에 버스가 점령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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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의 점령 -
미국에서는 버스와 석유회사들이
트램웨이를 인수해 버스로 대체했다.
이것은 두 산업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방법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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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 위원회는 굴복하지 않았다. -
북미에서는 트램 위원회가 자동차의 편안함과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트램 디자인의 연구와 생산을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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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C 차량 -
그 결과 PCC 차량은 많은 트램 시스템의 폐쇄를 막았다.
PCC는 2차 세계대전 후 유럽에 도착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운영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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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차 세계 대전 -
제2차 세계 대전은 영국과 프랑스에서 트램 노선의 쇠퇴를 가속화시켰지만,
독일과 동유럽에서 트램 노선의 재건과 재투자의 기회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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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의 불경기 -
1960년대는 세계 많은 지역에서 대중교통이 불경기였다.
자동차가 주요 교통수단이 되었고,
버스는 차를 살 여유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는 믿음이 커졌다.
북미에서는 소수의 트램 시스템만이 살아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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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트램 -
유럽에서만 트램에 대한 투자가 계속되었고, 특히
폴란드 같은 동유럽 국가들에서 투자가 계속되었다.
스페인과 프랑스에서는 영국, 미국과 같이
트램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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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램의 가치 -
도시 기획자들은 대중교통의 부족에 대한
단점을 느끼기 시작했다.
주요 도시의 교통 체증은 혼란스러웠고,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표면화되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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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트램의 부활 -
자동차로 인한 오염이 높은 캘리포니아에서 더 나은
대중 교통에 대한 압력이 매우 강하게 제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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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예는 유럽 -
북미 정치인들은 유럽의 번영하는 도시에서
그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고,
효과적인 대중 교통, 특히 트램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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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경전철 혁명 -
영국도 동참했다. 1960년대의 법률은 대중 교통의
새로운 시대를 향한 진보를 위한 토대를 제공했다.
통합 운송 시스템 및 자금 지원을 위한 개발 계획이 수립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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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경전철 혁명 -
PTE(Passenger Transport Executives)는 네트워크의
운영 및 개발에 대한 책임을 인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들은 영국 전역의 트램 위치를 결정하기 위한 연구를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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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테보리의 경전철 -
이 개념은 스웨덴의 예테보리에서 시험되었는데,
고속 선로에 신설된 교외 지역을 통과하는 트램을 확장시켰다.
유럽 본토에 있는 다른 도시들도 곧 그 뒤를 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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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 가장 큰 트램 네트워크 -
198.5km에 달하는 독일의 쾰른 슈타트반은
유럽에서 가장 큰 트램 네트워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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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트램 -
1990년대에 지상과 같은 높이의 입구를 가진 저상 트램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이 유럽 전역에서 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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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트램 -
레일 위로 13인치밖에 안 되는 계단 없는 입구로,
전차는 휠체어를 탄 사람이든 무거운 짐을 든 사람이든
모든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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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에서 가장 큰 트램 -
가장 큰 트램이 있는 도시는 882대의 트램이 있는 체코의 프라하다.
다른 큰 트램은 모스크바, 부다페스트, 그리고 바르샤바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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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긴 단일 트램 노선 -
세계에서 가장 긴 단일 트램 노선은
벨기에 해안 트램으로, 68km이다.
이 노선은 벨기에 전체 해안을 따라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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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니지의 트램 -
튀니지의 수도 튀니스에는 1985년부터 독일제 자동차들이
4개의 노면 전차를 운행하는 트램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출처:
(Train History)
(The Light Rail Transit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