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니투데이 2009년 1월 7일(수) 기사. 현상경 기자 -
편입학원 '김영' 매각 1월중 실시
입찰없이 프라이빗 딜로 추진...
국내 편입학원의 대명사인 '김영학원'이 인수합병(M&A) 매물로 다시 나왔다. 매각작업은 이달 중 실시될 예정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매물로 등장했던 김영편입학원 및 계열사(회사명 '아이비김영')등의 일괄매각이 이달 중순부터 본격 추진된다.
매각주관사는 신영증권이며 매각대상은 최대주주인 김영택 회장이 보유한 지분 70%이다.
이번 매각은 입찰(Bidding) 없이 사모펀드 등 원매자들과 개별협상을 통해 진행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예상매각가는 600억원 안팎에서 거론되고 있다.
지난 1977년 설립된 아이비김영은 국내 최대규모의 김영편입학원과 미대편입 전문학원 '창조', 로스쿨 입시 전문학원 'PLS', 해외 편입ㆍ유학ㆍ연수전문학원 'PIS등의 사업체를 보유해왔다.
작년 1월 코스닥 상장사인 덱트론(현 트리니티)이 구주 및 신주인수 형태로 아이비김영의 지분 25%(15만주)를 취득하기로 MOU를 맺었으나 덱트론 대표 등에 대한 횡령과 검찰수사 여파로 무산된 바 있다.
이후 아이비김영은 M&A시장에서 매물로 등장했으며 수개월간 다양한 원매자들을 통해 매각가능성이 검토됐다.
첫댓글 님 이러다 잡혀갈수도있습니다. 학원 자체는 아무이상없습니다. 매각된다고 학원이 망하는줄 아시나봐요 참 ; 신문좀 보고사시지
대우건설이 부도 났다고 망했나요?? 기아가 부도났다고 망했나요? 대우조선해양이 부도 났다고 망했나요?? 그럼 IMF때 부도난 대한민국도 망했나요..?? 매각 된다고 망하는게 아닙니다 ㅡ,,ㅡ 말그대로 최대 주주가 바뀌는겁니다.
없는 말 지어낸 것도 아니고, 군더기 없이 기사난 것 옮겨 실었습니다. 잡혀 가나요? 신문기사를 참조하라는 이야깁니다. 겁주고, 참 재밌네요, ㅋㅋ ㅋ^^ 진실은 금방 들통납니다.헐헐헐~
망할거니까 가지 말라는거죠 ㅎㅎ 망해도 교대 김영이랑 김플은 안 망할텐데. 재정 안 좋으면 지방부터 없앨듯..ㅎ
망하기는 멀망해..회장 지분 팔아서 주인만 바뀌는거지..돈잘버는데 왜 망해..소설을 써라
과연 그럴까요? 몇달 뒤 귀추가 주목됩니다.
김영이 더 커질거라던데.. 이번에 고려대 1차 합격자중에 70%가 김영 애들이고.. 김영이 대세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