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의 충전 요금이 1745년에 라이덴 은행(한국과학=라이덴 병)에서 밝혀졌다.
이것은 전하 충전과 전자 충전이 모두 충족되는 상태에서 전자 충전의 이용하는 방법을 먼저 찾아내서,
이것을 이용한 유선 전신의 통신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발전시키게 된다.
전기의 이용은 전신의 이용이 시작된 1830년부터이고,
전류에 해당하는 것은 1830년이고, 전력은 1866년이며, 유선 통신의 전신이 전보의 문자 전송의 기능에 인간의 목소리를 옮기는데 성공을 한것이 1860년대이고, 1890년에 무선 라디오가 개발되는 싯점에 해당한다.
1866년에 전력이 전신의 통신과 함께 나뉘어져서, 통신망이 먼저 세계를 연결하는 통신 케이블의 연결이 이뤄졌고,
전력 수송망은 1866년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해서 세계적으로 연결은 되지 않고, 유럽대륙 정도로 연결하고, 나머지의 전력선은 국가 기본 단위인 1000km~6000km의 최대 연결 길이를 갖는다. 지구 적도 기준 40 000km를 통신 케이블 연결이 가능하고, 통신의 이용의 전자 충전에 의한 전자의 흐름을 이용하는 유선 전신 케이블과 무선 전자 통신으로 나뉘고,
전력은 유선 전력 구리전선에 의지하는 전력 연결선을 가지고, 고압 전력 전송선의 경우 일루미늄+철의 합금에 의한 전력 수송선이므로 최대 수송거리가 6000km이내로 제한이 된다.
이처럼 전기 신호를 전송하는 통신이 문서 전달을 먼저 실용화에 성공을 하고, 1866년을 기준으로 전력의 전력 구리전선에 의한 이동인 전류가 실현이 되어서, 전신과 전력으로 양분화된 발전 흐름을 가짐에도, 한국과학에서는 이것을 명확한 구분을 기초 용어에서 하지 않고, 개별적인 용어를 유럽의 국가 단위 독일, 영국, 프랑스, 소련,네델란드,노르웨이, 스웨덴의 전기 기술자들이 1600년부터 1890년대까지 독자적으로 이름을 국가 단위별 언어를 사용하여 붙인 초기 전기,전신의 이름을 한국기초과학은 개별적으로 번역만 하다가 보니, 한국에서의 전신과 전력의 표준 기초 과학 용어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여기에 일본한자와 일본 지렁이 문자의 왜곡에 의한 번역까지 가세를 하여, 한국의 전신과 전신은 국가 단위의 최저 기준인 1000km도 되지 않는 조그만 나라에서 한국이라는 국가 명은 하나이지만, 전신,전기의 영역으로 볼때는 중국의 역사의 춘추전국 시대의 국가 단위로 분열된 상태의 전신,전기 용어가 한국의 국가 단위에서 통일되지 않은 채로 1910년부터 2019년까지 방치가 되어서,
한국의 국가적인 내전의 춘추 전국시대의 국내에서의 파벌간 무력 전쟁의 모습이 아닌, 기초 전신,전력 기술의 한국에서의 권력을 차지하기 위한 조선에서의 내시들의 왕권을 침탈을 위한 내시들의 권력 쟁투와 그 모습이 닮아 있다.
한국 대중들은 염두에 두지 않고, 한국에서의 전신과 전력을 누가 독점적으로 차지하느냐에 따라 공기업과 대기업의 독점 순위에 따라, 한국의 정치가 이끌려 가는 형국이므로, 한국의 대통령은 조선 시대의 섭정왕과 다를 바가 없다.
전하의 충전과 전자의 충전의 용어의 기초 구분은 이처럼 현대 사회의 국가 단위에서 통일된 전신,전력의 표준을 국가 단위가 가지고 있느냐, 국가 단위에 소속된 공기업과 대기업이 소유를 하느냐는 기본적으로 전신과 전력의 기초원인을 파악하는 선진국형 국가 단위임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한국의 국가 단위로 통합이 되지 않고, 공기업과 대기업이 2019년까지 재벌과 대기업간의 파벌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것은 한국 대중들 뿐이다.
한국 대중들의 재산을 현재 싯점으로 멈춘 상태에서 계산을 해보라.
자신이 빚의 있는가와 없는가...기준으로 본다면, 아파트 한채의 가격이 서울 기준으로 10억에 육박하므로, 서울의 내집을 가진 이들은 기본적으로 10억의 백만장자에 속한다. 서울의 아파트 소유자들이 이처럼 백만장자의 생활을 영위하는가?
전하 충전과 전자 충전의 기본 구분에서 이처럼 한국의 현상을 기본적으로 구분하는 잣대로 작용을 한다.
전하 충전은 물의 충전이고,
전자 충전은 물분자의 수소 원소의 전자 충전이므로h-oh를 기본으로 하고 최대 충전은h-o-h가 되어서 수소 원소 2개와 산소 원소 하나로 최대 충전으로 완료가 된다.
이 차이는 전하 충전은 전자 충전으로 세분화는 되지만,
사용 영역이 다르다.
전하 충전과 전자 충전의 기본은 물을 수증기 상태 이상으로 기본 충전을 하는 것이 전기를 충전하는 자연의 법칙이고.
이것을 인간의 기술인 전력의 물의 충전으로 바꾸려면 기본 인간의 설비를 설치를 해야 인간의 기술, 전력 기술로 변환이 된다.
이것을 실증하기 시작한 것이 1745년의 라이덴 은행이고, 이것의 구분은 전하 충전이기 보다 전자 충전에 가까워서, 이것을 이용할 수있는 것은 전기 전신의 케이블 선을 이용한 전기 통신의 문서와 암호 교환으로 전기 통신의 흐름이 기술적으로 발전을 한다.
물의 충전이 전력으로 직접적인 변환이 1866년에야 실현이 되고, 이전에 물의 전기 충전(=전하 충전)을 이용하는 방법에서, 수증기 기관인 1750년~1770년대에 먼저 시작된 이유는 물분자의 크기가 180pm으로 1m길이에 40억개의 상태로 전하 충전을 하지만, 이것을 전력으로 연결하는 전류연결인 물분자 하나에서 1000개의 상태로 구리전선에서 물의 수송이 아닌 물에 저장된 전하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1866년에 도달해서야 기술적 실현이 가능해 졌다.
그러므로 1745년의 리이덴 은행에서 시작된 구리전기 전신의 통신 케이블 전선에서의 물의 직류전기 이동 현상에 대한 이론적 학문으로의 증명은 가능하지만, 실제 물분자 180pm의 1m길이에 40억분의 일의 크기를 실증할 도구가 없으므로, 직류전기의 전자 이동의 형태를 실증을 할수가 없고, 간접적인 방법으로만 증명이 가능하고, 이것은 현재에도 마찬가지이다. 전력에서의 전기와 무선 통신에서의 전자량은 존재하고, 이것을 이용할 수있지만, 전자 511 000개가 어떻게 전기 구리전선에서 이동을 하는지를 실증적인 눈으로 흐름으로 직접 보여주는 도구는 존재하지 않는다. 간접적인 방법으로 표현하는 도구는 다수 존재한다. 물분자의 수소 원소 질량 1/1837의 원자 질량이 전자라는 이름으로 전류의 전하이동과 전자 이동의 한국과학 이름으로 전력선과 공기중에서 이동하여 무선 전파의 형태로 직접적인 컨트롤에 의한 일을 하는 상태로 확인된 인간의 기계로 활용은되지만, 물분자 하나인 180pm이 직접적으로 전하와 전신으로 어떻게 충전이 되고, 저장된 전기를 방전하는지를 현상으로는 아는데 ... 실증으로 직접적으로 보여주지 못한다.
간접적인 방법으로는 수많은 방법으로 보여 줄수는 있다. 그런데 물분자 하나로 전기 현상을 실증하라? 이렇게 하면,
세계 패권을 거머줜 패권 국가도 이것을 실증해내지 못한다.
전하와 전자의 충전과 방전의 정리는 그만큼 어렵고도, 중요한 기초 정리 이론이고, 이처럼 구분을 명확히 하면, 전기, 전신의 영역 구분히 모두 선명해 진다.
세부적인 현상에서 대표적인 전기,전류현상을 적용해서 기본 설명을 하면 좋겠지만, 이곳의 글의 하나하나가 그 기본 현상들을 조각조각으로 현상을 검증한 내용들이다. 이것을 개발 순서에 입각을 해서 정리를 하지 않았을 뿐이다. 이후에도 이것을 정리할 필요성을 갖지 않는다. 재산이 현재에 이 상태이고, 유산으로 차세대에 넘겨질 것을 염두에 둔다면 유산 상속을 위한 정리를 하는 것은 보인이 아닌 후세대의 몫이다. 유형의 재산을 10억대가 아닌 한국 기준의 한국의 서민중에서 기초 생활 수급자 수준의 재산 보유상황에서
굳이 이 현재의 모습을 외면하고, 전기이론을 통합 정리하여, 재산도 없는 주재에 이웃한 백만장자 보유자 이웃에게 이것을 재산을 나눠준다는 것은 지나가는 개가 웃을 짓이다.
이놈의 자연의 법칙 전기는 물에서 시작해서 물로 끝나니까...이제는 자급자족의 삶을 영위하는 하루하루가 되면 좋으련만,
그것을 혼자서 결정하고, 모든 것을 정리한 상태에서 홀가분하게 자급자족의 삶으로 스며드는 상태를 혼자서 할수 없다는데 문제가 발생한다.
주변에서 모두 결정되도록 지켜보는데,
이것이 언제쯤 종료가 될런지 알수가 없다.
직접 나서서 정리를 해 버리자니...물분자 전기의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것을 뻔히 아는 상태인지라
그냥 주위에서 알아서 결정하도록 기다리는데도 이것이 인내라는 용어로 표현이 될 만큼...혼한을 야기한다.
마음이 앞서가는것인지..
행동이 앞서가는 것인지..이것의 구분이 애매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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