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전형적인 가을, 9월마지막 날에 인천 연수구 (청장 이재호)는 송도 달빛고원.에서많은 사람이 모인가운데 ;1제10회 능허대 문화 축제, 와 제27회 연수구민의 날 행사, 를개최했다.
능허대란 삼국시대 백제가 중국 동진과 통교를 시작한 372년(근초고왕27년)부터 웅진으로 도읍을 옮긴 475년(개로왕21년) 까지 중국을 왕래 하는 사신을 태운 배가 출발하던 나루터가 있던 곳이다.
이번 행사는 이틀에 걸쳐 이루어진다. 30일 첫날은 오후 4시부터 연수구립예술단의 합동공연과 백제 사신 문화행렬 및 퍼포먼스, 구민의 날 기념식 주민화합 콘서트 . 불꽃놀이 등을 10월 1일 둘째 날은 송도 달빛고원과 능허대 공윈 두 곳에서 개최된다.
오후 4시 가 되자 연수 구립예술단의 관악연주와 여성합창단의 합창에 이어 대회장 의 가회 선언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길게 이어진 백제사신 행렬에 이재호 구청장이 옛날 임금 복장을 하고 대열에 참여하여
임금이 내리는 교지를 주고받는 퍼포먼스까지 했다.
사회자 원기범 아나운서의 사회로 제27회 연수구민의 날 행사가 시작되었다. 구민의 날 행사라 애국가도 부루고 시작했다. 먼저 연수구민으로 각 분야에 공이 있는 구민상 (9명) ,모범구민상 17명, 에게 시상식이 거행되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의 비정상은 정상으로 돌려놓고, 빈 곳간은 채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27회 구민의 날을 맞아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 를 위해 구정 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구민을 섬기는 감도의 신뢰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로부터 여섯 가지를 말했다.
행사장 주변은 100여 부수가 운영되고 있었다. 어리이들을 위한배려로 김치담 그는 체험이 있었다. 많은부스 중 충남 예산군의 예산샘골 농원과 천방산 영농조합에서 지역 농산물을 팔고 있었고 . 강원도 삼척시의 김명곤 삼척 도라지와 두타 롱에서는 지역 특산품과 건강 식품도 홍보 및 판매하고 있었다.
한편 먹거리 부스에는 여러 부녀회에서 준비한 음식을 만들어 팔고 있었고 먹거리도 종류가 다양했다. 넓은 먹거리 부스는 잔디밭이나 차려 임시 식탁에는 빈 곳이없고 식객으로 가득 찼다 일부 부스 에는, 준비해온 재료가 동나기도 했다. 이행사는 10월 1일까지 계속된다.
첫댓글 박복한기자님 정말 수고 감사드림니다.
댁이 가깝다는이유로 저녁끝날때까지 취재수고하신 박기자님 고마워요.
백내장 수술을 이삼일전에 하시고 만류에도 응하지않고,
눈 괜찮은지요?
걱정됨니다.
육기자님도 끝날때까지 수고하셨습니다.저는 괜찮아요 걱정감사합니다.
능허대의 설명까지 부언하여 독자에게 궁금해 할 것까지 신경써서 설명 잘 했습니다. 순간포착 소식방으로 옮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