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질문/ 전철화 철도와 고속철도 선로의 속력차이에 대해서요..
한국형고속전철 추천 0 조회 468 04.01.11 22:3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4.01.11 22:42

    첫댓글 [단순히 전철설비를 깐 철도]의 최고속도가 고속전철선보다 느린 이유는,선로조건의 차이 때문입니다. 고속전철선은 속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곡선구간을 최소로 줄였습니다. 지도에서 경부선 기존선과 경부고속철도 신선을 견줘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 04.01.12 12:55

    호남고속철도는 일본의 아키타, 야마가타 신칸센에 비할 수 있죠.

  • 04.01.13 14:12

    계속 이상한 말씀 하시는데 호남고속철도 전용 철도는 공사 착공도 시작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호남선에 KTX를 넣어 2010년까지 임시로 운행할 호남선 전철화 철도의 "전철화 진척도"가 95% 입니다.

  • 04.01.13 14:13

    기존 전철화 철도는 곡선 반경이 큰 탓에 거기서 300km/h 를 냈다간 차가 탈선해 엎어지는 수가 있습니다. 경부고속철도 선로를 잘 보시면 장대레일에 분기기 제한속도가 없고, 거의 곡선이 없는 직선에 가까운 선로라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04.01.13 14:14

    님이 말씀하시는 진짜 고속신선으로 건설되는 수서발 목포행 호남고속철도는 최종적인 정차장 문제와 노선 경로 문제를 결정한 후 사업 타당성 용역을 거쳐 빠르면 2008년, 늦으면 2010년 이후에나 착공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아직은 그냥 기존 호남선을 개량하고 전철화해서,

  • 04.01.13 14:15

    기존 호남선의 여객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보려고 하는 계획의 일환일 뿐입니다.

  • 04.01.13 14:16

    현재는 일본의 재래선 신간선과 비슷한 운행방식을 하지만 머지않아 수서역~경기 화성 경부고속철도 향남신호장~경부/호남 분기점~광주~목포 구간이 경부고속철도와 같은 전구간 신선으로 건설됩니다.

  • 04.01.13 14:16

    제 말이 이해가 안되시면 다시 정리해서 답변을 해 드릴 수 없습니다. 회원분 한명 계몽시켜 드리는 셈 치고 말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