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막으로 쓰고 있는 컨테이너입니다.
아래 사진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전기 계량기 사진이고
그 아래 사진은 컨테이너 내부 누전차단기입니다.
컨테이너 외부에 가로등같은거 철물점에서 사다가 달았더니 누전차단기가 자꾸 떨어지네요.
그래서 외부등은 제거했는데
컨테이너 외부에서 쓸 전기 콘센트를 하나 만들어 사용하고자 합니다.
용접이나 콤푸레샤 등을 사용하려고하고
누전차단기를 하나더 옆에 달고 싶은데(실내용, 실외용)
기존 누전 차단기 스위치 옆에 스위치 하나더 추가가 가능한가요?
아파트에 누전차단기 스위치는 여러개 있는데 컨테이너는 하나밖에 없네요.
개인이 누전차단기 박스 풀러서 누전차단기 스위치 하나 더 추가가 가능할까요?
첫댓글 기왕이면 여러개 달아서 가전용, 전등용, 외부용, 외부등용 이렇게 나누고 싶네요. 들어오는 전기가 저압이라 나누는것이 의미가 없을까요?
그리고 외부에는 40(10)A라고 되어 있고, 내부 누전차단기는 30A라도 되어 있는데 들어오는 전류가 몇A가 맞나요? 전기는 농막용 일반전기입니다.
외부에서 사용할 전기는 미관상 보기가 안좋아도 한전 계량기 누전차단기에서 끌어다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용접기나 콤프레샤는 소비전력 암페어가 많이걸려서 건물내부에 전기배선이 얇거나 과부하가 걸리면 배선이 손상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전 계량기(농사용) 차단기는 대부분 차단기가 30A 입니다 용접기나 콤프레샤 사용하시면 적어도 메인 차단기가 50A는 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컨테이너 내부 차단기는 컨테이너 제작업자가 돈 절약하려고 내부 메인차단기 하나만으로 전등 전열 통합으로 결선을 했을듯합니다 그러하면 내부에 개별적으로 차단기를 나눌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 가정용 전기나 농사용 전기는 대부분 계약전력 3kw이지만 5kw 사용상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것은 전기요금 고지서 청구하는 방식이 서로 다를뿐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 기존에 있는 내부 메인차단기를 아파트에서 쓰는 여러개로 나눠져 있는것으로 교체가 가능할까요?
용접할때 실내에 있는 콘센트에 연결해서 용접하는데 산지기 님께서 말씀하셨듯이 내부 전선이 녹을 까봐 겁이 납니다.
컨테이너 내부 전선은 보이지 않으나 얇은 전선으로 했을것 같아 불안해서 분리하고 싶습니다.
@양키고홈 컨테이너 업자들이 내부 전기배선을 얇거나 폐전선을 쓰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차단기가 하나로 보이는것으로 보아서는 전등/전열 서로 연결 연결해서 전기작업을 했을듯합니다 확인은 내부 메인차단기 2가닥 L상- N상 각 상마다 배선이 몇 가닥이 쪼인되어 연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알수가 있을듯합니다
@배미산지기 감사합니다. 꾸벅 ^^
차단기애 벌집잇내요 이벌이 차단시킴요 ㅎㅎㅎ차단기 하나 더다새여 차단기 위애서 옆으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