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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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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다소 황당한 질문...1호선 서울-수원구간에 대해..
반공!!멸공!! 추천 0 조회 465 05.09.24 23:27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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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9.24 23:34

    첫댓글 넘게 들수도 있습니다..아랫글에 수인선 사동~본오동 반지하한다는데만 몇백억 들어간다고 나오는데 3조원으로는 어림도 없을듯..그렇게하는거는 아예 노선을 새로 만드는거나 다름없답니다..;;

  • 05.09.25 12:16

    신차량을 개발해서 지금있는 선로의 차량을 투입하는 것이 낳을지도; 신차량을 개발한다고 써논건 빠른 차량으로 대체해서 표정속도를 올리면 더 많은 차량이 통과 할 수 있잔아요~ 그게 더 싸게 먹힐거 같아서요

  • 05.09.24 23:53

    고가로라도 서울-시흥간 KTX신선을 깔지 않는한 용량때문에 불가능하지 않을까요?[물론 급행전용 열차 개발은 해야겠지만요]

  • 05.09.25 00:14

    고가 건설 비용이 지하건설 비용보다 매우 적습니다. 안전성, 안정성, 경제성 또한 매우 뛰어납니다.

  • 05.09.25 00:18

    저도 지하화는 비추천하고 싶네요. 지하화를 한다면 광명~서울간 KTX신선을 지하로 건설하는 쪽이 더 나을 듯 하네요.

  • 05.09.25 00:49

    3조원에 배는 더들겁니다.

  • 05.09.25 00:59

    고가화가 훨씬 싸게먹힐듯 합니다. 그리고 차라리 경부선 통근전철보다는 KTX 신선(서울-시흥)을 위로 올려보내는것이 나을것같습니다만..^^ 급행열차는 내선을 적극 활용하면 되는거죠.

  • 05.09.25 08:07

    근데 서울-수원간 역사 중에 남영, 신도림을 빼면 선상역사인데, 고가화하면 이들 역에도 모두 손을 대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영등포, 안양역은-_-;;;;;

  • 05.09.25 11:33

    고가 신선을 깐다면 KTX신선일테니 영등포역에서만 좀 높게 올리면 끝날 듯 합니다.(영등포역은 고가도로까지 건너야... 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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