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사 TALK 게시판 질의는 공개 글을 통해 여러 멘토들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공개 글에는 "일정한 형식"과 "예의"가 필요하며 공개 글은 다른 분들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나 틀"을 갖춰 작성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음 예시와 같은 글은 '지양'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목 : ~는 ~에요? / 내용 : 제목과 똑같습니다. 등 ex) 제목 : ~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용 : (구체적인 설명 없이) 잘 모르겠어요. 등 ex ) 제목 : ~ 좀 봐주세요. / 내용 : (멘토가 중점적으로 조언해야 할 부분에 대한 언급 없이) 비댓으로 남기겠습니다. 등
자율 활동을 쓰는데 날짜가 1학기때 한 활동이에요 관련된 도서에 대한 내용으로 쓰고 싶은데 그 도서가 1학기 말고 2학기로 들어가면 좀 그렇겠죠....?
네,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자율활동 중에 4가지를 골라서 느낀점 같은 것을 쓰는데요! 저는 책을 읽고 그것과 자율활동을 엮어서 쓰고 싶어서요! 근데 그 자율활동은 1학기에 한 것이고 엮으려는 책은 1학기 때 안 읽은 책이라서요! 2학기때 넣어도 안 이상할까 고민하는 중입니다!
@교대 갑그렇게 된다면 (2학기에 도서를 작성하고 1학기에 자율활동을 작성하신다면) 자율활동을 작성할 때 '00책을 읽고 ~~~활동을 하게 되었다'라고 쓰기에는 약간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서와 연관지어서 자율활동을 하는 것은 참 좋은 활동일 것 같습니다^^ 여러 활동을 연계했다는 것이 중요한 점이니까요.
첫댓글 안녕하세요 멘티님, 1학기 때 한 자율활동이 2학기에 읽은 도서와 연관된 것인가요? 어떤 활동인지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사실 크게 상관은 없어 보이니 2학기 도서목록에 넣어도 괜찮아보입니다.
네,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자율활동 중에 4가지를 골라서 느낀점 같은 것을 쓰는데요! 저는 책을 읽고 그것과 자율활동을 엮어서 쓰고 싶어서요! 근데 그 자율활동은 1학기에 한 것이고 엮으려는 책은 1학기 때 안 읽은 책이라서요! 2학기때 넣어도 안 이상할까 고민하는 중입니다!
@교대 갑 그렇게 된다면 (2학기에 도서를 작성하고 1학기에 자율활동을 작성하신다면) 자율활동을 작성할 때 '00책을 읽고 ~~~활동을 하게 되었다'라고 쓰기에는 약간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도서와 연관지어서 자율활동을 하는 것은 참 좋은 활동일 것 같습니다^^ 여러 활동을 연계했다는 것이 중요한 점이니까요.
@유 니 감사합니다!! 혹시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해도 될까요?? 1학기 때 읽었던 ‘무크타르 마이의 고백’이라는 책으로도 엮으려고 하는데 여성인권에 대한 내용이거든요! 양성평등과 관련이 있을까요??
@교대 갑 말씀해주신 책을 잠깐 찾아보고 왔는데, 성평등도 어느정도 관련이 있겠지만 페미니즘과 조금 더 밀접한 연관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성평등 활동과 연결지어 작성하셔도 무방해보입니다. :)
@유 니 감사합니다!!!
1학기 때 한 자율활동이 독서관련 활동이라는 말씀이신가요? 1학기 독서에 기재할 수 없다면 자율활동에만 기재하는 것도 괜찮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담임 선생님께 여쭤보구 1학기 독서에 기재 못 하면 자율활동에만 언급해야겠어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꼭 같은 학기가 아니라도 괜찮아요😊 1학기에 활동을 했더라도 후속활동으로 2학기에 책을 읽을 수도 있고 다음 해에 활동을 할 수도 있는거죠~ 활동 간격보다, 다른 활동과 연계하여 확장해 나갔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자율활동을 쓸 때에는 ‘어떠어떠한 책을 읽고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런 말을 쓸 수는 없겠네요ㅠㅠ
@교대 갑 그럴 것 같아요😥 '자율활동 이후 ~책을 찾아보며~'와 같이 연계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윤선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