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가 다녀온 제주도여행 후기
블루베이펜션 근처 알작지
제주공항근처 이동시간 10분도 채 안걸리는 제주관광 할만한 곳 알작지는 나 조미가 정말 좋아하는 제주의 숨은 바다 중 한 곳이다. 보통 제주에 도착하면 서부권을 제 1일차 제주관광코스로 정하기 마련인데 이렇게 아름다운 알작지가 유명하지 않다보니 그냥 지나쳐버리는게 조금은 안타깝다. 캔커피 하나를 들고 가거나 따뜻한 음료 하나를 들고 알작지의 큰 바위에 앉아서 몽글몽글 바다소리를 들어본다. 이게 바로 내가 추구하는 여행. . .
알작지 (내도몽돌해변)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내도동
내도의 한 마을길을 따라 걸어본다. 저 멀리 경운기 모는소리가 살짝 들렸고.. 그렇게 돌담길을 따라서 알작지 해변으로 가본다.
알작지. 제주도 방언으로 작은 자갈이라는 뜻으로 파도가 몽돌에 부딪히는 소리가 너무나 인상적인 제주관광 할만한 곳 내도몽돌해변 알작지. 자글자글자글......... 이 소리를 무엇이라 표현하면 좋겠는가?.. 정말 아름다운 자연의 소리다.
겨울바다
- 김남조
겨울 바다에 가 보았지 미지의 새 보고 싶었던 새들이 죽고 없었네 그대 생각을 했건만도 매운 해풍에 그 진실마저 눈물마저 얼어버리고 허무의 불 물이랑 위에 불붙어 있었네 나를 가르치는건 언제나 시간 끄덕이며 끄덕이며 겨울바다에 섰었네 남은 날은 적지만 기도를 끝낸 다음 더욱 뜨거운 혼령을 갖게 하오서 남은 날은 적지만 겨울 바다에 갔었지 인고의 물이 수심 속에 기둥을 이루고 있었네
제주관광 알작지를 둘러보고 난 후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가다가 무인카페 산책이라는 곳이 있다. 그곳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시며 알작지에서의 감동의 여운을 되새김질 해본다.
참고로 알작지는 블루베이펜션 바로 앞에 있습니다..^^ 블루베이펜션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알작지에 들려보시기 바래요..
|
출처: 조미의 여행 스케치북 원문보기 글쓴이: 조미
첫댓글 알작지....요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