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인구주택 총조사 인터넷 참여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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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조사 기간(10월22일 ~ 10월 31일)
인센티브 제공방안 요약 |
◀추진 방향▶ |
◈확보된 예산(498백만원)을 활용, 홍보효과 극대화로 인터넷
조사율 30% 달성
○ 인터넷 참여율에 따른 전략적 경품제공
○ 초.중.고 학생에게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2시간)
○ 사회적 소외계층인 사회복지단체에 기부 (해피센서스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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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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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여가구를 대상으로 경품 추첨 지급 : 448백만원 |
구분 |
지자체(16개 시.도) |
통계청(인구총조사과) |
경품규모 |
..소액.정량 추첨 :매일 500명 (인터넷 10일간) |
..인터넷조사율(3일차)에 따라 경품규모 차등 지급 ★목표치 미달 시 초기에 대규모 지급 |
경품종류 |
..소액상품권 지급 :지역 상품권 5만원 |
..그린센서스 및 친환경 상품 :LED TV(20), 노트북(80), 자전거(240) |
추첨일자 |
..3차례 추첨 *: 인터넷 기간 :10.25, 10.28, 11.1 |
..4차례추첨: 인터넷+방문조사기간 :10.25, 10.28, 11.1, 11.8 |
소요예산 |
..254백만원 (등기료 포함) |
..194백만원 |
추첨방법 결과통보 |
..e-Census시스템 프로그램으로 추첨 (조사구특성 등 가중치 적용) ..통계청, 인총, 지자체 홈페이지 공지, 당첨자 SMS 개별통지 |
*각 차수에 3~4일분, 추첨 (예:10/22, 10/23, 10/24 참여자 → 10.25일에 추첨) |
○초.중.고 학생에게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 예산 미소요 |
○사회 복지단체 기부 (해피센서스 실시 ): 50백만원 |
*인터넷조사 참여율에 따라 기부금액 차등화 (참여율을 감안 시도별 차등 배정) |
"매일 매일 500명씩 5만원 상품권", "그린센서스(자전거 경품) 실천"
"해피센서스" 등으로 홍보와 연계하여 인터넷조사율 30% 목표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