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구입한 디오스 광파오븐을 이용한 첫 오븐요리에 도전했습니다. 마트에서 사두고 냉동실에 묵혀 있었던 닭날개를 이용한, 매운 닭날개 구이가 오븐을 이용한 첫번째 도전작이었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재료들을 가지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닭날개 구이는 아이들의 간식이나 어른들의 술안주, 또는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자 그럼 다같이 초보주부의 시각으로 만든 오븐요리 레시피에 따라 한번 시작해 볼까요?
▲마트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포장된 닭날개를 꺼내 받아둔 물에 약 30분 정도 담궈, 핏기를 빼줍니다.
▲핏기를 뺀 닭날개를 이번에는 우유에 1시간 정도 담궈 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후추를 뿌려줍니다. 우유에 담궈두면 고기살이 연해지고, 후추는 닭 특유의 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후에 담궈둘 와인과 바를 양념이 고기속까지 잘 배이도록 닭날개에 칼집을 내거나, 사진과 같이 골고루 포크로 찔러줍니다.
▲이번에는 평소 먹다 남은 레드와인을 활용하여, 와인에 닭날개를 30분간 담궈줍니다. 닭날개 구이에 향긋하게 나는 와인냄새가 요리의 맛을 더해주기 때문입니다. 와인에 담구는 과정은, 취향에 따라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바를 양념을 만들 차례입니다. 다진 마늘에 물엿, 캐찹, 고추장, 굴소스 등을 넣고 매운 소스를 만듭니다. 저는 굴소스를 넣었지만 없는 분은 간장을 넣으시면 됩니다.
▲준비된 양념을 닭날개에 고루 발라 이를 오븐에 초벌구이를 해줍니다. 오븐은 180도로 15분 정도 돌리면 됩니다.
▲초벌구이한 닭날개를 꺼내 다시 양념을 발라주고, 그 위에 보기 좋게 파슬리를 뿌려줍니다. 이를 다시 오븐에 넣고 180도로 5분간 구워줍니다.